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Car Life

쿠페형 스포티 세단, 포르테 쿱(FORTE KOUP)을 만나다 !

by 맨큐 2009. 6. 10.
반응형
지난 2009년 4월 2일, 서울 국제 모터쇼 기아자동차 부스에서 처음 만난 포르테 쿱(FORTE KOUP) ! 사실 그 날 서울 국제 모터쇼를 찾았던 이유는 포르테 쿱보다는 쏘렌토R의 발표를 보기 위한 목적이었지만 산뜻한 디자인의 포르테 쿱을 보고 사진을 촬영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

포르테 쿱은 현재 시판 중인 포르테의 쿠페 버전으로, 2008년 뉴욕 모터쇼에서 KIA KOUP으로 최초 공개된 바 있습니다. 이후 KIA KOUP 컵셉카 디자인을 최대한 반영한 양산 모델로 개발하여 2009년 6월 '쿠페형 스포티 세단'으로 탄생할 예정인 녀석입니다.



지난 4월 서울 국제 모터쇼 현장에서 촬영한 포르테 쿱 ! 아리따운 레이싱 모델 분들께서 포즈까지 잡아주는데 사진 촬영하지 않을 수 없었겠죠? ^^; 강렬한 레드 색상이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포르테 쿱의 컨셉과 잘 맞아떨어지고 있는 듯 합니다. 레드 색상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편임에도 포르테 쿱에는 상당히 잘 어울린다는 느낌이었거든요.



이렇게 4월에 짧게 만났던 포르테 쿱을 2달이 지난 6월 초에 다시 한 번 만날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전시된 차량을 구경만 하는 것이 아니라 포르테 쿱을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죠. 일산의 스튜디오 앞에 주차된 포르테 쿱을 만나자마자 한 일은 도어 오픈 !



쿠페형 세단의 로망은 역시 2도어에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긴 하지만 말이죠. ㅎㅎ 원래 쿠페란 2인승의 세단형 승용차를 의미하지만, 최근에는 승차 인원에 상관없이 문(door)이 2개, 차체가 낮으며 날씬한 모양을 가진 차량을 의미한다고 예전에 작성한 인피니티 쿠페에 관한 포스팅을 통해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그 포스팅을 작성했을 당시만 해도 조만간 오너 드라이버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2년 가까운 시간이 지난 지금도 제 수중에는 운전면허증만 덩그러니...-_-;



도어를 오픈한 포르테 쿱의 늘씬한 모습입니다. 지난 4월 서울 국제 모너쇼에서 본 포르테 쿱의 정면 모습과는 살짝 달라 보입니다.



측면에서 살펴본 포르테 쿱 ! 젊은 사람들이 딱 좋아할만한 디자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도 역시 무척이나 끌리고 말이죠. ^^ 옆자리에 여자친구를 태우고 여행을 다닌다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잠시 해 봤으나, 착각은 잠시 ! 어느새 여자친구라는 존재는 잊은지 오래인 시궁창 같은 현실로 돌아오고 말았습니다. ㅋㅋ






포르테 쿱의 리어 미러 ! 포르테 쿱 역시 최근 출시되는 다른 차량들과 마찬가지로 리피터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급스러운 외장 스타일을 구현함과 동시에 안전성의 증대를 꾀하고 있습니다.



도어 핸들은 다른 차량들과 크게 다를 바 없습니다.



이제 포르테 쿱 정면으로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르테 쿱은 기아의 슈라이어  패밀리 룩 디자인의 라디에이터 그릴 형상에 블랙 하이그로시를 적용하여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함을 동시에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범퍼 하단까지 떨어지는 과감한 스타일의 블랙메쉬 타입의 인테이크 홀은 포르테 쿱의 강인함을 두드러지게 표현하고 있구요.



포르테 쿱의 뒷태 역시 쿠페의 공격적인 느낌을 살리기 위해 날렵한 스타일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슬림&와이트 타입의 리어 컴비네이션 램프를 적용해 전체적으로 스포티한 디자인을 완성하고 있구요.






투톤 컬러의 리어 범퍼를 적용해 역동적이면서도 당당한 뒷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 자기 아쉬운 점은 뒷부분이 살짝 높지 않나 하는 점 정도? 그리고 실내 헤드룸 사이즈를 고려한 아웃슬라이딩 방식의 차별화된 썬루프를 장착하고 있다고 하는데, 실제로 확인해 보지는 못했습니다. 나중에 포르테 쿱을 직접 시승하게 되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넷도 한 번 열어보고...^^



17인치 블랙 스포트 휠의 모습입니다.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릴 법한 디자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



기아자동차 최초의 4인승 쿠페형 모델인 포르테 쿱 ! 잠시 만나보았지만, 상당히 매력적인 녀석임에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느낌의 포르테 쿱은 젊은층에 크게 어필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다음 번 포스팅에서는 포르테 쿱의 내부 인테리어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