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 Daily Event/Blog

프레스 블로그 프로젝트 설명회 참석 & 이벤트 참여 안내!

by 맨큐 2007. 9. 10.
반응형
지난 금요일 저녁에 특별한 경험을 했습니다. '프레스블로그'의 배려로 어떤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블로거 중 1인으로 선정되어 오프라인 모임에 참석했거든요. '프레스블로그'란 블로거들이 특정한 주제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면 그러한 포스팅을 통한 정보 제공에 대해 일정 원고료를 지급해 주는 방식으로 블로거들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마당'을 제공해 주는 곳입니다. 이 곳에 대해서는 조만간 더 자세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얼마 전 이러한 '프레스블로그'가 리뉴얼 오픈을 했는데, 리뉴얼 오픈 이전 잠깐 베타테스터로 활동하는 등 프레스블로그에 나름 열심히 참여했더랬습니다. 프레스블로그 운영진 여러분께서 이를 좋게 봐 주셨는지 이번에 프레스블로그에서 진행하는 특별한 프로젝트의 파트너(?)로 선정해 주셨더군요. 이 자리를 빌어 프레스블로그 운영진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프레스블로그가 진행하는 프로젝트 모임이 있었던 장소는 아트레온 토즈. 그 동안 오프라인 모임의 장소로만 알고 있던 곳인데 이렇게 한 번 방문하게 되었네요. 위의 안내지도에 나와 있는 것처럼 아트레온 토즈는 신촌 아트레온 극장의 14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상당히 복잡하게 생겨서 제가 참여하기로 한 모임이 어느 방인지 몰라 토즈 스태프 분께 안내해 줄 것을 부탁하고서야 방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




금요일 오후 7시 30분, 토즈에 도착했습니다. 저녁을 대신할수 있는 빵과 음료, 간단한 간식이 마련되어 있더군요. 저녁을 안 먹고 간 저는 빵을 이미 먹어버린 후라 사진을 찍을수 없었습니다. ;;; 가장 앞에 놓여진 것은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이 담긴 안내문입니다. 어떤 프로젝트인지 궁금하시죠? ^^




프로젝트 관계자 분께서 이번 프로젝트에 대해 설명해 주시는 모습입니다. 프리젠테이션 화면을 가린 이유는 이  내용이 제가 이번에 주최(?)할 이벤트를 위해 공개되어서는 안 되는 내용이기 때문입니다. 아래에서 이벤트 내용을 밝힐 테니 조금만 기다려 주시길..^^

프레스블로그 측으로부터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을 듣고, 간단한 담소를 나누는 시간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에 대해 어떤 식으로 진행해야 할지 걱정이라는 얘기가 대부분이었습니다만, 프레스블로그 측에서는 부담을 덜어주려는 것인지 그냥 지금 자신들이 블로그에 올리는 글 형식 그대로 올리면 되는 것이니 크게 부담 가지지 않아도 된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아무튼 평소 글로만 만날 수 있었던 블로거 분들을 직접 뵈니 신기하기도 하고, 반갑기도 하고 그렇더군요.


모임이 끝나고 나서 집으로 돌아오는 길. 문득 이번 프로젝트를 이벤트와 연결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이렇게 갑작스럽게 이벤트를 열게 되었음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얼마 전 500,000 힛 기념 포스팅을 통해 예고한 바 있었죠? 이벤트를 어떤 형식으로 열어야 하는지 고민하다가 이제서야 이벤트를 마련하게 되었네요. ^^;

먼저 이벤트 참가 조건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벤트 참가 자격은 '현재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 분'에 한정하며, 이벤트 당첨자 선정과 관련해서 이번 프로젝트와 관련이 있는 블로거 분들은 제외하도록 할게요. 중복 참여자를 제한할 수 있는 마땅한 방법이 없기 때문이니 이 점 양해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다음은 이벤트 참가 형식입니다. 앞으로 4주 동안, 그러니까 9월 10일부터 10월 7일까지 앞에서 말씀드린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3개의 포스팅이 작성될 예정입니다. 해당 포스팅에서는 이것이 프로젝트와 관련이 있다는 직접적인 언급은 하지 않을 생각이구요. 이벤트에 참여하실 분들은 앞으로 제가 작성할 여러 개의 포스팅 속에서 프로젝트와 관련된 포스팅을 정확하게 맞춰주시면 되겠습니다. 즉, 프로젝트와 관련된 포스팅인 것 같으면 해당 포스트에 '이거 이벤트와 관련된 포스팅 같아요~'와 같은 형식으로 댓글을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모든 포스팅에 '이거 이벤트 관련 포스팅이죠?'라고 댓글을 작성하실 분이 발생할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벤트 관련 댓글 작성 횟수는 4회로 제한하도록 하겠습니다. 총 4번의 기회가 주어지는 셈이죠. 4번의 기회를 이용해 많은 정답을 맞춘 분께 이벤트 당첨의 영광(?)이 돌아가겠죠? ^^ 그리고 댓글을 작성하실 경우 반드시 블로그 주소를 기입하시고, 동일한 닉네임을 사용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작성해 주신 이벤트 참여 댓글에 제가 답글을 작성하면 1회의 이벤트 참여가 이루어지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제가 답글을 작성하기 전까지 이게 아닌 것 같은데 싶으시다면 해당 댓글을 삭제하거나 수정하셔도 무방합니다. 즉, 이 경우에는 이벤트 참여 댓글로 간주하지 않겠다는 것입니다. 다만 제가 답글을 작성한 이후에는 삭제하시거나 수정하셔도 이를 반영하지 않고, 1회 참여한 것으로 처리할게요.

다음으로 이벤트 당첨자 선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동점자가 없다면 무조건 정답을 많이 맞춘 분이 우승입니다. 3개의 포스팅 중 3개 모두 프로젝트 관련 포스팅임을 맞춘 분이 1명 뿐이라면 그 분이 1등이 되겠죠. 3개 모두 맞춘 분이 없고, 2개만 맞춘 분이 1명이라면 그 분이 1등을 차지하게 되겠습니다. 아무도 정답자가 없는 가운데 단 한 명만 1개의 정답을 맞춘 상황이라면 그 분이 1등이 될 거구요.

혹시라도 동점자가 발생할 경우에 대비해 동점자 처리 방식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각각의 프로젝트 관련 포스팅에 가장 먼저 이벤트 참여 댓글을 작성해 주신 분께는 3점이 부여됩니다. 두번째로 작성하신 분께는 2점, 세번째 이후부터는 동일하게 1점을 부여하도록 하죠. 즉, 해당 포스팅이 프로젝트와 관련되어 있음을 더 빨리 인지하는 분들께 유리해진다는 것입니다. 다만 참여 기회는 4번이니 신중해지셔야겠죠? ^^ 프로젝트 관련 포스팅은 총 3개가 작성될 예정이니 최대로 얻을수 있는 포인트는 9점이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정답자가 아예 없는 경우 혹은 동점자가 너무 많은 경우에는 어떻게 하느냐에 대해서도 말씀드려야겠죠? 개인적으로 전자의 상황은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지만, 이 경우 이벤트 기간(9월 10일~10월 14일) 동안 제 블로그에 방문하셔서 열심히 활동해 주시는 분께 이벤트 상품을 나눠드리도록 할게요. 활동 점수 산정 기준은 댓글과 방명록 작성 횟수 및 댓글 내용의 해당 포스팅과의 연관성 여부입니다. 댓글 참여만으로 이벤트 당첨을 노린 뜬금없는 내용의 댓글이 작성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 단, 1회 이상 이벤트에 참여한 경우에 한해 활동 점수를 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1회 이상 이벤트 참여 댓글을 작성해 주시지 않으면 이벤트에 참가할 의사가 없으신 것으로 간주하도록 할게요.

* 추석 연휴로 인해 프로젝트 일정이 약간 변경되는 바람에 이벤트 기간이 일주일 연장되었습니다. 원래 10월 7일이면 끝났어야 하는데, 불가피하게 이벤트 기간이 연장된 점 양해 바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이벤트 당첨시 제공될 상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상품은 모두 문화상품권입니다. 1등은 5만원, 2등은 3만원, 3등은 2만원에 해당하는 문화상품권을 보내드리도록 할게요. 원래 1등에게 10만원의 문화상품권을 몰아주려다가 좀 더 많은 분들께 기회가 돌아가도록 하기 위해 이렇게 분배했습니다. 상품이 이벤트 참여에 대한 대가 치고는 소박하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 현재 제가 마련할 수 있는게 여기까지라서요. ^^; 그리고 해외에 계신 분께서 이벤트에 당첨된다면 이와 관련해서는 해당 블로거 분과 따로 방법을 강구해 봐야 할 듯 합니다. 해외에 계신 분이라 해서 이벤트 당첨에 누락되는 일은 없을 테니 많이 참여해 주시구요. 혹시 문화상품권은 번거로우니 현금으로 달라는 분이 계시다면 계좌이체를 해 드리는 방법도 생각해 보도록 할게요. 현금성 상품이 아니었으면 더 좋겠지만, 마땅히 제공할만한 경품이 없군요. 그리고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반드시 1회 이상 이벤트에 참여한 분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이므로 참여하시는 분이 안 계시다면 당첨자가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_-;

이벤트 내용에 대해 상당히 길게 설명드린 것 같은데, 실제로는 별로 복잡할 것 없습니다. 대부분 당첨자 선정과 관련해서 객관적인 선정 기준을 말씀드린 것이니까요. 그냥 프로젝트와 관련된 내용인 것 같으면 댓글에 '이거 프로젝트 관련 포스팅이죠?'와 같은 식으로 자유롭게 댓글을 작성해 주시면 되구요. 다른 포스팅에는 지금처럼 해당 포스팅과 관련된 내용의 댓글을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정답자가 없을 경우에 댓글을 많이 작성하신 분들께 유리할 테니까요. 이벤트 기간이 너무 긴데다가 진입 장벽이 높아 참여율이 저조할 것 같기는 합니다만, 열심히 참여할 것을 약속해 주신 두 분(!)께서는 꾸준히 참여해 주실 것으로 믿겠습니다. 그리고 참여율이 저조할수록 당첨확률은 높아질 수도..^^

이벤트가 끝날 때까지 정답은 공개하지 않을 것이니(이벤트 참여 댓글에 대한 답변도 정답과는 관계없는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언제든지 이벤트 참여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한참 지난 포스팅에도 이벤트 참여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다는 거죠. 단, 이벤트 참여 댓글 작성은 총 4회로 제한되니 신중하게 작성하시면 당첨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벤트와 관련해 한 가지 힌트를 드리자면 프로젝트와 관련된 3개의 포스팅은 모두 연관된 내용이라는 점입니다. 너무 막연한가요? ^^; 이벤트 기간 도중에 1~2번 정도 이벤트 현황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이 길기는 하지만, 제 블로그에 꾸준히 방문해 주시고 제 블로그와 소통하고자 하는 분들을 만나뵙기 위해 마련한 이벤트이니 재미있게 즐겨주시고, 이번 기회를 통해 좋은 인연을 만들었으면 하는 조그마한 바람이 있습니다. 물론 예전부터 꾸준히 방문해 주시는 고마운 분들과 더욱 돈독한 정을 쌓기 위한 것이기도 하구요.

그럼 지금부터 이벤트 시작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