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Brand Analysis2017.10.06 00:41

운전을 하는 분들이라면 보통 본인만의 주유 노하우를 가지고 계실 텐데요. 제가 활용 중인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SK네트웍스에서 운영 중인 '자몽'이라는 어플을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작년에 출시한 어플인데, 저도 올해 4월부터 이 어플의 존재를 알게 되면서 꾸준히 이용해 오고 있습니다. 마침 집 근처에 최저가에 가까운 수준으로 주유할 수 있는 SK네트웍스 직영주유소가 있어서 '자몽'의 단물을 잘 빼먹고 있네요. ㅎㅎ

예전에 '김생민의 영수증'에 주유 관련된 얘기가 나왔었는데, 김생민씨도 특별한 일이 없다면 거의 항상 자주 가는 주유소에서 미리미리 주유를 하는 편이라고 하더라구요. 아마 집 근처 최저가 주유소를 정해놓고 주유를 하는게 아닌가 싶은데요. 저 역시 운좋게 집 근처에서 이동 중인 동선상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SK네트웍스 직영주유소가 위치해 있어 시간적, 경제적 편의를 누리고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자몽' 어플을 활용해 저렴하게 주유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몽' 어플을 활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먼저 애플 앱 스토어 혹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자몽' 어플을 다운받으시고, 해피오토멤버스도 다운 및 가입하시면 되겠습니다. 해피오토멤버스에 가입하셔야 추가 할인이 적용되거든요.



'자몽' 어플을 활용해 주유할 때 2가지 단점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집 주변에 저렴한 SK네트웍스 직영 주유소가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대부분의 SK네트웍스 직영 주유소 기름값이 다른 주변 주유소에 비해 비싼 편이라 본인의 이동 동선에 저렴한 SK네트웍스 직영 주유소가 없다면 굳이 '자몽' 어플을 활용할 필요가 없거든요.

어플을 실행한 후 가운데 화면에 보이는 '주유소 찾기&주유하기'를 누르시면 본인의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자몽' 어플을 통해 주유 가능한 SK네크웍스 직영주유소들의 위치와 가격이 지도 위에 표시됩니다.



평소에 제가 주유하는 주유소가 가장 저렴했는데, 요즘은 다른 주유소가 더 저렴한 가격으로 표출되네요. 하지만 리터당 20원 정도의 가격 차이와 이동거리를 고려하면 그냥 평소에 주유하던 곳에서 주유해도 큰 차이는 없을 것 같습니다. ㅎㅎ



앞에서 '자몽' 어플을 활용하는데 있어 인근에 저렴한 SK네트웍스 직영 주유소가 있어야 한다는 점이 단점 중 하나라 말씀드렸는데, 저렇게 서울 시내의 SK네트웍스 주유소들은 가격이 너무 비싸서 '자몽' 어플을 활용하는 것이 경제적으로 비효율적입니다.



본인의 이동 동선을 잘 고려하시고, 주변에 저렴한 SK네트웍스 직영 주유소가 있을 경우에만 '자몽' 어플을 활용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기름값 저렴하다고 먼 곳으로 돌아가는 수고를 감수할 필요는 없으니까요.



본인이 주유할 주유소를 선택한 후, 다음 단계에서 주유금액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자몽' 어플에서는 3만원당 스탬프 1장씩을 적립해 주기 때문에 (할인금액을 제외했을 때) 3만원 단위로 주유하시면 스탬프를 최대한 적립할 수 있습니다. 스탬프는 나중에 주유권이나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으로 교환이 가능하므로 최대한 많이 모으는게 좋겠죠?



전 원일주유소에서 4만원을 주유하는 것으로 선택했습니다. '자몽' 어플을 통해 리터당 20원, 해피 오토 멤버스를 통해 리터당 20원을 할인받아서 총 1,084원을 할인받을 수 있었습니다.



할인금액이 적용된 결제금액을 확인한 후, 결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얼마 전까지 페이코에서 일정 금액 이상 결제시 5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했어서 그 이후로 지금까지 계속 페이코로 결제하고 있네요. 물론 지금은 이벤트가 종료되어서 할인 적용을 받지 못하지만요.



총 4만원어치를 주유했는데, 38,916원만 결제하면 됩니다. 지금은 '자몽' 어플 할인과 해피 오토 멤버스 할인만 적용되어서 '이게 뭐야?' 싶으시겠지만, '자몽' 어플을 활용하다 보면 심심치 않게 할인 쿠폰 이벤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꽤나 쏠쏠하게 주유비를 아끼실 수 있습니다. 지금도 KB국민카드로 결제할 경우에 적용되는 4천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구요. 2017년 10월 현재 적용되는 할인 쿠폰에 대해서는 나중에 추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렇게 주유 예약이 완료되었습니다. '자몽' 어플의 2가지 단점 중 또 하나의 단점은 바로 주유를 예약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만약 주유를 해야 할 시점이 되면 미리 어플로 주유 예약을 해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주유소에 도착해서 예약을 해도 무방합니다만, 만약 주유소가 붐비는 시간이라면 조금 눈치가 보이겠죠?



주유 예약을 하고 당일 자정 전까지만 주유를 하시면 됩니다. 만약 시간이 없어서 자정까지 주유를 못하게 된다면 자동으로 결제 취소가 되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만약 실주유량 이상의 금액을 예약해서 연료통이 가득 차서 넘치면 어쩌나 걱정되는 분들도 계실 텐데, 그런 경우 잔여금액만큼 카드 결제가 취소되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KB카드 중 SK주유소 할인되는 일부 카드('자몽' 어플에서는 SK러뷰유 카드, KB아이사랑, KB아이행복 카드 3종이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의 경우 현재 일시적으로 부분취소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주유예약시 정확한 금액/리터로 입력해 달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주유 예약을 하셨으면 당일 언제든 해당 주유소를 찾아서 주유하시면 됩니다. 주유기 화면의 '자몽주유' 버튼을 누릅니다.


주유 예약시 안내받은 6자리 자몽 예약번호를 누르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사전 결제한 정보가 맞는지 확인하고, 주유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주유구에 주유기 노즐을 넣고 주유 시작!


예약한 주유금액만큼 주유가 완료되면 이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영수증이 출력되어 나옵니다.


할인 쿠폰이 적용되어 더 큰 금액을 할인받은 영수증을 보여드려야 '자몽' 어플의 위력을 더욱 크게 체감하실 텐데, 10월 진행 중인 KB국민카드 할인 쿠폰을 받자마자 이미 사용해 버린 바람에..^^;



앞서 말씀드린 KB국민카드 전용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입니다.



'자세히 보기'를 누르시면 행사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자몽' 어플을 가입하신 후, 마이쿠폰 탭에서 'KB2017TG'라는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하시면 주유할인쿠폰 4000원이 발급됩니다. KB국민카드로 3만원 이상 결제시 적용되는데, (할인금액을 제외하고) 3만원 주유시 이 쿠폰을 적용하는 것만으로도 10% 이상의 추가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으니 엄청난 이득인 셈입니다.




또한, 이 외에도 '자몽' 회원가입시 추천인 코드에 추천자 ID를 입력하면 추석 기간 한정으로 추천자 및 신규가입자 모두에게 2천원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록 오늘이 마지막 날이긴 합니다만, 혹시나 가입하실 분들은 추천인 코드에 'pustith' 입력하시고 2,000원 할인 쿠폰 받아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10월 6일 이후라 하더라도 12월 31일까지 추천자 ID 입력시 1,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었는데, 어쩐 일인지 '자몽' 어플에는 종료된 이벤트라고 나오네요. 아마 종료되지 않은 이벤트인데 종료된 이벤트로 잘못 분류된 것 같습니다만..

추석 연휴가 끝나고 나서 다시 확인해 보니 정상적으로 올해 말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나옵니다. '자몽' 가입시 추천자 ID 입력하시면 올해 말까지는 1,000원 할인쿠폰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10월 6일까지 '자몽' 어플을 활용해 주유하는 인증샷을 남기면 자몽쿠폰 및 SKT NUGU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이유도 저 3,000원짜리 자몽쿠폰 받기 위해서입니다만..ㅋㅋ



10월 6일까지 '자몽'을 이용해 주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서도 NUGU를 준다고 합니다. 시간이 얼마 안 남았지만, 한 번 도전해 보시길..^^


지금까지 '자몽' 어플의 경제적 편의에 대해 말씀드렸는데, 마지막으로 한 가지 더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자몽' 어플 및 해피 오토 멤버스 할인 외에도 본인이 현재 사용 중인 주유 할인 신용카드의 혜택을 중복으로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 같은 경우 신한카드에서 출시했던 구RPM카드(전월 실적 제한 없이 리터당 100원의 적립 금액을 쌓아주는 신용카드인데, 지금은 단종되고 다른 카드로 대체되었습니다.)를 사용 중인데, '자몽' 어플을 통해 리터당 40원~100원의 할인을 받는 것은 물론, 구RPM카드의 고유 혜택인 리터당 100원의 적립 혜택도 동시에 받고 있습니다.

최근 몇 달 동안은 하나SK카드에서 진행한 이벤트 때문에 잠시 구RPM카드를 멀리하고, 하나SK카드의 1Q 리빙 카드로 주유하긴 했지만, 이제 이벤트가 끝났으니 다시 구RPM카드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할인받은 금액을 계산해 보니 꽤나 쏠쏠하더라구요. 유가가 리터당 1,400원 수준일 때 저는 '자몽' 어플과 신용카드 주유 혜택을 이용해 거의 리터당 1,100원~1,200원 수준으로 주유해 왔습니다.

본인의 이동 동선에 저렴한 SK네트웍스 직영 주유소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만약 할인 적용된 유가가 본인이 평소에 가는 주유소보다 저렴하다면 '자몽' 어플 가입해서 활용해 보시면 가계에 보탬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혹시 가입하시려거든 추천인 ID에 pustith 입력하시거나 주변 다른 사람들의 추천인 ID 입력하시면 10월 6일까지는 2,000원 할인쿠폰을 발급받으실 수 있으니(10월 7일부터 12월 31일까지는 1,000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을 텐데, '자몽' 어플에 종료된 이벤트라고 나와서 확실하지는 않네요.) 최대한 활용해 보시구요.

Posted by 맨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