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Etc

하나포스 V3 플레티넘의 '파일 완전 삭제' 기능 테스트!

by 맨큐 2008. 5. 29.
반응형
하나포스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잘 사용하고 있는 V3 플레티넘 ! 얼마 전에는 다른 사람으로부터 전송받은 파일에 숨어있던 바이러스를 검색해 준 덕분에 무사히 컴퓨터를 보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파일을 전송받았을 당시에 바이러스를 색출해 냈더라면 더 좋았겠지만요. V3 플레티넘 환경 설정에서 메신저 실시간 검사 항목에서 검사할 수 있는 최대 다중 압축 횟수를 기본값인 1회로 지정해 놓아서 전송받은 파일 속 바이러스를 발견하지 못 한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압축 파일을 통해 바이러스가 숨어 들어올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메신저 실시간 검사 항목의 최대 다중 압축 횟수를 2회로 변경했습니다. -_-;




이렇게 V3 플레티넘의 기본적인 기능이 바이러스 및 스파이웨어 색출입니다만, 오늘은 컴퓨터를 하다가 V3 플레티넘의 또 다른 기능들을 테스트해 보고 싶어졌습니다. 예전에 V3 플레티넘의 기능 중에서 파일 완전 삭제 기능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 이 기능과 noraneko님 블로그에서 봤던 파일 복원 소프트웨어의 복원 기능 중 어느 것이 더 강력한지 확인해 보고자 한 것이죠. ^^;




먼저 V3 플레티넘의 파일 완전 삭제 기능을 이용해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 하나를 지워줍니다. 테스트용이기 때문에 삭제해도 무방한 파일을 삭제했습니다. 중요한 파일을 삭제했는데 V3 플레티넘의 파일 완전 삭제 기능이 너무나 강력해서 정말 복원되지 않는다면 난감한 상황에 봉착할 테니까 말이죠.




파일을 선택하고 완전 삭제하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한 번 삭제한 파일은 복구할 수 없다는 경고문과 함께 삭제를 진행할 것인지를 묻는 창이 나타납니다.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는 '보통'의 삭제 수준입니다. 덮어쓰기 7회를 한 것과 같은 효과가 있는 삭제 수준이라고 합니다.




삭제 수준을 '아주 높음'으로 변경하면 덮어쓰기 35회를 한 것과 같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 정도면 아무리 훌륭한 하드디스크 복원 전문가라 해도 복원하지 못 할 것 같네요. ^^; 하지만 아주 높음으로 실행할 경우 속도가 '아주 느려진다'고 하니 많은 파일 혹은 고용량의 파일을 지울 때는 여유있게 기다릴 수 있는 마음가짐이 준비되었을 때 선택해야만 할 것 같습니다.




삭제할 수준을 아주 낮음으로 선택하면 속도는 아주 빨라지지만 덮어쓰기를 1회 한 것과 같은 효과라고 하네요. 이 수준으로 설정해서 파일을 삭제한다면 파일 복원 프로그램으로도 복원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삭제할 수준을 아주 낮음으로 할 경우 파일 복원 프로그램의 승리가 예상되어 '보통'으로 설정한 후 파일을 삭제했습니다. 파일 완전 삭제 시작하기를 클릭해 선택한 파일을 완전 삭제하는데 성공한 모습입니다.




이제 noraneko님께서 소개해 주셨던 파일 복원 프로그램으로 삭제한 파일의 복원을 시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noraneko님께서 소개해 주신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 FineRecovery라는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파일을 다운받고 프로그램을 설치해 줍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된 후,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복원하고 싶은 파일이 저장되어 있던 파티션을 더블클릭해 주거나, Scan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F 드라이브에 저장되어 있다가 삭제된 파일들이 주루룩 쏟아져 나옵니다. 날짜별로 정렬된 삭제 파일 리스트에서 방금 삭제했던 DSC_3821이라는 이름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결국 V3 플레티넘 파일 완전 삭제하기 기능의 승리인 듯? ㅋㅋ

좀 더 집요하게 복원을 시도한다면 어떻게든 복원할 수는 있겠지만, 일상적인 목적으로 파일 복원이 불가능하게끔 삭제할 때 V3 플레티넘의 파일 완전 삭제하기 기능을 사용한다면 괜찮을 듯 싶네요. 특히 다른 사람들에게 들키지 않도록 삭제해야만 하는 파일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는 더더욱 유용할 듯...^^


다른 '하나포스 V3 플레티넘 이야기' 보러 가기 :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V3 플레티넘을 무료로 사용해 볼까요?

하나포스 V3 플레티넘의 기능들을 소개합니다.

하나포스 V3 플레티넘, 네트워크 연결 끊고도 엔진 업데이트 가능 !

V3 플레티넘, 네트워크 연결 끊고 엔진 업데이트 불가능하다는 분께 드리는 포스팅.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V3 플레티넘의 통합 검사하기' 기능 설정 !

하나포스 V3 플레티넘 '빠른 검사' 실행 결과 보고서

나도 모르게 유입된 컴퓨터 바이러스 및 스파이웨어에 철퇴를...

V3 플레티넘으로 압축 파일 속 바이러스까지 검사하는 방법

하나포스 V3 플레티넘을 사용하면서 느꼈던 개선사항 몇 가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