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Field of Action/I ♡ 올림픽

피겨 여제 김연아 선수, 밴쿠버 동계 올림픽 마치고 귀국 !

by 맨큐 2010. 3. 2.
반응형
2010년 3월 2일 오후 5시 !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이 밴쿠버 동계 올림픽을 마치고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했습니다. 예상 밖의 선전으로 올림픽 기간 동안 온 국민을 기쁘게 해 주었던 국가대표 선수들이기에 이들을 환영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공항으로 모였습니다. 물론 그 중에는 밴쿠버 동계 올림픽 선수단을 취재하기 위한 기자 분들도 많았지만, 그 동안 수고한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공항을 찾은 팬들도 많았겠죠? 아니면 오늘이 귀국하는 날이었는데, 마침 김연아 선수를 비롯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이 들어온다는 소식을 접하고 일부러 기다리셨던 승객들도 계셨을 것 같습니다. ^^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이 입국하기 1시간 전의 입국장 모습입니다. 선수들을 환영하기 위해 자리를 잡고 있는 기자단과 수많은 팬들 !



오후 5시경 드디어 캐나다 밴쿠버로부터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 도착 ! 가장 먼저 나온 선수는 이번 밴쿠버 동계 올림픽을 통해 피겨 여제에 등극한 김연아 선수였습니다. ^^



김연아 선수에게 꽃목걸이를 걸어주는 유인촌 장관 !



음, 그런데 유인촌 장관이 김연아 선수에게 포옹을 하려는 순간 김연아 선수가 흠칫 놀라는 듯한 포즈를... 사진 촬영하느라 정신없어서 실제로 김연아 선수가 몸을 뒤로 빼는 것이었는지는 정확하게 판단할 수가 없네요. ^^;



또 다른 분이 김연아 선수에게 꽃목걸이를 걸어주고 있는 모습이네요. 김연아 선수는 꽃다발에, 꽃목걸이에 정신 없었을 듯...^^



다른 선수들이 비행기에서 내리기를 기다리며 웃음을 짓고 있는 김연아 선수 !



오랜 비행시간 동안 피곤했을 텐데...



음?
오서 코치가 유인촌 장관과 포옹을 하자 질투하고 있는 건가요? 연아 선수의 표정이...^^;
전 절대로 연아 선수 안티가 아닙니다. 어쩌다 찍힌 연아 선수 사진 표정이 귀엽네요. ㅎㅎ



김연아 선수가 브라이언 오서 코치와 어색한 웃음을 나누고 있습니다. ㅎㅎ



시간이 오래 걸리자 조금 심심해하는 듯한 모습이네요.



뒤를 이어 게이트에 들어온 또 하나의 올림픽 영웅, 이상화 선수 !



이상화 선수는 김연아 선수 옆자리에...



이상화 선수, 휴대폰으로 문자를 확인하고 있는 건가요? 아니면 사진 촬영을 대비해 표정 관리라도? ^^



밴쿠버 동계 올림픽 2관왕에 빛나는 이정수 선수 ! 뒤로는 이호석 선수도 보이네요.



여자 쇼트트랙 대표팀 코치이신 최광복 코치 !(수정했습니다. ^^;) 아직도 경기 결과에 대해 많이 아쉬운 듯한 표정입니다. ㅠㅠ



하나둘씩 등장하는 선수들을 지켜보고 있는 김연아 선수.



이번 밴쿠버 동계 올림픽을 통해 신데렐라처럼 등장한 피겨 스케이팅의 곽민정 선수 ! 모자를 쓰고 있는 모습이 매우 깜찍합니다. 다음 대회가 더 기대되는 선수입니다. ^^



즐겁게 대화를 나누고 있는 김연아 선수와 곽민정 선수 !



둘이 꽤 친한 사이인 듯...ㅎㅎ



기자단을 향해 손을 흔들고 있는 김연아 선수, 곽민정 선수, 이상화 선수 !



모두들 올림픽 기간 동안 고생하셨습니다. 덕분에 정말 즐거웠어요. ^^



짧은 포토타임을 마치고 곧바로 입국 수속을 받으러 이동 ! 취재를 하기 위한 기자들의 발걸음이 빨라집니다. ㅎㅎ 밖에는 이미 대부분의 승객들이 각자 손에 휴대폰을 들고 선수들을 취재(?)하기 위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발 디딜 틈 없이 늘어선 관객들(?) !



귀여운 곽민정 선수 ! TV에서 본 것보다 실물이 훨씬 더 귀여운 것 같습니다. ^^



이동하고 있는 와중에도 이상화 선수에게는 인터뷰 요청이 들어오고...



여자 선수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관심을 받았던 남자 선수들 ! 꿋꿋하게 걸어가고 있는 모태범 선수와 이승훈 선수의 모습입니다. ^^;



드디어 김연아 선수 등장 ! 김연아 선수가 모습을 드러내자마자 대기하고 있던 분들의 함성이...ㅎㅎ



기자회견장으로 고고씽~



오서 코치에게 악수를 청하는 팬들 ! 오서 코치의 인자한 미소는 변함이 없네요. ^^



팬들의 요구에 잠시 뒤를 돌아 포즈를 취해주는 이승훈 선수 !



김연아 선수는 팬들에게 둘러쌓여 이동하기가 힘든 상황이었습니다. 경호하시는 분들이 아니었으면 정말 입국장 빠져나오는데 하루종일 걸렸을 듯...



입국장 바깥에서는 이미 많은 취재진들이 취재 준비 중이었습니다. SBS는 임시 데스크도 만들어 놨더군요.



김연아 선수를 비롯해 밴쿠버 동계 올림픽 선수단을 기다리고 있는 팬들의 모습입니다.



가운데 자리는 일찌감치 자리를 잡은 기자들의 몫 !



태극기를 든 김연아 선수가 등장하자마자 카메라 플래쉬가 작렬하기 시작합니다.



짜잔~




태극기를 든 김연아 선수를 중심으로 모인 밴쿠버 동계 올림픽 선수단 !



팬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손 한 번 흔들어 주시고...



팬들은 어떻게든 가까이에서 선수들을 지켜보기 위해 안쪽으로...하지만 안전상의 이유로 더 이상의 접근은 불가 !



포토 타임을 마치고 기자회견장으로 이동 중인 선수들의 모습입니다.



끝까지 미소를 잃지 않고 팬들에게 인사하는 김연아 선수의 모습입니다. 흐뭇하네요. ㅎㅎ

그나저나 밴쿠버 동계 올림픽 선수들의 기자회견을 잠시 지켜봤는데, 정말 어이없는 질문들의 향연이더군요. 보다가 민망해서 TV를 끄고 말았는데, 이상화 선수와 김연아 선수에게 서로의 미모를 물어보는 이유는 무엇이었는지.. 수고한 선수들에게 던질 질문이 그렇게 없었던가요? -_-;

비행 내내 피곤했을 텐데, 어이없는 질문 받느라 고생한 선수들에게 괜시리 미안할 따름입니다. 아무튼 밴쿠버 동계 올림픽 기간 동안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여러분이 자랑스럽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