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 Daily Event/Diary

나의 창의력 점수는?

by 맨큐 2008. 1. 22.
반응형
연수원에 갇혀 지내고 있어서 주중에는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다고 선언(?)한 블로그임에도 화요일 밤에 새로운 글이 올라와 의아해하시는 분들이 계시겠죠? ^^ 다행스럽게도 이번 주부터는 연수원 내의 개인 숙소에 아이피를 할당해줘서 밤 늦은 시간에는 약간씩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발표 준비 때문에 가지고 들어온 노트북이 이럴 때 큰 도움이 되는군요.

덕분에 잠깐이나마 시간을 내서 블로그 관리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언제 다시 아이피를 회수해 인터넷 사용을 차단할지 모르겠지만 그런 사태가 발생하기 전까지는 예전처럼 자주는 아니더라도 주중에 블로그에 글도 올리고 다른 분들의 블로그에도 방문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주중에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것이 참 오랜만인 것 같아 뭔가 기념비적인 글을 작성하고픈 생각이 간절하지만, 그럴 능력도 없고 인터넷을 사용할 시간이 한정되어 있어서 생각을 현실화시키는 것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리고 포스팅하려고 계획하고 있는 소재들을 찍어둔 사진 자료들이 모두 집에 있는 데스크탑에 저장되어 있어서 약간이나마 잘 짜여진 글을 작성하는 것은 뒤로 미뤄야 할 것 같아요. 대신 오늘은 지난주 제가 아는 많은 블로거 분들께서 올려주신 창의력 테스트 결과를 올려볼까 합니다.

이 창의력 테스트가 처음 나온 것이 2005년 8월이더군요. 그 때 당시에도 웹서핑을 자주 했음에도 이러한 테스트가 있는 줄은 전혀 몰랐기에 이번 기회에 창의력 테스트를 해 보고 제 창의력 점수를 알아봤습니다. 물론 블로그에 무엇이든 올려야겠다는 생각이 조금 더 컸던 것 같기도 합니다만..^^;




당신의 창의력은 몇 점일까?


창의성 : 14 점
폐쇄성 : 70 점


당신은 규칙적인 사람이다. 그런데 남들보다 조금 심하게 규칙적이다. 그것이 당신의 창의력의 원천이다. 남들은 쉽게 넘어가는 사실들을 당신은 쉽게 넘기지 않는다. 남들이 저지른, 자신이 저지른 사소한 실수들도 당신은 하나하나 기억한다. 사람들이 언제 규칙에서 벗어나는지, 언제 다시 돌아오는지 당신 눈에는 보인다. 당신은 규칙의 제왕이기 때문이다.


남들이 발견하지 못한 빈틈을 발견하는데 당신만한 사람이 없다. 그게 당신의 창의력이다. 당신의 사고방식은 상식적이지만 너무나도 대단하게 상식적이어서 사람들의 상상을 뛰어넘는다. 당신은 하나를 보고 열을 안다. 그 능력을 잘 개발하라. 그리고 당신에겐 창의력이 성공하기 위한 필수 조건인 꾸준함과 지구력이 있다.



당신의 규칙은 남들과는 좀 다르다. 그래서 갈등을 많이 겪는다. 주변으로부터 융통성이 없다는 얘기도 많이 듣는다. 당신의 고집은 장점이지만 너무 고집만 부리다간 친구도 별로 없고 의지할 사람도 없이 괴롭게 살수도 있다.


당신은 한가지 주제를 잡아서 꾸준히 파고드는 삶이 적성에 맞는다. 당신이 마음만 먹는다면 아마 넘지 못할 벽은 없을 것이다. 단지 시간이 문제일 뿐이다. 당신은 규칙적인 생활을 하면서 건강을 관리하고, 창의적 에너지를 유지하면서 시간을 통제할 수 있다. 단지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약간의 융통성이다. 귀찮더라도 사람들을 사귀고 동료를 만들어야 한다. 그들이 당신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박경리

1927 생. 25년 동안 쓰여진 한국 역사상 가장 거대한 대작, [토지]의 작가. 개인사에 치중했던 여성 작가의 틀에서 벗어나, 그 어떤 작가보다 깊고 장엄한 민족적 색채의 작품을 많이 남김. 번득이는 아이디어보다는, 깊고 짙은 스토리 구성력으로 대중성과 작품성을 동시에 인정 받음. 개인에 대해, 민족에 대해, 인류에 대해, 자연과 지구에 대해, 이렇게 수십 년간 자신의 창작과 철학의 폭을 넓혀온 박경리는 오늘날 한국의 문학을 대표하는 가장 위대한 생존 작가의 반열에 올라서 있음.



 베토벤(Ludwig Van Beethoven)

1770-1827. "음악의 성인"으로 추앙 받는 오스트리아 출신의 작곡가. 불우한 어린 시절, 고통스러웠던 연애, 힘든 사회생활, 청각 장애, 가족의 배신 등 감내하기 힘든 역경을 초인적인 의지로 견디며 인류 사에 길이 남을 음악을 창조한 위대한 예술가. 그는 사회적 관계에 여러 차례 실패한 뒤 극도로 폐쇄적인 성품으로 발전했으며, 창작을 할 때에도 고통스러울 만큼 디테일에 집착하는 등 정신적으로 불행한 삶을 살았다.



 두보(杜甫)

712-770. 당나라 현종 대의 천재 시인.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한시(한문으로 쓰여진 시)를 남긴, 중국 문예사에 가장 중요한 인물. 양적으로나 질적으로나 중국 최고의 시인이었으며, 심오한 은유와 깊은 문학성은 역사상 최고라는 평가를 받기도 함. 개인적으론 사회성이 부족한 폐쇄적 성격으로 평생 불행하고 어려운 삶을 살았으며, 자신의 인생이 실패했다는 절망감 때문에 병적으로 창작에 집착했음.



 카미유 생상(Camille Saint-Saens)

1835 - 1921. 프랑스 낭만주의 시대를 풍미한 천재 작곡가, 피아니스트, 지휘자, 평론가, 작가, 천문학자, 철학자, 정치인. 우리에게 오페라 [삼손과 데릴라], 소품 [동물의 사육제] 등의 작곡가로 유명한 생상은 당시 거의 모든 예술 학문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당시 유럽 제일의 지성인이었음. 유럽 전역에서 부와 명예를 쌓은 상류층 인사이었으면서도, 극도로 보수적이고 결벽증적인 생활로 평생 불행하게 삶.



 고흐(Vincent Van Gogh)

1853-1890. 근대 미술가들 중 가장 독창적인 화풍과 기이한 삶으로 유명 인사가 된 네덜란드 출신 화가. 어린 시절 시골의 목사 아들로 태어나 엄하고 종교적인 가정 교육을 받으며 자랐음. 어릴 때부터 감정적으로 매우 불안하고 자신감이 결여된 인물로, 이런 성품은 그의 이른 죽음(자살)의 원인이 됨. 거의 장애에 가까운 불안한 성품을 갖고 있어서 사람을 사귀고 사회에 적응하는데 굉장한 어려움을 겪음. 한때 경직된 도덕관념의 소유자로, 목사가 되고자 했으나 "지나치게 열성적"이라는 이유로 교회에서 쫓겨 나고 만다. 결국 그림에 뜻을 두고 독학으로 화가의 길을 걷게 된다. 처음엔 사회적인 목적의 그림을 많이 그렸으나 차츰 자기 고유의 색을 찾는데 열중한다. 특히 정신착란을 일으키기 시작한 1880년대부터 그는 세계 미술사에 길이 남을 역작들을 생산하기 시작. 그러나 결국 평생 단 한 개의 작품만 팔릴 정도의 철저한 세상의 무관심 속에서 1890년 권총 자살로 생을 마감한다.



 도스토예프스키(Fyodor Dostoevsky)

1821-1881. 러시아 출신의 20세기 가장 위대한 문학가. 현대 평론가들은 도스토예프스키를 20세기 최고의 작가로 꼽는데 주저함이 없을 정도로, 그는 자신의 소설을 통해 선과 악, 비참과 초월 등 인간의 모든 면을 성공적으로 그려냄. 도스토예프스키는 폭력적인 아버지 밑에서 주눅 든 어린 시절을 보냈음. 젊은 시절 사회주의자와 어울려 다니다 사형 선고를 받고 시베리아 유형을 거친 뒤, 군에 입대하는 등 극적인 인생역정을 겪었지만 여전히 주눅 들고 소심하며 폐쇄적인 삶에서 벗어나지 못했음. 그러나 그의 사상과 소설 속 이야기는 그 어떤 현대 작품보다 더 강렬하고 장엄한 색채를 보이고 있음.





당신은 사람에 관심이 없으며 변화나 새로움을 별로 추구하지 않고 안정성을 유지하는 성향이 강합니다. 혼자 항상성을 유지하는 라이프스타일 추구하는 당신에게 간결하고 깔끔한 이미지의 제품을 추천합니다.

(아이템 사진을 클릭하면 CJ 홈쇼핑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창의력 테스트를 진행하기 전부터 어떤 유형이 나올지 대충은 감을 잡고 있었지만, 막상 창의력 점수가 수치화된 것을 확인하고 나니 약간은 충격이네요. 창의력 점수 14점에 폐쇄성 70점. 그리고 우울, 소심, 집요한 수도승형이라니..^^; 집요한 성격까지는 충분히 인정하겠지만 우울, 소심과는 약간 거리가 있다고 생각했는데 말이죠. ㅎㅎ

그래도 저와 비슷한 성향의 인물들을 확인하니 뭔가 뿌듯해지기도 하네요. 박경리, 베토벤, 두보, 카미유 생상,  고흐, 도스토예프스키 등등 하나같이 쟁쟁한 인물들이니 말이에요. 물론 위의 인물들의 창의력 점수가 14점 근처일 것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겠지만 말이죠. ^^

혹시 저처럼 우울, 소심, 집요한 수도승형이라는 결과가 나와서 실의에 빠져계신 분 계시나요? 단지 재밌자고 해 본 테스트이니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말고, 부족한 부분은 좀 더 보완할 수 있도록 노력하라는 의미 정도로 받아들이자구요. 약간의 융통성만 발휘하면 된다잖아요. :)

창의력 테스트 하러 가기 : http://kr.webzine.blog.yahoo.com/WEBZINE/test_q.html?zine_num=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