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Tasty Food

[신사동 맛집] 싱싱한 생참치를 즐길 수 있는 생참치 명가, 천지해 !

by 맨큐 2011. 1. 31.
반응형
얼마 전, 참치회가 먹고 싶어서 신사동에 있는 '천지해'라는 곳에 다녀왔습니다. 현재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소셜 커머스 중 하나인 '티켓몬스터'에서 보자마자 잽싸게 구매해 놓은 쿠폰이 있었거든요. 7만원짜리 생참치 코스를 38,000원에 준다길래 그만...ㅋㅋ

당시 2장의 쿠폰을 구입했었는데, 1장의 쿠폰으로는 70,000원짜리 참치회 지(地)코스를, 2장의 쿠폰으로는 168,000원짜리 천지해 코스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168,000원짜리 천지해 코스에서는 참치 1마리에서 0.6% ~ 8%까지만 나오는 특별한 부위를 맛볼 수 있다는 말에 혹해서 쿠폰 4장을 구입해 2명이서 천지해 코스를 즐겨볼까 싶었으나 당시 통장 잔액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쿠폰 구입은 2장만...ㅠㅠ



냉동이 아닌 최고급 생참치를 맛볼 수 있는 '천지해' 신사점은 압구정역과 도산공원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압구정역에서 내려 3번 출구로 나오셔서 걸어가신다면 약 10분~15분 정도 소요되는 거리...



약속시간을 늦게 잡는 바람에 급합니다. 매장 마감 시간이 10시인데, 약속을 8시 30분으로 정하는 바람에...얼른 주문부터...ㅎㅎ 오늘 맛볼 참치회 코스는 바로 지(地) 코스 !



생참치회가 등장하기 전에 먼저 기본으로 제공되는 음식들 ! 회와 함께 곁들여먹는 음식으로 '싱코'라 부른다 합니다. 저도 처음 알았네요. 회는 자주 먹어봤지만, 이런 것들 이름까지 알아가며 전문적으로 먹어본 적은 없어서 말이죠. '싱코'로 등장하는 음식들은 멘 다이(날치알 사라다), 닝 니구(마늘절임), 구라게(해파리 절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는데, 시기에 따라 조금씩 바뀌는 듯 합니다.



동맹경화 예방 효과가 있어서 신선초로 불리운다는 명이나물도 함께 등장 ! 사실 전 아직 명이나물을 먹어본 적이 없어서 이게 명이나물이 맞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티켓몬스터 홈페이지에 코스 요리에 울릉도 특산물인 명이나물이 함께 제공된다고 적혀 있어서...^^;



하지만 지금 이 순간 싱코로 어떤 것들이 나왔는지는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어서 생참치회가 등장하기만을 바랄 뿐...ㅋㅋ



오픈된 주방에서 참치회를 준비하고 계시는 주방장님들 !



코스 요리가 나오기 전에 다시 한 번 티몬 쿠폰을 제대로 다운받았는지 확인하고...ㅎㅎ



참치 무 조림부터 등장 !



시간이 없는 관계로 속속 요리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주방 마감 시간은 좀 더 빠르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퇴근시간만 아니었더라면 좀 더 일찍 예약했을 텐데 하는 아쉬움...



새콤한 문어 초회와 함께 등장한 이것은...색상으로 봐서는 분명 참치회가 분명한 것 같은데...이름이 뭔지는 모르겠네요. ^^; 그리고 요리들이 티켓몬스터 홈페이지상 리뷰에서 보여지는 순서대로 제공되지 않아서 말이죠.



리뷰대로라면 가장 먼저 제공되었어야 할 잣죽과 야채 샐러드 !



잣죽과 야채샐러드를 먹은 후 본격적으로 생참치회가 등장하기 전에 가볍게 입가심을...ㅎㅎ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생참치회 등장 !



천지해의 '지(地) 코스' 참치회는 등지살, 턱살, 뱃살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며칠 전 제주도에 놀러갔을 때 제주도 특산 방어회를 실컷 먹고 왔음에도 눈 앞에 놓인 참치회를 보니 입가에 절로 미소가...ㅋㅋ



등지살, 뱃살은 대충 알겠는데, 턱살은 뭔지 모르겠네요. 이름을 제대로 알고 참치회를 먹어본 적이 없어서...



코스로 나왔어야 할 요리들이 시간 사정상 한꺼번에 나오다시피 하니 순식간에 테이블이 꽉 찼습니다. 안 그래도 푸짐한 코스였는데, 덕분에 테이블이 더욱 풍성해보이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좋더군요.



기름기가 좔좔 흐르는 듯한 붉은 생참치회의 유혹 !



여기에 산사춘 한 잔이 더해진다면...더할 나위 없겠죠? ^^



술 한 잔과 함께 생참치회를 즐기고 있으니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겠더라구요. 접시 위에 놓여 있는 참치 회가 줄어들수록 저희들은 점점 말이 없어지면서 참치회로 가는 젓가락질의 시간 간격은 줄어들어 갑니다. ㅎㅎ



다른 요리들도 많았지만, 일단 생참치회가 목표였기에 참치회부터...



요건 생참치로 만든 참치육회 ! 참치로도 육회를 만들어 먹을 수 있더군요. 노른자와 함께 비벼 먹으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



다음은 참치 떡갈비 ! 참치로 정말 어지간한 요리는 모두 만들어내시는 듯 ! 참치 안에 있는 것은 떡볶이 만들 때 쓰는 떡입니다. ㅋㅋ



이건 아마도 참치 갈비찜인 듯?



두툼한 생참치회에 다양한 참치 요리들까지...정말 2명이서 먹기엔 양이 무척이나 많았습니다. 회를 좋아하는 저로선 행복할 따름...ㅎㅎ



회 뿐만 아니라 익힌 생선 요리도 제공됩니다. 대삼치구이와 메로구이가 제공된다고 하는데, 제가 먹은 건 뭔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맛있게 먹긴 한 것 같은데...



그리고 생선 튀김까지...



이건 홈페이지 리뷰에 없었던 메뉴인데 제공되지 않은 다른 요리 대신 제공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ㅎㅎ



일식 요리에 빠지면 뭔가 아쉬운 튀김으로 코스 요리는 마무리 !



식사는 알밥과 초밥 1개씩 주문 !



싱싱한 참치로 만든 초밥 ! 앞서 나온 싱싱한 참치회를 그렇게 많이 먹었음에도 여전히 참치 초밥은 맛있었습니다. ㅎㅎ



알밥 역시...알밥 자체로는 양이 적었지만, 코스에 나온 요리들이 워낙 많아서 실제로 먹어보면 적다고 느끼지는 못하겠더라구요. 조금 남기기도 했으니...



식사와 함께 제공된 복어 지리 ! 복어 지리에 사용하는 복어도 생복어라 합니다. 지리를 별로 안 좋아하시는 분들은 매운탕으로 주문하셔도 됩니다. ^^

신나게 생참치회 코스 요리를 먹고 나니 어느새 시간은 9시 50분이 되었습니다. 마감 시간이 다 된 것 같아 좀 더 먹고 싶은 아쉬운 마음을 뒤로 하고 자리에서 일어났습니다. 티켓몬스터 쿠폰 덕분에 정말 맛좋은 참치회를 저렴하게 먹고 온 듯 하네요. 쿠폰 유효기간만 아니었다면 좀 더 여유있게 예약해서 먹고 왔을 텐데 그 부분은 약간 아쉬웠습니다. 물론 미리미리 예약하지 않은 제 잘못이긴 합니다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