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Field of Action/KBS 모젠 티펙

꽉 막힌 도로, KBS 모젠 티펙과 함께라면 두려울 것이 없다 !

by 맨큐 2009. 9. 10.
반응형
며칠 전 부모님과 함께 황정산 자연휴양림에 다녀온 적이 있습니다. 올 여름 휴가를 함께 하지 못 한 것이 마음에 걸려 가까운 곳이라도 함께 다녀와 바람을 쐬고 올 요량이었죠. 오랜만에 부모님과 함께 하는 여행이었던지라 상당히 들뜬 기분이었습니다. 물론 부모님도 마찬가지셨구요. 그렇게 즐거운 마음으로 토요일 아침 8시 30분에 집을 나섰는데...



아뿔싸 ! 황정산 자연휴양림으로 향하는 고속도로가 꽉 막혀 있는 것입니다. 주말에 교외로 나가는 것이 간만이라 도로가 이렇게 막힐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던 것이 실수였습니다. -_-;



어찌어찌해서 도착하기는 했습니다만, 서울에서 충청도의 황정산 자연휴양림까지 걸린 시간은 대략 7시간 남짓. 오랜만의 나들이였는데, 도로에서 7시간이나 보냈다니 참 어이가 없더라구요. ㅠㅠ 전 그저 네비게이션에서 시키는대로 달렸을 뿐인데 말이죠. 막히는 도로가 어디인지 알려주는 서비스가 있었다면 이런 불편함을 피할 수 있었을 테지만 이 때 당시 제가 사용하던 네비게이션에는 그런 기능이 없었으니...



하지만 이제는 다릅니다. 얼마 전 KBS 모젠 티펙 기자단으로 선정되어 KBS 모젠 티펙을 이용한 도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최신형 네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니까 말이죠. 이제 앞으로 나들이갈 때 꽉 막힌 도로 때문에 부모님께 죄송해할 일은 없을 듯? ^^;



KBS 모젠 티펙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네비게이션의 메인 화면입니다.



네비게이션이 작동하면 티펙(TPEG) 서비스도 자동으로 시작~ ^^



아직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GPS가 연결되지 않아 정확한 출발 위치가 표시되지 않고 있습니다. 지난 번에 사용하던 네비게이션은 PMP에 네비게이션 기능이 추가된 것이라 GPS가 ㅇ녀결되는데 꽤 오랜 시간이 걸렸는데, 이 녀석은 그러지 않길 바랄 뿐입니다. ㅎㅎ



일단 목적지를 설정하기 위해 메뉴로 진입 ! 아이팟을 보는 듯한 메뉴가 인상적이네요. ^^



목적지를 설정하고, 잠시 다른 메뉴들도 둘러봅니다. KBS DMB를 통해 실시간 도로 교통 정보를 수신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서울 시내 주요 대교들의 교통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데, 아직은 연결되지 않아 어떤 상태인지는 모르겠네요. ㅎㅎ 출퇴근시 한강 남북단을 넘어가야 하는 분들이라면 이러한 정보가 꽤 유용하겠죠? ^^



친구를 만나 전해줄 것이 있어서 근처의 노원역을 향합니다. 4호선 노원역을 향해 고고씽~



걱정했던 것과 달리 이번에 KBS 모젠 티펙 기자단으로 활동하면서 사용하게 될 네비게이션은 작동하자마자 곧바로 GPS에 연결됩니다. 역시 전용 네비게이션은 다르긴 다르군요. ㅎㅎ



도로가 딱히 막히지는 않는 상태였고, 가까운 거리라 최단거리와 최단시간거리가 동일했습니다. ^^;



만약 최단거리의 도로가 막히는 상황이었다면 네비게이션이 최단시간으로 갈 수 있는 다른 경로를 추천해 줬겠죠? ^^



목적지 1km 앞 ! 도로 주변의 작업 상황 등 다양한 변수들에 대해서도 알려주니 무척 편리하더군요. 미리미리 대비할 수도 있고 말이죠.



공시기간도 정확하게 알려줍니다. 요즘은 도로 공사할 때 이렇게 기간도 등록을 해야 하는가 봅니다. 제 기간 안에 끝낼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요. ㅎㅎ



제 시간에 도착한 친구 덕분에 곧바로 물건을 전해주고 집으로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정확하게 1분만에 미션을 완료하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 ! ㅋㅋ 주변에 주차할 공간도 마땅치 않아 그냥 물건만 전해주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피곤하기도 하고...-_-;



화면상의 추천 버튼을 누르면 모젠 티펙이 추천하는 추천 경로를 보여줍니다. 이 날 제가 다녀온 곳은 짧은 거리라 추천 경로가 최단 경로와 동일했지만, 조금 멀리까지 이동할 경우 상당히 유용할 것입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한강을 가로질러 출퇴근하는 분들에게 한강 주변 대교의 교통 상황은 더할나위 없이 훌륭한 정보가 될 테구요. 색상 차이로 교통 상황을 알려주는 KBS 모젠 티펙 ! ^^



돌아오는 길에는 별도로 목적지를 설정하지 않고 곧바로 돌아왔습니다. 어차피 동일한 경로를 알려줄 것 같아서 말이죠. ㅎㅎ 요즘은 KBS 모젠 티펙 덕분에 운전할 때마다 즐겁습니다. 막히는 길은 최대한 피해서 알려주니까 말이죠. 여러분도 KBS 모젠 티펙과 함께 즐거운 운전 즐겨보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