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Car Life

포르테 쿱(FORTE KOUP)의 스포티한 내장 인테리어 !

by 맨큐 2009. 6. 18.
반응형
국내 유일의 쿠페형 스포티 세단, 포르테 쿱(FORTE KOUP) ! 지난 포스팅을 통해 포르테 쿱의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외관을 보여드린 바 있습니다. 포르테 쿱의 외관 포스팅을 보신 분들은 '도대체 포르테 쿱 내장은 왜 안 보여주고 외장만 보여줘서 감질나게 하는 거야?'라고 생각하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특히나 포르테 쿱을 구매하시고자 총알 장전 중이신 분들이라면 더욱 안타까움을 느끼셨겠죠? ^^

이번 포스팅에서는 포르테 쿱을 기다리시던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포르테 쿱 내장 인테리어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촬영한 사진만을 감상하시는 것만으로는 포르테 쿱에 대한 호기심이 모두 해소되지는 않을 테지만, 포르테 쿱의 스타일리쉬함을 느끼기에는 충분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 봅니다. 야외에서 진행된 포르테 쿱 외장 인테리어 촬영과 달리 포르테 쿱 내장 인테리어 촬영은 실내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포르테 쿱의 문을 열고 내장 인테리어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장 인테리어 촬영을 위해 준비된 포르테 쿱의 색상은 강렬한 레드 ! 지난 번 서울 국제 모터쇼에서 느꼈던 것처럼 레드 색상의 포르테 쿱이 은근히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자동차를 구입할 경우 레드 색상을 고려한 적은 단 한 번도 없었는데 말이죠. ^^



포르테 쿱의 앞좌석입니다. 포르테 쿱은 스포티 스타일의 편의성을 강조하기 위해 내장 인테리어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데, 앞좌석의 경우 시트백 및 쿠션의 볼스터가 강화되어 운전자의 몸을 안락하게 감싸안아주도록 설계되었으며, 이를 통해 코너링시 운전자의 지지성 역시 강화되었다 합니다.

또한 앞좌석에는 온도에 따라 자동으로 온/오프 조절이 되는 열선 기능이 내장되어 동절기에 운전자의 몸이 식지 않도록 도와준다고 하네요. 지금이 겨울이 아니라 열선시트의 성능을 시험해 볼 수 없어 아쉽습니다. 이 한 몸 희생하여 열선시트의 성능을 테스트해 보고자 했으나 워낙 열이 많은 체질이라 테스트하고 나면 몸이 축날 것 같아서...^^;



포르테 쿱의 다이내믹한 느낌이 물씬 풍겨오지 않나요? ^^



앞좌석 시트 이동 장치입니다. 손쉽게 시트를 이동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자, 그럼 이제 포르테 쿱의 기어부와 센터페시아로 넘어가 볼까요?



포르테 쿱의 기어부 모습입니다.



포르테 쿱 역시 최근 출시되는 다른 차량들과 마찬가지로 스마트 키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시동을 켜기 위해 키를 꽂고 돌릴 필요없이 버튼을 터치하는 것만으로 시동을 온/오프할 수 있지요. 몇 번 경험해 봤지만, 스마트 키의 편의성은 정말 경험해 보면 확실하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



포르테 쿱의 센터페시아입니다.



기존 4도어 세단과 차별화된 그래픽을 적용해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화했다고 합니다. 센터페시아 역시 쿠페에 어울리는 스포티한 모습인 듯 합니다. 여러분도 그렇게 느껴지시나요? ^^



블랙 원톤 내장 칼라에 레드 포인트 칼라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포르테 쿱의 내장 인테리어 모습입니다. 네비게이션의 경우 음성 인식 DMB 네비게이션을 적용했다고 하네요.



포르테 쿱의 계기판입니다. 자동차들마다 계기판의 모습이 조금씩 다른데, 포르테 쿱이 일반 세단과 가장 두드러지게 다른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심플하면서도 강인한 느낌을 준다고 해야 하나요? 아무튼 그런 분위기가 느껴지는 포르테 쿱의 슈퍼비전 클러스터는 스포티한 스타일의 3실린더 타입으로 시인성이 뛰어난 화이트&레드 LED 조명 및 다양한 정보 표시 기능의 하이테크 정보 표시창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파워 베이스 시스템(가상 우퍼 시스템)을 적용한 로프테 쿱은 음악에 따라 스피커 주변의 조명이 변화되어 익사이팅한 인테리어 분위기를 연출한다고 합니다. 직접 확인해 보고 싶지 않으십니까? ㅎㅎ 전 하루빨리 포르테 쿱을 시승해 보고 라이팅 스피커 기능을 확인해 보고 싶네요.






포르테 쿱의 핸들에도 다양한 기능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적용되어 있는데, 다른 차량들과 비슷한 수준인 것 같네요.





내부에서 바라본 포르테 쿱의 도어 모습입니다.



마지막으로 보여드릴 것은 알루미늄 페달패드 ! 금속 특유의 재질감으로 쿠페 스타일의 감성 퍼포먼스를 느낄 수 있는 알루미늄 페달 및 풋 레스트를 적용한 포르테 쿱입니다.

실제로 살펴본 포르테 쿱의 외장 & 내장 인테리어는 꽤나 매력적이었습니다. 특히 젊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만한 요소들을 갖춘 자동차가 아닌가 싶습니다. 제 주변 지인들 중에도 포르테 쿱의 출시 소식을 듣고 구입하고 싶다는 의사를 표명한 분들도 계셨고 말이죠. 이제 다양한 기능과 스포티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포르테 쿱을 시승하는 일만 남았네요. 과연 포르테 쿱의 성능은 어떨지 기대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