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Car Life

대한민국 대표 경차, 2010 모닝 탄생 !

by 맨큐 2009. 8. 19.
반응형
대한민국 경차의 대표라 할 수 있는 기아자동차의 모닝 ! 최고의 상품성 확보를 위해 2010 모닝이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2010 모닝의 컨셉은 바로 next premium이라 합니다. 경차라 해도 디자인은 물론, 성능까지 소비자들의 높아져 가는 욕구를 충족시켜 줘야 한다는 고민에서 시작해 스타일의 고급화는 물론, 스페셜 모델 확대, 성능&연비 개선, 첨단 신사양 추가까지 최고의 상품성 확보를 위해 next premium 2010 모닝이 탄생한 것이죠. ^^

기아자동차의 모닝은 그 동안 대한민국의 대표 경차로 활약해 왔습니다. 이번 2010 모닝의 탄생을 시작으로 또 한 번의 모닝 트렌드를 유행시킬 수 있을 것인지 기대되는군요. 게다가 2010 모닝 모델에는 여성들을 위한 각종 편의사양이 적용된 바, 여성 분들을 중심으로 폭넓은 사랑을 받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2010 모닝 런칭을 기념하고 있는 모닝 마이크로 싸이트(http://morning.kia.co.kr/)의 메인 화면입니다. 기아자동차에서 디자인에 신경을 쓰고 있다는 것을 증명이라도 하듯, 마이크로 싸이트의 디자인에도 세심한 노력을 기울인 흔적이 엿보입니다. 아기자기한 싸이트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다 보면 2010 모닝의 새로운 기능 뿐만 아니라, 모닝을 타고 돌아다닐 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장소들에 대한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스파를 좋아라 하는 저 같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알찬 정보도 있더군요. ㅎㅎ 혹시 궁금하신 분들은 지금 바로 모닝 마이크로 싸이트(http://morning.kia.co.kr/)에 접속해 보시길~ ^^



업그레이드된 2010 모닝의 세부 사항은 위와 같습니다.

첫번째,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 !
저처럼 주차할 때마다 신경이 쓰이는 분들에게는 엄청나게 도움이 되는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실제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의 도움을 받을 때와 받지 않을 때 주차에 걸리는 시간차는 상당하더군요. 물론 주차에 능한 분들이야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이겠지만 말이죠. ^^;

두번째, 자동요금 징수 시스템 !
하이패스 카드가 룸미러에 빌트인되어 있어 인테리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경제 운전 안내 시스템 !
그렇지 않아도 연료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경차인 모닝에 경제 운전 안내 시스템까지 장착되었습니다. 모닝의 고연비는 어디 수준까지 가능할지 궁금하군요. ^^

네번째, 폴딩 타입 리모컨키 !
스마트키를 이용한 시동 On/Off 방식은 아니지만, 차량 개폐는 리모컨 키를 누르는 것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성능만 업그레이드된 것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2010 모닝은 스타일 면에서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어 경차에 대해 편견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도 경차를 새로운 시각으로 보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먼저 아웃사이드 미러입니다. 옆모습에도 신경을 쓰고 있는 모닝은 LED 아웃사이드 미러를 장착하고 있어 도시의 거리를 빛내는 새로운 스타일리스트로 통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두번째는 사이드실 몰딩 ! 블랙컬러를 적용해 블랙 투톤 범퍼와 일체감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15인치 블랙 럭셔리 휠입니다. 꽤 특이한 디자인이죠? ^^



블랙 하이그로시를 적용한 리어 가니쉬 ~



2010 모닝의 폴딩 타입 리모컨 키의 실제 모습입니다. 왼쪽 상단에 보이는 버튼을 누르면 접혀져 있는 시동 키가 튀어 나옵니다. 리모컨 키의 버튼을 눌러 차 문을 열고 시동 키를 꽂으면 모닝 운전 준비 완료 !



앞에서 살펴보신 것처럼 2010 모닝은 디자인 개선, 범퍼, 안개등, 사이드실 몰딩, 리어 콤비램프, 15인치 블랙 럭셔리 휠을 적용한 신규 스페셜 모델,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동급 최고 성능/연비, 동급 최초의 다양한 신사양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1,000cc 경차인 모닝의 또 다른 특권 ! 등록세, 취득세가 면제될 뿐만 아니라 도시철도 채권 면제, 고속도로 통행료 5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고속도로 통행이 잦은 분들에게는 최고의 혜택이라 할 수 있겠네요. ^^ 게다가 유류비도 많이 들지 않을 테니, 유지비 면에서는 2010 모닝이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메탈릭 고급형 계기판의 모습입니다. rpm, 주유 수준, 속도를 알려주는 창이 나란히 배열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가운데에는 경제 운전 안내 시스템이 표시되어 있구요.



모닝의 내부 인테리어 모습입니다.

2010 모닝 LX 기본 블랙 프리미엄(1,023만원)과 마티즈 JOY 투톤컬러팩(975만원)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닝 LX 기본 블랙 프리미엄
마티즈 JOY 투톤컬러팩
 3,494(장)X1,495(폭)X1,500(고)/2,345(축거)  3,494(장)X1,495(폭)X1,500(고)/2,345(축거)
 72마력/9.2토크/17.4km/l(자동 기준)
 52마력/7.3토크/16.6km/l

위 표에서 확인할 수 있듯, 스타일 뿐만 아니라 성능/연비 등에서 모닝이 동급 차량에 비해 앞서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얼마 전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대상 및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한 기아자동차의 모닝 !



수상을 기념하여 기아자동차 모닝에서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하네요. 9월한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아이팟 나노 8GB를 증정한답니다. 최적의 엔진 튜닝을 통해 자동 17.4 km/ℓ, 수동 20 km/ℓ, 최고출력 72마력의 탁월한 연비와 강력한 동력 성능을 갖춤으로써 대한민국 경차 성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킨 기아자동차 모닝 ! 경차 구입을 고려하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