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Field of Action/네이트

휴대폰 안의 성경책, 네이트 갓피아 !

by 맨큐 2008. 12. 15.
반응형
예전에 학교 도서관에서 열심히 공부할 때의 일입니다. 가끔 주위를 둘러보면 성경책을 꺼내놓고 시간 날 때마다 성경책을 펼쳐들고 읽으시는 분들이 참 많더라구요. 비기독교인을 넘어서 무신론자임을 자처하는 제 입장에서는 그 당시나 지금이나 그렇게 열심히 성경책을 탐독하는 행동이 부질없는 것으로 판단되지만, 기독교를 믿는 분들의 입장에서는 절실한 문제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이미 전공책들로 가득해 무거워진 가방에 무거운 성경책을 넣어 다닐 수 있는 것이겠죠.

하지만 믿음의 문제를 떠나 무거운 성경책으로 인해 고생스럽다는 것은 어쩔 수 없는 현실인 듯 합니다. 자신의 믿음을 위해 꿋꿋하게 무거운 성경책을 들고 다닐 수도 있겠지만, 굳이 성경책을 들고 다니지 않더라도 일상생활에서의 신앙활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바로 오늘 소개해 드리고자 하는 네이트 갓피아라는 서비스입니다. 굳이 무거운 성경책을 들고 다녀야 자신의 믿음이 신실해진다고 믿는 분들이라면 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편이 마음 편하시겠습니다만...^^;



네이트 갓피아에서는 무료 성경/매일 QT 등의 신앙 포탈 서비스를 휴대폰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됵교 포탈인 갓피아닷컴에서 제공하는 갓피아 모바일 서비스라 할 수 있겠습니다. 휴대폰을 이용해 갓피아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무선 네이트에서 '갓피아'를 검색하시거나 '5025 + NATE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모바일 갓피아를 다운받기 위한 정보이용료는 무료 ! 하지만 데이터 통화료는 부과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1KB당 통화료가 3.5원이니 183KB인 갓피아를 다운받게 되면 640.5원의 통화이용료가 부과되겠네요. 물론 저처럼 데이터 세이프 요금제를 이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26,000원의 요금으로 데이터 통화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데이터 통화료 부분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데이터퍼펙트 요금제 등에 가입하신 분들도 마찬가지구요. 다운받은 갓피아 VM은 mPlayon에 저장됩니다.



갓피아 VM을 실행시키면 위 이미지와 같은 갓피아 모바일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갓피아를 이용하실 때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하는데, 1KB당 9.1원입니다. 모바일 갓피아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부담스러운 금액일 수 있으니 데이터퍼펙트 요금제 혹은 데이터세이프 요금제 등에 가입하신 후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바일 갓피아에서는 성경 외에도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주된 컨텐츠는 성경 및 기독교 관련된 내용이긴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갓피아에서 제공하고 있는 컨텐츠들에 대해서 하나하나 세부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살펴볼 메뉴는 '말씀과 QT'입니다. 오늘의 말씀, 오늘의 QT, 탈무드 등의 컨텐츠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늘의 말씀은 매일 업데이트되는 듯 합니다. 기독교 교리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으니 내용에 관한 부분은 넘어가겠습니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는데 '오늘의 말씀' 첫 페이지에서 마지막 페이지로 한 번에 이동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183페이지에 있는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버튼을 182번 눌러야 하더라구요. 수정되어야 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오늘의 QT' 역시 '오늘의 말씀'과 마찬가지로 성경 공부와 관련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성경 본문과 관련된 내용들을 소개하고 있네요.



다음은 '탈무드' ! 어렸을 때 만화책으로 재미있게 봤었는데, 글로 읽으려니 영 눈에 들어오지 않는 것 같습니다. 물론 제가 무신론이라는 자아를 확립한 상태이기 떄문인 것 같기도 하지만요. ^^;



'말씀과 QT' 메뉴의 또 다른 컨텐츠인 사랑의 목장과 사역 길라잡이를 확인하려고 했는데, 메뉴를 선택하자 계속해서 '수신중입니다'라는 메세지만 나오고, 해당 메뉴로 진입할 수 없었습니다. 취소 버튼을 눌러도 데이터 수신이 취소되지 않고, 오로지 종료 버튼을 눌러야만 '수신중입니다'라는 메세지로부터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오류 역시 수정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 메뉴는 '성경/퀴즈'입니다. 매일성경읽기, 성경, 성경퀴즈 등의 컨텐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매일성경읽기에서는 하루에 한 번씩 다른 성경 내용을 제공합니다. 이 날 제공한 성경 내용은 누가복음 24장 !



갓피아의 메인 서비스라 할 수 있는 성경 항목입니다. 구약, 신약을 모두 아우르고 있으며, 성경이름, 장을 입력함으로써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배터리가 버텨주기만 한다면 이 서비스 하나만으로도 성경책을 통째로 대신할 수 있겠죠? ^^



다음은 성경퀴즈로 몸풀기 퀴즈, 황당/엽기 퀴즈, 도전 골든벨의 항목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성경책을 읽다가 지루해지면 한 번씩 해 보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기독교를 믿는 분들에 한해서 말이죠. ^^;



다음 메뉴는 '사랑이야기'입니다. '사랑이야기' 메뉴의 첫 페이지를 장식하고 있는 것은 바로 '고도원의 아침편지'로 유명한 '오늘의 아침편지'입니다.



'사랑이야기'의 두번째 항목은 '인생경영 이야기' ! 사랑과 관련된 내용은 아니고, 처세술 혹은 자기계발과 관련된 내용들을 모아둔 항목입니다. 뻔한 이야기들이긴 합니다만, 가끔씩 목표의식을 잃었다고 생각될 때 한 번씩 읽으면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입니다.



'행복이야기'에서는 감동적인 이야기들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군대에서 즐겨 읽었던 '좋은 생각'이라는 책을 읽고 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



영화/드라마 이야기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제가 무척 인상깊게 봤던 '님은 먼곳에'라는 영화 리뷰가 올라와 있길래 확인해 봤습니다. 기대했던 흥행 성적을 거두지 못해 아쉬운 영화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저 역시 '님은 먼곳에'를 무척이나 재밌게 감상했는데, 흥행 성적이 기대했던 것만큼 나오지 않아 아쉬웠기에 매우 동감하면서 읽었습니다. ^^;



'리더십이야기' 역시 자기계발과 관련된 내용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갓피아의 네번째 메뉴는 '뉴스/정보' ! 뉴스 및 공지사항, 사랑의 교회와 관련된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뉴스 역시 기독교와 관련된 내용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기독교 관련 소식을 알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공지사항에서는 주로 갓피아 서비스와 관련된 공지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모바일 갓피아 이용방법에 대해서 클릭해 봤습니다. ^^;



사랑의 교회 항목에서는 사랑의 교회에서 진행되는 예배, 결혼식, 장례식, 그리고 관련 부서 연락처 등의 정보를 안내하고 있었습니다. '사랑의 교회'라면 한때 만남의 장으로 유명했던 곳인데 말이죠. 제 친구들 중 몇 명은 혹시라도 아리따운 아가씨를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싶어 예배에 참여하기도 했더랬죠. ^^;



마지막 다섯번째 '기독교란?' 메뉴에서는 기독교와 관련된 다양한 질문과 답변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기독교에 대한 FAQ라고나 할까요? ^^ 혼전순결 문제 등 흥미있는 내용들도 있더군요. 그 중에서도 가장 재미있었던 내용은 '교회에서 헌금을 강요합니다'라는 질문이었는데, 답변은 '헌금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기꺼이 행해야 하는 일이니 강요로 생각하지 말라'는 것이었습니다. 제가 비기독교인이라서 그런 걸까요? 영 이해되지 않는 답변이긴 했습니다만, 기독교 내부의 문제이니 제가 옳다, 그르다를 판단할 문제가 아닌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카페'라는 메뉴가 있었는데, 갓피아의 카페에 가입한 분들만 로그인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메뉴였습니다. 기존에 갓피아의 카페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휴대폰을 통해서도 카페의 각종 소식들을 접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

모바일 갓피아는 기독교를 믿는 분들에게는 두꺼운 성경책을 들고 다니는 수고를 덜어줄 수 있는 획기적인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성경 내용 외에도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니 데이터통화료 이상의 값어치를 할 수도 있을 테구요. 모바일 갓피아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1KB에 9.1원의 데이터통화료가 발생하니 되도록이면 데이터퍼펙트 요금제 혹은 데이터세이프 요금제 등에 가입하신 후 서비스 이용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