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Etc

하나포스 V3 플레티넘 '빠른 검사' 실행 결과 보고서

by 맨큐 2008. 5. 13.
반응형
얼마 전에 하나포스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은 '하나포스 V3 플레티넘'을 사용 중인데, 이 녀석의 실시간 감시 기능이 탁월해서인지 아니면 실시간 감시를 소홀히 하고 있는 것인지 V3 플레티넘 설치 후 지금까지 단 한 번도 바이러스 혹은 악성코드 감영 경고를 보내지 않고 있습니다. V3 플레티넘의 실시간 감시 기능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가 싶어 하나포스 V3 플레티넘으로 저도 모르는 사이에 제 컴퓨터가 바이러스 혹은 스파이웨어에 감염된 것은 아닌지 확인해 보기로 했습니다. ^^




바이러스 검사의 경우 '빠른 검사', '수동 검사', '사용자 목록 검사' 이렇게 3개의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파이웨어 검사의 경우에도 바이러스 검사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빠른 검사', '수동 검사', '사용자 목록 검사' 이렇게 3개의 유형이 존재합니다.




바이러스 혹은 스파이웨어 검사를 위해 하나포스 V3 플레티넘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메인 화면이 등장하는데, 오른쪽 상단의 '빠른 검사'에서 검사 시작을 클릭하시면 앞에서 확인하신 '빠른 검사'의 방법으로 바이러스 혹은 스파이웨어 감염 여부를 검사하기 시작합니다.

'빠른 검사'를 실행할 경우 '바이러스 감염 위험이 큰 파일만 검사'하고, '스파이웨어 설치 가능성이 큰 장소만 검사'하여 짧은 시간 안에 바이러스 혹은 스파이웨어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드디스크를 포맷한지 한 달 정도밖에 안 지났기에 기존에 사용 중이던 파일들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리 없을 것이라 가정하고, 오늘은 간단하게 '빠른 검사'만 실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행도 준비해야 하고, 정신 없어서...^^; 전체 검사는 여행 다녀와서나 해야 할 것 같아요. 전체 검사는 시간이 꽤 많이 걸리는 작업이라서 말이죠.




'빠른 검사'를 실행하면 위와 같이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먼저 확인합니다. '빠른 검사'이긴 하지만 바이러스 감염 여부 확인은 스파이웨어 감염 여부 확인에 비하면 시간이 약간 더 걸리는 작업입니다.




바이러스 감염 여부 확인이 끝나면 자동으로 스파이웨어 감염 여부 확인 작업이 진행됩니다. 스파이웨어 감염 여부 확인 작업은 2분이 채 안 걸렸던 것 같습니다.




드디어 '빠른 검사'를 통한 바이러스 혹은 스파이웨어 검사를 마쳤습니다. 아무런 경고 메세지 없이 검사를 끝낸 것을 보면 감염된 바이러스 혹으 스파이웨어가 없었나 봅니다.




'리포트 보기'를 클릭해 검사 리포트를 확인해 보니, 감염 수 0 !!! 역시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가 침투한 흔적이 없었습니다. V3 플레티넘의 실시간 감시 기능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었나 봅니다. 물론 그 동안 제가 워낙 컴퓨터를 잘 관리해 왔기에 제 컴퓨터에 바이러스 혹은 스파이웨어가 침투할 기회가 없어서 V3 플레티넘의 실시간 감시 기능이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기회가 없었기에 아직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 명확해진 것은 아니겠지만요. ^^;

V3 플레티넘의 실시간 감시 기능에 문제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했다기보다는 (V3 플레티넘의 실시간 감시 기능이 제 역할을 못하고 있다는 가정 하에) 제가 이상한 성인 싸이트에 들락날락해서 바이러스 혹은 스파이웨어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은 환경을 조성한 것은 아닌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결과라 보는 것이 더 타당할 수도 있겠네요. ㅎㅎ

아무튼 '빠른 검사'만 해 본 것이긴 하지만 컴퓨터가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는 것을 확인한 것 같아 다행입니다. 다음 번에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전체 검사를 실행해서 다른 파일들에 바이러스가 감염된 것은 아닌지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컴퓨터에 장착된 CPU가 셀러론이라서 전체검사를 할 경우 시간도 많이 걸리고, 다른 작업할 때 신경 쓰이기도 해서 말이죠.


다른 '하나포스 V3 플레티넘 이야기' 보러 가기 :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V3 플레티넘을 무료로 사용해 볼까요?

하나포스 V3 플레티넘의 기능들을 소개합니다.

하나포스 V3 플레티넘, 네트워크 연결 끊고도 엔진 업데이트 가능 !

V3 플레티넘, 네트워크 연결 끊고 엔진 업데이트 불가능하다는 분께 드리는 포스팅.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V3 플레티넘의 통합 검사하기' 기능 설정 !

나도 모르게 유입된 컴퓨터 바이러스 및 스파이웨어에 철퇴를...

V3 플레티넘으로 압축 파일 속 바이러스까지 검사하는 방법

하나포스 V3 플레티넘의 '파일 완전 삭제' 기능 테스트!

하나포스 V3 플레티넘을 사용하면서 느꼈던 개선사항 몇 가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