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Field of Action/네이트

블로거들이 만드는 윙버스의 서울 맛집 정보, 네이트에서도 즐기자 !

by 맨큐 2008. 11. 6.
반응형
친구들과 만날 때마다 모이면 고민하는 문제 중 하나가 어디에서 만날까 하는 것입니다. 제 친구들과 제가 유난히 우유부단한 것인지도 모르겠지만, 만날 때마다 "뭐 할까?", "뭐 먹지?"라는 이야기는 항상 빠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어디를 가든 주변에 수많은 음식점들이 존재하는 데다가 새로운 맛집을 개척하고픈 욕구는 언제든 충만해 있으니까요. 하지만 이 많은 식당들 중에서 어디로 갈까 토론만 하다가 결국엔 즐겨찾던 곳으로 발길을 옮기곤 하니 새로운 맛집을 찾는 일은 요원하기만 합니다. 아름다운 여성 분과 데이트를 하는 것이라면 미리 분위기 좋은 코스를 완벽하게 파악해 나가겠지만, 친구들과 만나는데 굳이 그런 수고를 하고 싶진 않으니까 말이죠. 제 친구들 역시 모두들 저와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



자, 이런 상황에서 여러분이 과감하게 나서서 "여기로 가자!"고 외친다면 친구들 사이에서 결단력 있고, 통솔력 있는 녀석으로 인식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네이트(NATE)의 윙버스 동네맛집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충분히 실현 가능한 시나리오일 것 같네요. ^^


윙버스는 인터넷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쉽고 편하게 '나만의 여행'을 다녀올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입니다. 한 마디로 해외 여행 계획을 세울 때 반드시 참고해야 할 곳 중 하나인데요. 여러 블로그의 여행기와 사진들을 통해서, 그리고 윙버스만의 미니가이드북을 통해 해외 여행 계획을 세우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예전에 제가 일본 유후인으로 온천 여행을 다녀왔을 때 후쿠오카의 도요 호텔이라는 곳에서 1박을 한 적이 있는데, 이 때 제가 촬영하고 포스팅했던 사진들이 윙버스에 소개된 적이 있어서 잘 알고 있는 곳이죠.



아무튼 이 윙버스라는 곳에서는 해외 여행 뿐만 아니라 서울에 있는 수많은 맛집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맛집 선정은 윙버스 편집진과 블로거 분들의 추천시스템에 의하여 이루어진다고 하네요. 맛집에 대한 생생한 정보들을 한번에 비교할 수 있으니 굉장히 유용한 서비스라 할 수 있겠죠.



윙버스의 서울 맛집 메인 페이지는 크게 강북 맛집, 강남 맛집, 테마별 맛집 이렇게 3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역별로 구분해 자신이 원하는 지역의 맛집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분류 방식인 것 같습니다. 자신이 방문하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위의 이미지처럼 맛집 리스트가 펼쳐지고, 각 맛집에 대한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죠.



맛집 리스트 외에도 맛집 지도를 통해 맛집들이 각각 어느 위치에 있는지 확인할 수도 있구요.



그런데 이 유용한 서비스를 네이트에서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트에 접속하신 후 위치 -> 맛지도 -> 윙버스 동네맛집을 차례로 선택하시거나 '**52 + 네이트'를 누르고 윙버스 동네맛집을 선택하시면 곧바로 윙버스에서 제공하는 서울 맛집에 대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트의 윙버스 맛집 서비스 역시 블로거들의 추천에 의해서 운영되고 있으며, 직접 맛집을 다녀오신 분들의 생생한 후기를 통해 '살아있는 맛집 정보'를 제공한다 합니다. 윙버스 맛집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표시가 되어 있는 메뉴의 경우 통화료 외에 별도의 정보이용료가 부과됩니다. 윙버스 맛집 보기와 길안내를 이용할 경우 건당 150원의 요금이 부과되는 것이죠. 한두번 이용하실 분들에게는 이 요금이 크게 부담스럽지 않을 테지만, 이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꽤 큰 부담으로 다가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 맛지도 정액 서비스에 가입하셔서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겠죠.

맛지도 정액 서비스에 가입하시면 월 3,000원의 이용 요금으로 윙버스 맛집 정보 외에도 식당 정보, 테마별 추천 맛집 검색, 블루리본 서베이, 메뉴판닷컴에서 제공하는 맛집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정액제 가입자에게는 알찬 이벤트 및 쿠폰 소식을 SMS를 통해 알려준다 하네요. 이벤트라면 물불 안 가리는 저이기에 바로 정액제 서비스 가입 ! ^^



정액제 서비스에 가입후 먼저 내주변 맛집 정보를 찾아봤습니다. 근처에 있는 기지국을 기준으로 맛집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집에서 접속했더니 집 근처에 있는 맛집들의 리스트가 뜨네요. 제가 자주 찾아가고 싶어하는 '강강술래'라는 곳을 클릭해 봤습니다. 전통 갈비 맛으로 소문난 갈비 전문 체인점으로 서비스도 괜찮고 맛있기도 한 곳이거든요.



과연 블로거들은 강강술래에 대해 어떤 평가를 내렸을지 궁금해 '맛집 리뷰보기/평가하기'를 클릭하니 등록된 리뷰가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첫번째 평가자가 되보고자 별점을 줬습니다. 대체적으로 만족스러운 곳이지만 아무래도 가격이 비싸다 보니... 가격만 제외하면 상당히 훌륭한 곳인데 말이죠. ^^;



이제 본격적으로 동네별 맛집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강남에서 가장 눈에 띄던 가로수길을 클릭해 봤습니다. 예전에 우연히 알게 된 사진 찍기 좋은 장소이죠. 가로수길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치킨과 고추튀김, 맥주를 즐길 수 있는 곳이죠. 그런데 이 곳 역시 '맛집 리뷰보기/평가하기'에서 아무런 정보를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맛집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지도를 통한 위치 정도만을 확인할 수 있었죠.



하지만 윙버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서울 맛집 서비스의 경우 네이트와 달리 비교적 활발하게 리뷰와 평가가 작성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시간으로 네이트를 통해 블로거들의 맛집에 대한 평가를 비교할 수 있도록 하는 의도는 좋지만, 아직 윙버스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들과 완벽한 연계 시스템이 이루어진 것 같지는 않습니다. 네이트의 윙버스 맛집 정보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서만 제공되고 있는 리뷰들과 평가를 네이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 작업이 필요할 것 같네요.



맛집 리뷰보기/평가하기에서는 다른 사람들의 리뷰를 볼 수 없었지만, 길안내는 지도와 설명을 통해 확실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있는 위치에서 목적지까지 지도를 통해 보여주는 것과 동시에 어떤 경로로 이동해야 하는지 텍스트로 확인시켜 주더라구요. 네이트 드라이브와 연계한다면 더 괜찮은 서비스가 될 것 같은데, 가능할지 모르겠군요. ^^;



그리고 맛집 정보를 보다가 잘못된 정보가 보이면 직접 신고할 수도 있습니다. 맛집 정보를 확인하시다가 잘못된 정보가 발견되면 이렇게 신고해 주시면 됩니다. 잘못된 정보를 지적해 올바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분들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면 더 활발한 참여를 유도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맛집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마음에 들거나, 나중에 또 찾아봐야겠다 싶은 음식점의 경우 My맛집에 저장해 나중에라도 손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제가 찾아본 집 근처의 강강술래와 가로수길의 한잔의 추억을 My맛집에 저장한 모습입니다.



동네별 맛집 외에도 신규 등록된 맛집을 소개하는 '따끈따끈 신규 맛집' 코너도 마련되어 있는데, 동네별 맛집 서비스에서와 마찬가지로 이 곳에 소개된 맛집들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제가 평가한 2개의 맛집을 제외하고는 아직 네이트 이용자 분들로부터 평가받은 맛집이 없을 것입니다. 지금 윙버스 맛집 평가하기에 참여하신다면 각 맛집에 대한 최초의 평가자가 될 수 있는 절호의 찬스를 갖게 되는 것이라 할 수 있죠. ^^;



이 외에도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는데, 동네별 인기 맛집의 경우 데이터베이스가 부족하다거나 지나치게 한 가지 테마에 치중되어 있는 지역이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종로의 경우 유명한 맛집에 꽤 많을 것 같은데, 네이트 윙버스 맛집 정보에 가입된 맛집 리스트는 2페이지가 고작이더라구요. 그것도 2페이지에 등록된 맛집이 9개를 전부 채운 것도 아니고 말이죠. 다양한 맛집을 발굴하고 신속하게 컨텐츠를 업데이트해야 많은 분들이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앞에서 지적한 몇몇 아쉬운 점들을 제외한다면 네이트 윙버스 맛집 정보는 일상생활에 유용한 서비스임이 분명합니다. 근처 맛집에 대해 잘 모를 때 휴대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근처에 있는 맛집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찾아갈 수 있으니까 말이죠. 저와 제 친구들처럼 뭘 먹어야 할지 몰라 오랜 시간 고민하는 우유부단한 성격을 가지신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하겠죠? 나중에 친구들과의 모임에서 어디로 갈까 고민하는 상황이 온다면 네이트에 접속하셔서 윙버스 맛집 정보를 이용해 보시길 ! ^^

참, 정보이용료 외에 데이터통화료가 따로 부과된다는 사실 ! 알고 계시죠? 3,000원의 정액제 서비스에 가입하셨더라도 데이터통화료는 따로 부과되니 데이터통화료의 부담 없이 서비스를 즐기시려면 꼭 데이터퍼펙트 요금제 혹은 데이터세이프 요금제에 가입하시는 것 잊지 마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