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sh List/Wish to Buy

만족스러운 주거환경을 갖춘 그 곳, 래미안 가재울을 찾다 !

by 맨큐 2009. 11. 2.
반응형
뉴타운 개발로 인해 주거 환경 개선에 대한 기대가 높은 가재울 래미안 공사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제가 다녀온 가재울 뉴타운 3구역의 경우 래미안과 대림의 콘소시움으로 공사가 진행 중인 곳으로 지상 7층~34층 건물 52개 동, 총 3293세대의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또한 3구역 외에도 인근 지역 대부분이 재개발 진행 예정이어서 앞으로 상당한 주거 환경 개선이 이루어질 것이라 예상되는 곳입니다. 실제 가재울 현장에 도착해 보니 한참을 걸어서야 공사 현장 끝에 다다를 수 있을 정도로 넓은 지역에 걸쳐 재개발 공사가 진행 중이더라구요.



가재울 래미안은 서울시 서대문구 북가좌2동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철 6호선 디지털미디어시티역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2009년에 분양이 완료되었거나 분양이 예정된 래미안 아파트의 경우 지리적으로 지하철역에 인접해 있다는 특징이 있는 것 같습니다.



디지털미디어시티역 1번 출구에서 5분 정도만 걸어오시면 가재울 래미안 아파트 단지에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주변에는 래미안 뿐만 아니라 자이, 풍림, 현대 등 다른 대형 아파트 단지들이 들어서 있구요.



5분 정도 걷는 것이 힘드시다면 디지털미디어시티역 근처의 버스 정류장에서 버스로 1정거장만 이동하시면 됩니다. 지하철을 타고 오신 후 버스로 환승하실 경우 환승 할인이 적용되므로 추가 요금에 대한 부담은 느끼지 않아도 될 테구요. ^^



재개발을 위해 평탄화 작업이 진행 중인 모습입니다. 원래는 2009년 상반기에 분양이 시작될 예정이었는데, 일정이 늦어졌다고 하는군요. 예정대로라면 4월에 총회가 열리고, 총회 확정 이후 자료 공람 이후 30일 동안의 이의 신청 기간이 진행되어야 하는데, 아직 총회가 열리지 않은 상황이라고 합니다. 상반기에 예정되었던 분양은 하반기에나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렇게 분양 일정이 늦어지고 있지만, 가재울 래미안의 경우 상당한 수준의 프리미엄이 붙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매물이라 합니다.



가재울 래미안이 들어설 곳 부근에는 래미안 남가좌 2차 아파트가 위치해 있습니다. 래미안 남가좌 2차의 경우 2005년에 입주가 시작되었기 때문에 이번 재개발 대상에서는 당연히 제외될 수 밖에 없었겠죠? ^^



래미안 남가좌 2차 아파트를 지나 조금만 더 걸으면 경의선 가좌역이 나옵니다. 디지털미디어시티역에서 문산역까지는 2009년에, 가좌역에서 용산역까지는 2012년에 전철화될 예정이라 하니 그 때가 되면 가재울 래미안의 교통 여건은 지금보다 훨씬 더 좋아질 것입니다. 디지털미디어시티역에서 가재울 래미안까지의 거리도 먼 것은 아니지만, 가좌역에서 가재울 래미안까지는 정말 가까운 거리거든요. 또한 2010년에는 김포공항에서 디지털미디어시티역까지 공항철도가 연결될 예정이라 하니 디지털미디어시티역 부근이 교통의 요지로 발전할 가능성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게다가 수색로 근처에 바로 내부순환로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서울 시내 뿐만 아니라 외곽순환도로와 연계하여 주변 위성 도시로의 진출입이 용이한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자, 그럼 다시 유턴을 해서 가재울 래미안 공사 현장으로 돌아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재울 래미안으로 돌아가는 길에 위치한 모래내 시장입니다. 재개발 일정을 맞추기 위해 모래내 시장의 경우 1차 재개발 구역에 포함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모래내 시장까지 재개발하려면 보상 등의 문제로 인해 재개발 일정 전체에 차질이 빚어질 수 있어 일단 주거지역에 대한 재개발만 진행하기로 했기 때문이라는군요.  모래내 시장에 대한 재개발이 확정되고 나면 가재울 지역에 커다란 상권이 발달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모래내 시장 근처에도 버스 정류장이 있으니 2012년에 가좌역이 전철화되고 나면 환승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좌역에서 래미안 아파트트까지는 굳이 버스를 타지 않아도 될 정도의 거리긴 하지만요.^^;



가재울 래미안이 들어설 지역 근처에는 북가좌초등학교, 연가 초등학교, 연희중학교, 명지중학교, 충암고등학교, 명지고등학교, 명지대학교 등이 있습니다. 또한 약간 멀기는 하지만 사립 명문 이화여대 부속 초등학교가 위치하고 있기도 하구요. 재개발 구역이 워낙 넓다 보니 해당 학교만으로는 입주민들의 교육 수요를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래미안이 들어설 3구역에는 초등학교 1개, 고등학교 1개가 새로 설립될 예정이고, 4구역에는 초등학교 1개, 중학교 1개가 설립될 예정이라 합니다.



래미안 남가좌 2차 아파트와의 경계선 부근입니다. 현재 가재울 지역의 경우 상암동의 홈플러스, 신촌의 현대백화점 등의 쇼핑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데, 2009년 하반기 디지털미디어시티역 근처에 이마트 입점이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아직 래미안 가재울에서 가장 가까운 이마트는 응암역 근처의 이마트 은평점이지만, 상암동의 홈플러스에 디지털미디어시티역 인근의 이마트까지 가세한다면 주변 쇼핑 편의시설은 충분한 듯 싶습니다. 저도 원래는 이마트를 거의 이용하지 않는 편인데, 지난 번에 자취생활을 시작하면서 필요한 물품들을 구입하느라 한 번 이용했더니 굉장히 편하더라구요. 한꺼번에 많이 구입할 경우 할인되는 이마트 제휴 카드 혜택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도 있고 말이죠. ^^



가재울 래미안의 경우 상암 DMC 배후단지로서 베드타운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합니다. 부동산 관계자 분의 말씀에 의하면 상암 DMC에 직장을 가지고 있는 분들께서 가재울 래미안에 커다란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도 하시더라구요. 그 동안 주택 공급이 부족했는데, 가재울 재개발로 인해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아파트를 짓기 전에 지반을 다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평탄화 작업이 끝나고 아파트가 올라서고 나면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네요. 지금까지 봤던 래미안 단지에 비하면 규모상으로는 약 4~5배 정도이기 때문에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



마침 근처에 부동산이 있어서 들어가 가재울 래미안과 관련해 인터뷰를 요청했는데, 흔쾌히 응해 주셨습니다. 게다가 예전에 RTN이라는 부동산 전문 채널에서 가재울 뉴타운과 관련해 인터뷰도 하신 적 있는 공인중개사님이시더라구요. ^^ 굉장히 친절하게 가재울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셔서 편하게 취재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가재울 래미안이 들어설 지역의 예상 조감도입니다. 아파트 단지 안에 약 4800평 규모의 공원이 들어설 예정이고, 별도의 도서관도 설립될 예정이라 합니다. 말 그대로 아파트 단지 내에서 모든 편의시설을 해결할 수 있도록 재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디지털미디어시티역 부근에 북한산 서쪽 방향에서 발원해 한강까지 흐르는 불광천이 있고, 상암동 월드컵 경기장의 하늘공원에도 가까워 자연환경도 만족스러운 수준이라 평가할 수 있을 듯 합니다. 3구역 외에 4구역 부근으로는 홍재천이 흐른다고 합니다.



가재울 래미안 취재를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살펴본 불광천입니다. 인근 주민 분들이 산책이나 운동을 즐기고 계셨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곳 근처에도 중랑천이 있는데 너무 멀어서 한 번도 가 본 적이 없습니다. -_- 하지만 가재울 래미안의 경우 불광천까지 고작 5분 남짓한 거리이므로 불광천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불광천이 가재울 지역 주민들에게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논문도 발표되었을 정도라 하니 불광천이 주거 환경을 개선해 준다고 봐도 무방하겠죠? ^^



이상으로 가재울 래미안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가재울 래미안의 경우 대규모 뉴타운 개발로 인해 주거 환경의 개선에 대한 기대가 높고, 인근 DMC 배후 주거 기능과 연계하여 개발 가치가 우수하다고 합니다. 또한 도심 접근성도 양호하기 때문에 서울에 직장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도 괜찮을 것 같구요. 가재울 래미안은 5개 블록에 통합 디자인을 적용할 예정이고, 침실은 남쪽으로, 주방은 북쪽으로 배치할 것이라 합니다. 또한 헬쓰, 골프 등 스포츠시설은 상향에 배치될 것이구요. 가재울에 들어설 대규모의 래미안 아파트 ! 과연 완공되고 나면 어떤 모습일지 기대되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