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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적인 경기 불황 때문에 우리나라 역시 전반적인 소비 침체가 계속되고 있는 요즈음입니다. 어느 업계나 마찬가지인
상황이겠지만자동차 업계의 빅 3였던 다임러 크라이슬러, 포드, 제너럴모터스(GM)와 같은 굴지의 기업들도 부도 위기에 처해
전전긍긍하고있는 모습(물론 이들 기업의 방만한 경영도 위기에 한 몫을 했겠지만요.)을 보고 있노라면 지금의 경제 위기가 쉽게
끝나지는않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어 나름 경제학을 전공한 사람으로서 가슴이 답답해지곤 합니다. ^^;
전세계적인 자동차 업계의 위기가 먼 나라 이야기만은 아닌 듯 합니다. 우리나라 자동차 업계도 불황의 직격탄을 맞아 자동차소비가 급격하게 감소하는 등, 자동차 업계에서는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파격적인 가격 할인을 제시하는 등 다양한 소비진작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또한 새로운 모델 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뛰어난 성능, 멋진 디자인의 자동차를 선보이는것 역시 현재의 불황을 타개하기 위한 하나의 전략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자동차 업계에서도 기존 생산라인의 성능을향상시킨 후속 모델을 속속 발표할 예정인데, 얼마 전에 제가 접할 수 있었던 쏘렌도 후속 역시 기아자동차가 기존 모델을 야심차게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아자동차의 신감각 프리미엄 SUV 쏘렌토는 2009년 4월 2일 서울 모터쇼에서 오픈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사전계약이벤트가 진행 중인 상황으로 주요 사양 및 디자인의 대부분이 공개된 상황입니다. 하지만 아직은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되기 전으로,새로워진 쏘렌토의 모든 사양이 공개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렇게 철저한 보안 하에 관리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
쏘렌토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아마도 인터넷을 통해 쏘렌토 후속 모델의 디자인과 주요 사양에 대해 접하셨겠죠? 이번포스팅을 통해서는 쏘렌토 후속 모델이 출시되기 전 조금 더 가까운 곳에서 본 모델을 접한 후의 느낌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신감각 프리미엄 SUV 쏘렌토를 만났던 곳은 서울의 모처였습니다. 쏘렌토를 좀 더 멋지게 촬영하고 싶었으나 지하 주차장에서촬영이 진행된 터라 조명 상태가 여의치 않더라구요. 이럴 줄 알았으면 스피드라이트를 가지고 가는 것이었는데 말이죠. ^^;
쏘렌토 전면 모습입니다. 쏘렌토 후속의 경우 역동적 스타일의 도시형 SUV 컨셉에 맞춰 개발이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기아자동차 디자인 총괄담당 피터 슈라이어 부사장에 의하면 강인하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쏘렌토에 구현하고자 했다고 하네요.
쏘렌토 측면 모습. 처음 쏘렌토를 봤을 때 위아래로 길이가 꽤 길다고 생각했는데, 사진으로 보니 그렇게 보이지 않는 것 같네요. 실제로 쏘렌토 후속의 높이는 1,710mm로 구형 쏘렌토보다 전고가 15mm 줄어든 것이라 합니다.
LED 리피터 아웃사이드 미러의 모습입니다. 아웃사이드 미러의 LED가 점등된 모습은 잠시 후에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부터 올려다본 쏘렌토의 측면 모습입니다. 쏘렌토는 신감각 프리미엄 SUV로서 당당하고 강렬한 파워가 느껴지는 고품격 디자인과 다이나믹하고 불륨감이 살아있는 과감한 선과면을 통해 고품격의 다이나믹한 스타일을 구현하고자 했다 합니다. 쏘렌토를 봤을 때의 느낌은 뭐랄까, 어딘가 모르게 개선장군처럼'위풍당당'한 자태를 뽐내는 것 같았습니다.
전조등과 안개등, 그리고 HID 헤드램프의 모습입니다. 빛의 세기를 강화하고 자연광에 가까운 백색광의 HID 헤드램프가 장착되어 있어 눈의 피로를 줄여주고, 야간 및 우천시 노면 시인성을 증대시켜 안전운전을 가능케 합니다.
도어 오픈 손잡이 !
아웃사이드 미러입니다. 운전석에 앉아서도 LED 리피터가 점등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LED 리피터 아웃사이드 미러.
LED 리피터 아웃사이드 미러가 점등된 모습입니다.
다음은 세이프티 파노라마 썬루프입니다. 지난 번 제주도 여행 때 렌트했던 QM5와 같은 시스템으로 2피스 타입의 대형 글래스루프를 적용했습니다. 평상시 도심을 달릴 땐 모르겠는데, 여행갈 땐 파노라마 썬루프가 있으면 정말 편하더라구요. 썬루프를 열고달리면 어찌나 기분이 좋은지...^^; 쏘렌토의 세이프티 파노라마 썬루프의 경우 혹시라도 썬루프가 개폐될 때 사람의 신체 일부가끼일 경우 작동이 중단되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서 아이들이 멋모르고 썬루프를 조작하더라도 안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합니다.
다이나믹하고 불륨감이 살아있는 쏘렌토의 과감한 디자인이 느껴지시나요? ^^
조금씩 아래로 내려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측면에서 바라본 쏘렌토의 전조등입니다.
쏘렌토의 벌집 모양 라디에이터 그릴입니다. 개인 취향에 따라 선호도가 나뉠 수도 있는 디자인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라디에이터 그릴은 제 취향의 디자인이 아닌 듯 해요. ^^;
타이어와 휠입니다. 쏘렌토를 타고 한 번 달려봐야 승차감을 알 수 있을 것 같은데, 이 날은 쏘렌토를 몰아보지 못 해서...^^;
쏘렌토 본넷을 오픈한 모습입니다. 쏘렌토 후속 모델 중에는 R2.2 디젤 엔진을 장착하고 있는 모델이 있는데, 200마력에연비가 14.1km/L라고 하네요. 동급 최고의 성능과 연비를 실현한 엔진으로 새로운 쏘렌토를 개발하면서 가장 심혈을 기울인부분이라 합니다. 고마력/고연비 엔진임에도 불구하고 소음을 제어하고 친환경까지 도모하고자 했다고 하니 한 번 기대해 볼 만 하겠죠? ^^
본넷만 닫으면 당장 주행할 수 있었을 텐데 말이죠. 이 날 쏘렌토를 몰아보지 못해서 상당히 아쉽네요. ㅎㅎ
쏘렌토의 좌우 전조등입니다.
윈도우 와이퍼입니다. 역시 비가 오지 않은 관계로 작동해 보지는 못 했습니다. 하긴 실내였으니 비가 왔다고 하더라도...^^;
앞, 뒤 도어를 오픈한 모습~
쏘렌토가 '절 몰아주세요'라고 부탁하는 듯 했으나, 이 날은 사진을 촬영하는 것만으로 만족해야 했습니다. 하긴 다른 사람들보다먼저 썌로워진 쏘렌토 모델을 만난 것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해야 할 상황이었지만, 사람 욕심이라는 것이...ㅎㅎ
외부에 대해서는 대충 살펴봤으니 이제 내부 인테리어로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개인적으로 차량 내부 인테리어 중가장 먼저 살펴보는 계기판 부분입니다. 3개의 계기판이 거의 평면으로 나열된 디자인입니다. 속도 계기판에는 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클러스터가 표시됩니다.
쏘렌토 후속 모델 역시 차량 도어 개폐시 스마트키를 소지하는 것만으로 별도의 키 조작 없이 도어 핸들부의 버튼을 눌러 도어를개폐하고, 버튼을 눌러 시동을 온/오프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스마트키의 편의성은 한 번 사용해 보신 분들은 다들 잘알고 계실 테니...^^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에는 3.5인치 LCD가 내장되어 후방 영상을 디스플레이하여 차량 후진시 발생할 수 있는 불의의 사고를예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주차에 미숙한 분들을 위한 훌륭한 기능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또한 룸미러에는 하이패스단말기를 통합하여 유료 도로 진/출입시 원활하게 통과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쓴 점이 돋보이네요.
상당히 깔끔한 디자인의 기어 레버와 기어 조작부. 컵 받침대의 크기도 실내 공간이 넓은 만큼 상당히 큰 편인 것 같습니다.쏘렌토 후속 모델은 구형 쏘렌토에 비해 전장이 95mm 증가한 4,685mm라 합니다. 동급 SUV 중에서 최대 전장을 확보하고있는 셈이죠. 덕분에 균형감 있는 외관 스타일 및 개선된 주행 안정성을 구현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 실내 공간도 상당히 여유로워보입니다. 특히 구형 쏘렌토의 경우 두번째 열의 좌석이 좁아서 소비자들의 불만이 있었다고 하는데, 이번 쏘렌토 후속 모델을 통해 두번째 열 좌석 공간을 상당한 수준으로 개선했다고 하네요.
센터페시아의 모습.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센터페시아 부분은 약간 실망스러웠습니다. 너무 단조로운 느낌이었거든요. 쏘렌토가 출시되기전에 개선될 수 있을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지금보다는 좀 더 세련된 형태로 개선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의 경우 음성 인식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음성 인식 기능을 사용해 보지는 않아서 어느 정도나 정확하게 작동할지 궁금하네요. 제대로 작동된다면 무척 편할 것 같죠? ^^
쏘렌토는 블루투스 핸즈프리 기능도 제공하고 있는데, 일정거리 안의 각종 기기를 무선으로 연결하여 차량의 오디오 및 스피커를이용하여 휴대폰 통화, 외부기기의 오디오 스트리밍을 가능하게 해 줍니다. 각종 멀티미디어 장치를 소유하고 계신 분들에게는 편리한 시스템일 듯 합니다.
내부에서 바라본 쏘렌토의 세이프티 파노라마 썬루프 ! 시간이 촉박해서 쏘렌토 후속 모델을 오랜 시간 여유있게 살펴볼 수는 없었지만, 짧은 시간 동안 쏘렌토를 살펴보면서 어떤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인지, 또한 어떤 기능을 갖추고 있는지 알아볼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센터페시아와 라디에이터그릴만 제외한다면 디자인은 전반적으로 만족할만한 수준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용자 편의를 위한 각종 기능들은 더 마음에 들고말이죠. 실제 승차하면 어떤 성능을 발휘할 것인지 하루빨리 몰아보고 싶은 마음 간절합니다. ^^
전세계적인 자동차 업계의 위기가 먼 나라 이야기만은 아닌 듯 합니다. 우리나라 자동차 업계도 불황의 직격탄을 맞아 자동차소비가 급격하게 감소하는 등, 자동차 업계에서는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파격적인 가격 할인을 제시하는 등 다양한 소비진작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또한 새로운 모델 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뛰어난 성능, 멋진 디자인의 자동차를 선보이는것 역시 현재의 불황을 타개하기 위한 하나의 전략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자동차 업계에서도 기존 생산라인의 성능을향상시킨 후속 모델을 속속 발표할 예정인데, 얼마 전에 제가 접할 수 있었던 쏘렌도 후속 역시 기아자동차가 기존 모델을 야심차게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아자동차의 신감각 프리미엄 SUV 쏘렌토는 2009년 4월 2일 서울 모터쇼에서 오픈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사전계약이벤트가 진행 중인 상황으로 주요 사양 및 디자인의 대부분이 공개된 상황입니다. 하지만 아직은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되기 전으로,새로워진 쏘렌토의 모든 사양이 공개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렇게 철저한 보안 하에 관리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
쏘렌토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아마도 인터넷을 통해 쏘렌토 후속 모델의 디자인과 주요 사양에 대해 접하셨겠죠? 이번포스팅을 통해서는 쏘렌토 후속 모델이 출시되기 전 조금 더 가까운 곳에서 본 모델을 접한 후의 느낌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신감각 프리미엄 SUV 쏘렌토를 만났던 곳은 서울의 모처였습니다. 쏘렌토를 좀 더 멋지게 촬영하고 싶었으나 지하 주차장에서촬영이 진행된 터라 조명 상태가 여의치 않더라구요. 이럴 줄 알았으면 스피드라이트를 가지고 가는 것이었는데 말이죠. ^^;
쏘렌토 전면 모습입니다. 쏘렌토 후속의 경우 역동적 스타일의 도시형 SUV 컨셉에 맞춰 개발이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기아자동차 디자인 총괄담당 피터 슈라이어 부사장에 의하면 강인하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쏘렌토에 구현하고자 했다고 하네요.
쏘렌토 측면 모습. 처음 쏘렌토를 봤을 때 위아래로 길이가 꽤 길다고 생각했는데, 사진으로 보니 그렇게 보이지 않는 것 같네요. 실제로 쏘렌토 후속의 높이는 1,710mm로 구형 쏘렌토보다 전고가 15mm 줄어든 것이라 합니다.
LED 리피터 아웃사이드 미러의 모습입니다. 아웃사이드 미러의 LED가 점등된 모습은 잠시 후에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부터 올려다본 쏘렌토의 측면 모습입니다. 쏘렌토는 신감각 프리미엄 SUV로서 당당하고 강렬한 파워가 느껴지는 고품격 디자인과 다이나믹하고 불륨감이 살아있는 과감한 선과면을 통해 고품격의 다이나믹한 스타일을 구현하고자 했다 합니다. 쏘렌토를 봤을 때의 느낌은 뭐랄까, 어딘가 모르게 개선장군처럼'위풍당당'한 자태를 뽐내는 것 같았습니다.
전조등과 안개등, 그리고 HID 헤드램프의 모습입니다. 빛의 세기를 강화하고 자연광에 가까운 백색광의 HID 헤드램프가 장착되어 있어 눈의 피로를 줄여주고, 야간 및 우천시 노면 시인성을 증대시켜 안전운전을 가능케 합니다.
도어 오픈 손잡이 !
아웃사이드 미러입니다. 운전석에 앉아서도 LED 리피터가 점등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LED 리피터 아웃사이드 미러.
LED 리피터 아웃사이드 미러가 점등된 모습입니다.
다음은 세이프티 파노라마 썬루프입니다. 지난 번 제주도 여행 때 렌트했던 QM5와 같은 시스템으로 2피스 타입의 대형 글래스루프를 적용했습니다. 평상시 도심을 달릴 땐 모르겠는데, 여행갈 땐 파노라마 썬루프가 있으면 정말 편하더라구요. 썬루프를 열고달리면 어찌나 기분이 좋은지...^^; 쏘렌토의 세이프티 파노라마 썬루프의 경우 혹시라도 썬루프가 개폐될 때 사람의 신체 일부가끼일 경우 작동이 중단되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서 아이들이 멋모르고 썬루프를 조작하더라도 안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합니다.
다이나믹하고 불륨감이 살아있는 쏘렌토의 과감한 디자인이 느껴지시나요? ^^
조금씩 아래로 내려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측면에서 바라본 쏘렌토의 전조등입니다.
쏘렌토의 벌집 모양 라디에이터 그릴입니다. 개인 취향에 따라 선호도가 나뉠 수도 있는 디자인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라디에이터 그릴은 제 취향의 디자인이 아닌 듯 해요. ^^;
타이어와 휠입니다. 쏘렌토를 타고 한 번 달려봐야 승차감을 알 수 있을 것 같은데, 이 날은 쏘렌토를 몰아보지 못 해서...^^;
쏘렌토 본넷을 오픈한 모습입니다. 쏘렌토 후속 모델 중에는 R2.2 디젤 엔진을 장착하고 있는 모델이 있는데, 200마력에연비가 14.1km/L라고 하네요. 동급 최고의 성능과 연비를 실현한 엔진으로 새로운 쏘렌토를 개발하면서 가장 심혈을 기울인부분이라 합니다. 고마력/고연비 엔진임에도 불구하고 소음을 제어하고 친환경까지 도모하고자 했다고 하니 한 번 기대해 볼 만 하겠죠? ^^
본넷만 닫으면 당장 주행할 수 있었을 텐데 말이죠. 이 날 쏘렌토를 몰아보지 못해서 상당히 아쉽네요. ㅎㅎ
쏘렌토의 좌우 전조등입니다.
윈도우 와이퍼입니다. 역시 비가 오지 않은 관계로 작동해 보지는 못 했습니다. 하긴 실내였으니 비가 왔다고 하더라도...^^;
앞, 뒤 도어를 오픈한 모습~
쏘렌토가 '절 몰아주세요'라고 부탁하는 듯 했으나, 이 날은 사진을 촬영하는 것만으로 만족해야 했습니다. 하긴 다른 사람들보다먼저 썌로워진 쏘렌토 모델을 만난 것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해야 할 상황이었지만, 사람 욕심이라는 것이...ㅎㅎ
외부에 대해서는 대충 살펴봤으니 이제 내부 인테리어로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개인적으로 차량 내부 인테리어 중가장 먼저 살펴보는 계기판 부분입니다. 3개의 계기판이 거의 평면으로 나열된 디자인입니다. 속도 계기판에는 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클러스터가 표시됩니다.
쏘렌토 후속 모델 역시 차량 도어 개폐시 스마트키를 소지하는 것만으로 별도의 키 조작 없이 도어 핸들부의 버튼을 눌러 도어를개폐하고, 버튼을 눌러 시동을 온/오프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스마트키의 편의성은 한 번 사용해 보신 분들은 다들 잘알고 계실 테니...^^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에는 3.5인치 LCD가 내장되어 후방 영상을 디스플레이하여 차량 후진시 발생할 수 있는 불의의 사고를예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주차에 미숙한 분들을 위한 훌륭한 기능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또한 룸미러에는 하이패스단말기를 통합하여 유료 도로 진/출입시 원활하게 통과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쓴 점이 돋보이네요.
상당히 깔끔한 디자인의 기어 레버와 기어 조작부. 컵 받침대의 크기도 실내 공간이 넓은 만큼 상당히 큰 편인 것 같습니다.쏘렌토 후속 모델은 구형 쏘렌토에 비해 전장이 95mm 증가한 4,685mm라 합니다. 동급 SUV 중에서 최대 전장을 확보하고있는 셈이죠. 덕분에 균형감 있는 외관 스타일 및 개선된 주행 안정성을 구현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 실내 공간도 상당히 여유로워보입니다. 특히 구형 쏘렌토의 경우 두번째 열의 좌석이 좁아서 소비자들의 불만이 있었다고 하는데, 이번 쏘렌토 후속 모델을 통해 두번째 열 좌석 공간을 상당한 수준으로 개선했다고 하네요.
센터페시아의 모습.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센터페시아 부분은 약간 실망스러웠습니다. 너무 단조로운 느낌이었거든요. 쏘렌토가 출시되기전에 개선될 수 있을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지금보다는 좀 더 세련된 형태로 개선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의 경우 음성 인식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음성 인식 기능을 사용해 보지는 않아서 어느 정도나 정확하게 작동할지 궁금하네요. 제대로 작동된다면 무척 편할 것 같죠? ^^
쏘렌토는 블루투스 핸즈프리 기능도 제공하고 있는데, 일정거리 안의 각종 기기를 무선으로 연결하여 차량의 오디오 및 스피커를이용하여 휴대폰 통화, 외부기기의 오디오 스트리밍을 가능하게 해 줍니다. 각종 멀티미디어 장치를 소유하고 계신 분들에게는 편리한 시스템일 듯 합니다.
내부에서 바라본 쏘렌토의 세이프티 파노라마 썬루프 ! 시간이 촉박해서 쏘렌토 후속 모델을 오랜 시간 여유있게 살펴볼 수는 없었지만, 짧은 시간 동안 쏘렌토를 살펴보면서 어떤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인지, 또한 어떤 기능을 갖추고 있는지 알아볼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센터페시아와 라디에이터그릴만 제외한다면 디자인은 전반적으로 만족할만한 수준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용자 편의를 위한 각종 기능들은 더 마음에 들고말이죠. 실제 승차하면 어떤 성능을 발휘할 것인지 하루빨리 몰아보고 싶은 마음 간절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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