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sh List/Wish to Do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SDU), 당신의 꿈을 이루어 드립니다.

by 맨큐 2008. 12. 24.
반응형
영어 회화 공부에 대한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있는 요즘, 본격적으로 영어 회화 공부를 해 보기 위해 인터넷을 여기저기 찾아다녀봤습니다. 지난 번에 제가 작성한 영어 회화 공부를 해야겠다는 포스팅에 '열심히'님께서 공짜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방법을정리한 포스팅을 트랙백으로 보내주셨는데, 공부에서 손을 뗀지 오래인지라 좀 더 강제적(!)이고 체계적인 학습 계획을 통해 영어회화 공부를 도와줄 수 있는 곳이 필요하겠더라구요. 아무래도 혼자서 공부하고자 하면 엄청난 의지가 필요한데, 이미 제겐 고등학교재학 시절과 같은 불타는 학구열이 사라져 버린지 오래라...-_-;



아무튼 그렇게 체계적이고 영어 회화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곳을 찾다가 발견한 곳이 사이버대학교 중 하나인 서울디지털대학교(SDU)였습니다.



이미 대학교를 졸업하기는 했지만, 제가 대학교를 다닐 당시만 해도 대학교(적어도 제가 다니던 대학교에서는)에서 영어 회화의필요성에 대해 강조하던 분위기가 아니었습니다. 결국 저 역시 그러한 분위기에 젖어 대학교에 재학 내내 영어에 대한 관심을 끊어버렸고, 영어로 말해야 하는 순간에 직면하게 되면 무한 긴장 모드로 돌입하는 사태가 발생하게 된 것이죠.

이렇게 대학 재학 중 영어 회화 공부에 대한 기회를 놓쳐버린 지금, 서울디지털대학교에 등록하여 강의를 수강한다면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체계적으로 만들어놓은 커리큘럼을 좇아 학습하면서 자연스럽게 영어 회화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지 않을까싶었습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는 시간제등록을 실시하고 있는데, 이는 평생교육제도의 일환으로 대학에 입학하지 않고도 시간제로등록하여 재학생과 동일하게 과목수강 및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제도로서, 취득한 학점은 평생교육진흥원에 학점인정신청을 통해학위수여 요건에 도달하면 학위를 받을 수 있는 제도라 합니다.



개인적으로 영어 회화 학습 필요성 때문에 서울디지털대학교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는데, 자세히 살펴보니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영어 회화 외에도 다양한 과목들을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현 재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모집하고 있는 학과는 크게 인문사회계열과 IT 및 문화예술계열 이렇게 2개로 구분되는데,인문사회계열에는 경영, 재경, 법무행정, 국제금융통상, 부동산, 영어, 중국어, 일본어, 상담심리, 사회복지, 교육 이렇게11개 학부가 포함되어 있으며, IT 및 문화예술계열에는 컴퓨터공학, 디지털콘텐츠, 디지털영상, 문예창작, 엔터테인먼트경영이렇게 5개 학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세부적으로는 25개 전공학과가 개설되어 있는데, 보다 자세한 학과 정보가 궁금하신 분은 서울디지털대학교 입학지원센터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는 2008년 12월 1일부터 12월 23일까지 2009년도 전기 신입생/편입생을 모집했으며, 시간제등록생의경우 2008년 12월 1일부터 2008년 12월 26일까지 모집하고 있습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에 입학하기 위한 자세한 방법은 온라인 입학 설명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의 특징부터 시작해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개설한 학과 및 입학전형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서울디지털대학교 입학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 한 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수많은 사이버대학교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서울디지털대학교를 가장 눈여겨 본 이유는 무엇보다도 다른 사이버대학교를 제치고서울디지털대학교가 단연 재학생 수에서 앞선다는 점이었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다른 사이버대학교가 아닌 서울디지털대학교를선택한 데에는 이유가 있을 테니까 말이죠. 현재 서울디지털대학교의 재학생 수는 10,653명에 이른다 합니다.



이렇게 많은 학생들이 서울디지털대학교를 선택한 첫번째 이유는 다른 사이버대학교에 비해 개설 전공 수가 많다는 점을 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개설한 전공 수는 25개로 다른 사이버대학교에 비해 많은 편입니다.그리고 이렇게 다양한 개설 전공 수에 비례해 전임 교수 역시 51명으로 다른 사이버대학교에 비해 많은 편입니다. 전임교원 51명외에도 비전임교원 304명까지 포함하면 총 교수진이 350명에 이른다고 하네요.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2008년 신규 채용한 교수들입니다. 제가 서울디지털대학교의 시간제등록생이 된다면 영어 강의를 많이 듣게 될것 같은데, 저와 같은 사람들이 많은지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신규 채용한 교수들 중에는 영어학부 소속 교수들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신규 채용 교수들의 이력을 보다 보니 제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영어학부 외에도 부동산학부가 눈에 띕니다. 부동산학과로유명한 건국대학교 부동산학과에서 강의를 하고 계시는 분께서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강의를 하시는가 봅니다. 안 그래도 집을 마련하기위해 부동산 투자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 생각이 있었는데,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부동산학에 대해서도 공부해 볼까 하는 생각도 드는군요. ^^;



많은 사람들이 서울디지털대학교를 선택한 또 하나의 이유는 바로 저렴한 수업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1학기 수업료의 경우서울디지털대학교가 108만원으로 다른 사이버대학교에 비해서 저렴한 수준이며 이를 4년간 납부하는 것으로 가정할 경우 최소70만원, 최대 280만원의 수업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수업료 외에도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입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니 서울디지털대학교 입학생들이 실제로 부담하는수업료 수준은 상당히 낮아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장학금을 중복으로 받은 인원까지 포함된 것이기는 하지만, 2008년 현재 총 8,819명의 인원이 장학금을 수혜하고 있다고 하니 열심히 공부한다면 대부분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이처럼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자신만의 장점을 바탕으로 많은 입학생들을 유치했고, 또한 많은 졸업생을 배출하기도 했습니다. 사이버대학교인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학사 학위를 받은 후 대학원에 진학하는 수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구요.



또한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서울시, 경기도, 보건복지부,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정부와 공공기관, 그리고 국내 유수의 기업 등 480여개의 기관과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의 산학협력기관 체결 규모의 경우 다른 사이버대학교와 비교했을 때 상당한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이 밖에도 서울디지털대학교의 수많은 강의들을 다운받아서 PMP, MP3 등의 휴대기기를 통해 수강할 수 있는 U-Learning시스템을 구축했다고 하는데, 저처럼 PMP 사용시간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커다란 매력으로 다가설 수 있는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특히 영어 학습의 경우 자투리 시간을 활용함으로써 학습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데, 영어 회화 강의를 PMP에 저장해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할 때마다 틈틈히 수강한다면 학습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2008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사이버대학 부문 대상을 수상한 서울디지털대학교(SDU) ! 서울디지털대학교 신입생/편입생 모집은일반전형, 특별전형, 산업체위탁전형, 군위탁전형, 장애우전형으로 구분되는데 2009년 전기 신입생/편입생 모집의 경우 1차는 2008년12월 23일자로 마감되었으나, 2009년 1월 2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시작해 1월 21일 수요일 20시까지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서울디지털대학교 1차 모집 시기를 놓친 분들이 계시다면 이번 2차 모집 기간에 지원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원시 인터넷을 통해 입학지원서와 학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고 하네요. 이후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개별적으로 합격여부를 확인한 후, 수강 신청 및 등록금을 납부하시면 서울디지털대학교의 신입생/편입생으로서 개강 이후 정식으로 강의를 수강하실수 있게 되는 것이죠.

한편 시간제등록생의 경우 2008년 12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살펴보시고 지원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게다가 시간제등록의 경우 학점당 수업료가 5만원으로 서울디지털대학교에 입학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한 수업료를 통해 강의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입학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은 서울디지털대학교 입학지원센터를방문하셔서 원하시는 모집 전형에 대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일단 영어 회화 공부가 시급한 시점이니 시간제등록에 대해 좀 더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부동산학도 공부해 보고 싶긴 한데, 병행하는 것은 무리일 듯 싶으니까요. 서울디지털대학교, 영어 회화를 완전 정복하고 싶은제 꿈도 이루어줄수 있겠죠?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