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 Daily Event/Blog

나의 블로그 발견지수?

by 맨큐 2007. 5. 26.
반응형

티스토리 메인화면 이슈 공간에 '나루'가 떴다.
새로 생긴 블로그 검색 서비스라는 것 정도는 알고 있었는데, '블로그 발견 지수'를 알아보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블로거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모양이다.

내 블로그가 인터넷 공간에서 얼마나 잘 발견될 수 있을 것인지를 알려 준다는 것이었는데, 블로깅에 재미들린 요즘이기에 흥미를 느끼지 않을 수 없었다. :)

간단하게 나의 블로그 운영 패턴에 대한 7개의 문항에 답을 했더니 아래와 같은 내 블로그 발견지수를 확인할 수 있었다.

60



보일듯 말듯...
숨바꼭질 중인 당신의 블로그! 보다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당신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캄캄한 당신의 블로그에도 볕이 들 수 있으니까요.
포스팅 횟수를 좀 더 늘려보는 건 어떨까요?
다른 블로거들에게 먼저 다가가는 자세도 중요합니다.


60점...
갑자기 슬퍼지려 한다. -_-;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로 옮긴지 얼마 되지 않아 포스트 수도 부족하고, 포스트가 질적으로 뛰어난 것도 아닌데다가, 내 블로깅 성향이 외부지향적이 아니라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막상 60점이라는 점수를 확인하니 마치 중간고사 시험에서 낙제 점수를 받은 듯한 느낌이다.
장난삼아 참여했다가 상처입고 말았다. ㅠㅠ

블로그 발견지수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길..

내 블로그 발견 지수 알아보기 ( http://www.naaroo.com/play/find )

너무 정직하게 답변하면 상처받을 수 있으니 적절히 거짓말을 섞어서 답변하면 100점도 쉽게 획득할 수 있다. ;;;
정답이 존재하는 설문이라 정답만 골라서 답변하면 내 블로그를 100점짜리 블로그로 둔갑시킬 수 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