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Field of Action/네이트

공중파 TV와 케이블 TV가 휴대폰 속으로 - NATE 공중파 TV 정액제

by 맨큐 2008. 8. 25.
반응형
"공중파 TV 뿐만 아니라 케이블 TV도 휴대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다?"



NATE 공중파 TV 정액제 서비스를 들어보셨나요? NATE 공중파 TV 정액제는 공중파 TV를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게 해 줄 뿐더러 다시보기 서비스를 통해 지나간 드라마 혹은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을 감상할 수 있게 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최근 출시되는 휴대폰의 경우 대부분 지상파 DMB를 시청할 수 있으니 실시간 감상보다는 실시간 감상 서비스보다는 다시보기 서비스가 약간 더 매력적인 서비스라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길거리를 돌아다니면서 한참 전에 방영된 드라마라 하더라도 원하기만 한다면 NATE에 접속해서 손쉽게 감상할 수 있는 것이죠.




그런데 공중파 TV 실시간 감상의 경우 어지간한 휴대폰에 내장되어 있는 지상파 DMB를 통해 해결 가능하고, 다시보기의 경우 PMP라든가 노트북과 같은 휴대용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를 가지고 계신 분에게는 전혀 메리트가 없어 보입니다. NATE 공중파 TV 정액제 서비스가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기 위해서는 뭔가 획기적인 서비스가 필요해 보이는데, 과연 그러한 서비스가 존재할까요? 지금부터 NATE에 접속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선 네이트에 접속해 하단의 TV/영화 섹션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NATE TV/영화 홈입니다. 화면을 통해 알 수 있듯 이 곳에서는 각종 드라마, 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영화 등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정보이용료! 이용요금안내를 확인해 보니 동영상 조회의 경우 명장면 500원, 섹션별 500원, 요약편 900원, 먼저보기 900원, 전체보기 1500원의 요금이 책정되어 있었습니다.




TV 정보이용료가 조금 비싼데?'라는 생각에 발길을 돌리려던 찰나, TV/영화 홈에서 '공중파 TV 정액제 가입하고 무료로 이용하자!'라는 문구를 발견했습니다. 솔깃해서 클릭해 보니 월 4,900원으로 공중파 TV 방송 정보를 무제한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게다가 이름은 공중파 TV 정액제이지만 실시간 TV의 경우 공중파 4개 채널 외에 CNN, 그리고 YTN, YTN스타, M.net, KMTV, 온게임넷, MBC ESPN, 내셔널 지오그래픽 이렇게 7개의 인기 케이블 채널까지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제가 가장 흥미있었던 채널은 바로 M.net !!! 요즘 M.net에서 방영 중인 '전진의 여고생 4'라는 프로그램을 무척 재미있게 보고 있거든요. 현재 거주하고 있는 곳에 케이블 TV가 나오지 않는 관계로 M.net을 볼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바로 공중파 TV 정액제 가입 완료 ! 아마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온게임넷 하나만 보고도 가입하실 듯?




공중파 TV 정액제에 가입하면 한 달에 4,900원의 요금으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들의 목록입니다. 실시간 TV 감상은 물론 KBS, SBS, MBC의 드라마 및 연예/오락 프로그램 다시보기를 마음껏 즐기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 TV 감상의 경우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KBS, SBS, MBC의 공중파 4사 외에도 CNN, M.net, 온게임넷 등 인기 케이블 TV 채널도 볼 수 있습니다.




각 방송사를 선택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편성표를 확인하실 수도 있고, 바로 해당 채널에서 방송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감상할 수도 있죠. 물론 실시간 TV 서비스 및 다시보기 서비스의 경우 통화료가 많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친절하게 통화료 무료 요금제 가입을 안내하는 문구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달에 10,000원인 데이터퍼펙트 요금제에 가입하면 8월부터 10월까지 무제한 데이터 통화가 가능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가입해 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월 10,000원의 요금으로 26,000원짜리 데이터 세이프 요금제의 혜택을 누릴 수 있으니까 말이죠. ^^




인기 케이블 TV의 경우 동영상 다시보기 서비스는 지원하지 않고, 지나간 프로그램의 캡쳐 화면을 앨범 형식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시간 TV 감상은 가능하다는 것 ! 제가 공중파 TV 정액제에 가입한 가장 큰 이유입니다. ^^ YTN부터 시작해서 m.net, KMTV, 온게임넷, YTN 스타, MBC ESPN, 내셔널지오그래픽의 7개 채널을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먼저 m.net의 편성표를 확인해 볼까요? 오후 4시 30분에 전진의 여고생 4 방영 예정이군요. 집에 케이블 TV가 나오지 않아 답답했던 적이 많았는데, 휴대폰을 통해서 케이블 TV를 만날 수 있다니, 감동적인 순간입니다. ^^;




편성표를 확인하고 나서 m.net에 접속해 봤습니다. 현재 시간 오후 3시 3분. 편성표에 나와 있는 것처럼 M 카운트다운이 방영되기 직전인 것 같습니다. 얼마 전에 '여름날' 제작 보고회에서 본 신민아씨 광고가 나오고 있었습니다.




이 밖에 다른 채널들도 확인 ! 내셔널 지오그래픽, 온게임넷, YTN 스타 등 모든 케이블 채널에 접속해 보니 접속률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화질도 괜찮았고 버퍼링도 없었습니다. 이 정도면 실시간 TV 서비스 합격 ! ^^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하여 실시간 TV 감상하는 장면을 동영상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다음은 공중파 채널의 실시간 TV를 확인해 봤습니다. 아쉽게도 올림픽 중계 방송의 경우 저작권 때문인지 실시간 TV로는 감상할 수가 없었습니다. 올림픽 중계 방송이 나오고 있을 경우 '모바일에서 시청이 제한된 서비스'라는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올림픽 중계 방송이 아닐 경우 오른쪽 이미지처럼 TV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감상하실 수 있으니 안심하셔도 괜찮습니다.




이제 다시보기 서비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보기 서비스의 경우 공중파 4개 방송국의 드라마와 연예/오락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예/오락 프로그램을 좋아하는 저 같은 사람에게는 정말 최고의 서비스가 아닐 수 없습니다. ^^;




잠깐 볼 일이 있어 외출했다가 시간이 남길래 '식객' 17회 다시보기 서비스를 이용해 봤습니다. 고화질을 선택한 후 드라마를 재생해 봤습니다.




'식객'에서 진수 역을 맡고 있는 남상미씨 ! 지못미...ㅠㅠ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가로 형태로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시 버튼을 클릭하면 세로 형태로 되돌아갈 수도 있구요. ^^




야외에서 휴대폰으로 동영상 혹은 음악을 감상할 경우 이어폰은 필수입니다. 이 정도 센스는 당연히 발휘해 줘야 하는데, 안 그런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




드라마를 보는 도중 다른 볼 일 때문에 중간에 재생을 멈춰야 하더라도 전혀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해당 컨텐츠를 다시 재생할 경우 이렇게 '재생 중단된 컨텐츠입니다. 이어서 들으시겠습니까?'라는 메세지를 접할 수 있으니까요.




확인을 선택하시면 동영상 재생을 멈췄던 부분부터 다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연예/오락 프로그램을 감상해 봤습니다. 올림픽 때문에 한 주 결방했던 '패밀리가 떴다' ! 요즘 가장 재밌게 보고 있는 프로그램인데, 한 주 결방한 것이 안타까워 지지난 주 방영분을 선택했습니다. 드라마와 마찬가지로 고화질로 아무런 문제 없이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PMP나 노트북이 없으신 분들도 이제는 휴대폰만 있으면 월 4,900원에 실시간으로 공중파 TV 뿐만 아니라 케이블 TV도 감상할 수 있고, 공중파 TV 드라마와 연예/오락 프로그램을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습니다. PMP가 있는 분들에게도 굳이 동영상 파일을 PMP에 저장하는 번거로운 절차 없이 바로 휴대폰으로 드라마 혹은 연예/오락 프로그램을 감상할 수 있으니 충분히 매력적인 서비스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지금 바로 NATE 공중파 TV 정액제 서비스에 가입하러 고고씽~ ^^

ps. 실시간 TV 서비스만 즐기실 분들은 현재 NATE 팡팡에서 프로모션 차원에서 일정 기간 무료로 '실시간 TV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