본문 바로가기
A Daily Event/Adsense

애드센스, 300X250 사이즈에도 이미지 광고가 있다?

by 맨큐 2007. 6. 16.
반응형
어제 하루 동안 제 블로그에 방문해 주신 분들도 확인하고, 포스트에 작성된 댓글에 답하기 위해 블로그에 접속했는데, 안타깝게도 24시간 동안 단 1개의 댓글이 작성되었더군요. 블로거뉴스에 글을 송고하기 전에는 늘상 있는 일이었기에 그러려니 하고 넘어갔습니다. ^^;

댓글은 별로 없었지만 주말이라 그런지 블로그에 접속해 계신 분들이 꽤 계시길래 어떤 글들을 보고 계시나 궁금해서 현재 블로그에 접속해 있는 분들의 위치를 알려주는 '후즈어몽어스' 위젯을 클릭해 보았습니다. 최근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는 분들 중 대다수가 블로거뉴스에 송고된 몽골 여행기를 감상하기 위한 목적으로 방문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었고, 틈날 때마다 확인한 결과 대부분 몽골 여행기를 보고 계셨기에 이번에도 특이한 점은 없겠거니 싶었는데, 평소에 보지 못한 어색한 포스트 번호가 눈에 띄는 것이었습니다. http://pustith.tistory.com/23 바로 이 포스트였는데, 저도 무슨 포스트였는지 궁금해서 클릭해 보았습니다.

시계를 사고 나서 작성했던 '세이코 프리미어 키네틱 퍼페츄얼 캘린더 (Seiko Premier Kinetic Perpetual Calendar) SNP003'이라는 포스트였습니다. 예전에 작성한 것인데도 검색을 통해 꾸준히 노출되고 있었나 봅니다. 요즘 블로거들 사이에 '롱테일 법칙'이라는 말이 유행이던데, 이런 게 바로 롱테일 법칙이 적용되는 사례가 되겠죠?

아무튼 제 글이 검색을 통해 유입된 분들께 읽히고 있다는 사실에 기분이 좋아서 저도 오랜만에 포스트의 내용을 다시 확인해 보면서 화면을 스크롤했는데, 본문 하단에 설치해둔 애드센스 광고에서 뭔가 특이한 광고를 발견했습니다. 확인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 블로그의 경우 본문 하단에는 spotplex에서 제공하는 '인기글 리스트'와 300X250사이즈의 애드센스 광고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경험한 바로는 300X250사이즈의 콘텐츠형 광고에는 항상 텍스트 광고만 등장했더랬습니다.

그런데, 이 포스트 하단에는 다음과 같은 이미지 광고가 떡 하니 자리잡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300X250 사이즈를 통째로 차지하고 있는 이미지 광고라...
처음 보는 광고인지라 보는 순간 흠칫 놀라 저도 모르게 클릭할 뻔 했습니다. -_-;
보통 이 사이즈의 광고에는 텍스트 광고가 4개 정도 출력되는데, 혼자서 통째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걸 보면 단가도 꽤 높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확인하고 싶은 마음에 클릭을 해 볼까 싶었지만, 부정클릭으로 계정 비활성화되어 그 동안 모아둔 수익까지 받지 못하게 될 것 같아 두려워 포기하고 말았습니다. ^^;

애드센스 설정에서 '이미지 및 텍스트 광고'가 출력되도록 설정해 두었기에 이미지 광고가 출력되는 것이 당연했지만, 실제로 보고 있자니 신기하더군요. 만약 이 이미지 광고가 본문에 출력되기만 한다면 엄청나게 높은 클릭을 유도할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계속 출력되는지 확인해 보기 위해 방금 다시 해당 포스트에 들어가 보니 텍스트 광고로 대체된 것을 보니 계속해서 출력되는 건 아닌 것 같네요.

현재 출력되고 있는 텍스트 광고가 이미지 광고로 대체된다면 클릭율이 더욱 늘어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만, 아직은 이미지 광고가 그렇게 많지 않아 직접적인 비교가 불가능하여 진위 여부를 확인할 길이 없어서 안타깝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