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Field of Action/맨큐만의 경제학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아직도 현대카드M 인터넷 할인 카드를 모르신다구요?

by 맨큐 2009. 11. 7.
반응형
현대인에게는 필수라 할 수 있는 '인터넷' ! 인터넷을 본격적으로 이용하기 시작한지 이제 10년 정도 지났을 뿐인데, 요즘은 일상생활에서건, 직장생활에서건 인터넷이 없었던 시절에는 어떻게 지냈을까 싶은 생각도 들 정도입니다. 휴대폰과 마찬가지로 말이죠. 10여년 전에는 인터넷도, 휴대폰도 활성화되어 있지 않았지만 아무런 불편함 없이 지냈던 것 같은데 말이죠. 너무나 오래 전 이야기인가요? ^^;



아무튼 이제 인터넷은 현대인에겐 필수품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런데 인터넷을 사용한다면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 할 것이 또 하나 있습니다. 바로 현대카드입니다.



제 지갑 속에는 2장의 현대카드가 들어 있습니다. 한 장은 'QOOK 인터넷-현대카드M', 그리고 또 한 장은 'SK 브로드밴드-현대카드M'입니다.

이 두 장의 카드의 제휴 혜택은 실로 대단합니다. 바로 QOOK 인터넷과 SK 브로드밴드의 사용 요금을 한 달에 무려 5,000원이나 할인해 주는 것이거든요. 예를 들어 여러분이 사용하는 QOOK 인터넷 혹은 SK 브로드밴드의 사용 요금이 한 달에 30,000원이라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런데 QOOK 인터넷-현대카드M 혹은 SK 브로드밴드-현대카드M을 발급받아 매월 자동이체를 등록할 경우 매월 5,000원씩 꼬박꼬박 할인받아 25,000원만 납부하면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제가 인터넷 할인이 되는 2장의 카드를 모두 가지고 있는지 궁금하시겠죠? ^^; 이유는 간단합니다. 제가 QOOK 인터넷, 그리고 SK 브로드밴드를 2개 모두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도 꽤나 오랫동안...

QOOK 인터넷, 그리고 SK 브로드밴드를 꽤 오랫동안 사용해 왔기 때문에 한 달 동안 100M 광랜을 사용한 후 납부해야 하는 금액은 QOOK 인터넷의 경우 약 19,000원, SK브로드밴드의 경우 약 24,000원 정도입니다. QOOK 인터넷을 조금 더 오래 사용했고, 와이브로를 병행 사용하고 있어서 결합 상품으로 이용하고 있기에 QOOK 인터넷에서 조금 더 큰 할인 혜택을 받아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이 두 개의 요금을 각각 QOOK 인터넷-현대카드M과 SK 브로드밴드-현대카드M에 자동이체를 등록해 놓는다면? 앞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매월 각각의 요금에 대해 5,000원씩의 할인 혜택이 적용되어 QOOK 인터넷의 경우 한 달에 14,000원, SK 브로드밴드의 경우 한 달에 19,000원 정도의 요금을 납부하고 있습니다. 두 대의 인터넷 회선을 합쳐서 33,000 정도의 요금을 납부하고 있는 셈이니 엄청나게 많은 혜택을 받고 있는 것이죠? ^^ (물론 와이브로 요금을 따로 납부하고 있긴 하지만요. ^^;)

9월 결제 청구서상으로 QOOK 인터넷 요금이 25,000원 정도로 표시되고 있는데, 이 때는 와이브로 상품 결합에 약간의 문제가 있어 평소보다 요금이 5,000원 정도 더 나왔더랬습니다.



와이브로 결합이 제대로 이루어진 상태의 10월 청구 내역서 ! 이 때는 SK 브로드밴드의 서비스 이용 불가능 문제로 인해 한 달 요금이 면제되어서 SK 브로드밴드 요금 청구 내역이 없네요. ^^;

QOOK 인터넷-현대카드M과 SK 브로그밴드-현대카드M의 인터넷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두 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첫번째 조건
전월 일시불, 할부 합계가 20만원 이상이어야 한다는 점 !


두번째 조건
카드 발급 후 각 인터넷 회사 고객센터에 자동이체를 등록해야 한다는 점 !




하지만 전 위에서 첫번째 조건을 지키지 않아도 매월 5,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전월 일시불, 할부 20만원을 만족해야 한다는 조건은 2009년 4월 6일 이후 카드 신청 고객에 한해 적용되는데 전 2009년 4월 6일 이전에 카드를 신청했기 때문입니다. ㅎㅎ 그 이전에 신청하지 않은 분들은 아쉽겠지만, 매월 20만원 이상 카드 사용하는 것이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닐 것입니다. 실제 국내전용으로 QOOK 인터넷-현대카드M 혹은 SK브로드밴드-현대카드M을 발급받을 경우 연회비가 15,000인데 인터넷 요금을 자동이체한다면 매월 5,000원씩 1년이면 60,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아 볼 수 있으니 이 제휴카드를 주력카드로 사용하는 것도 고려해봄직 합니다.



게다가 제가 보유하고 있는 카드들이 인터넷 할인 혜택만 제공되는 것이 아니라 현대카드M의 기본 혜택이 고스란히 적용되기 때문에 인터넷 요금이 비싸서 고민하셨던 분들이라면 지금 바로 QOOK 인터넷-현대카드M 혹은 SK 브로드밴드-현대카드M을 신청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만약 두 회사의 인터넷을 모두 사용하신다면 저처럼 2개의 카드를 모두 발급받으셔야겠죠? ^^ 연회비는 총 30,000원이지만, 할인 혜택은 1년에 120,000원이니까 말이죠. 물론 할인 혜택을 받아보고자 일부러 2개의 인터넷 회사 상품을 모두 사용하는 분들은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전 예전부터 자취를 해 와서 본가에서 QOOK 인터넷을 자취방에서 SK 브로드밴드를 사용하느라
2개의 회선을 동시에 사용 중인 것이거든요.

현대인에게는 필수품이라 할 수 있는 인터넷이지만, 아직 요금이 그다지 저렴한 수준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QOOK 인터넷-현대카드M과 SK 브로드밴드-현대카드M과 함께라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저처럼 1만원 중반대의 요금만 내고도 초고속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으니까요. 현대카드의 인터넷 요금 할인 혜택에 끌리시는 분들은 지금 바로 신청 고고씽? ^^ 어차피 사용해야 하는 인터넷이라면 저렴한 요금을 납부하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훨씬 합리적인 선택일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