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Etc

하나포스 V3 플레티넘, 네트워크 연결 끊고도 엔진 업데이트 가능 !

by 맨큐 2008. 4. 27.
반응형
갑작스러운 악성코드를 통한 네트워크 공격의 발생이 예상되는 경우 가장 손쉬운 대처방법은 인터넷 연결을 끊어버리는 것입니다. 이 때 인터넷 연결을 끊을 때는 오른쪽 하단 트레이창의 로컬 영역 연결을 오른쪽 클릭 후 '사용 안 함'을 선택하는 방법도 가능하며, 아예 인터넷 케이블을 컴퓨터로부터 분리시키는 방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편 하나포스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V3 플레티넘에서도 이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 기능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포스 V3 플레티넘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메인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해킹 차단' 탭을 선택하시면 오른쪽으로 '네트워크 연결 끊기'라는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이 '네트워크 연결 끊기'를 클릭하시면, 클릭하는 즉시 인터넷 트래픽이 차단되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네트워크 공격이 발생했을 경우 이에 대한 효과적인 방어 대책 중 하나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V3 플레티넘 '네트워크 연결 끊기' 실행시 인터넷 트래픽 차단되는 모습>


'네트워크 연결 끊기'를 클릭한 후 각종 싸이트에 접속해 보면 익스플로러에는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만이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네트워크 연결 끊기'의 기능이 인터넷 트래픽 차단되는 것에만 머문다면 별로 신기하지도 않을 테고, 크게 쓸모있는 기능일 것 같지도 않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로컬 영역 연결 사용 중지를 통해서도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으니까 말이죠. 정작 중요한 사실은 이렇게 '네트워크 연결 끊기'를 통해 인터넷 트래픽이 차단된 상태에서도 V3 엔진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V3 플레티넘 '네트워크 연결 끊기' 클릭 후 엔진 업데이트 실행하는 모습>


위 동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듯이, 분명 네트워크 연결을 끊은 상태에서 엔진 업데이트가 실행되고 있습니다. 물론 현재 제 V3 플레티넘 엔진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된 상황이라 달라진 점은 없지만 말이죠. V3 플레티넘의 엔진 업데이트 구조가 어떻게 되어 있는지는 모르기 때문에, 트래픽이 차단된 상태에서도 엔진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는 사실이 그저 신기하기만 합니다. ^^;

새롭게 등장한 악성코드로 인한 갑작스러운 공격이 예상될 경우 V3 플레티넘의 이와 같은 '네트워크 연결 끊기'를 통해 인터넷 트래픽을 차단한 후 새로운 버전의 엔진을 업데이트할 수 있으니 컴퓨터를 외부 공격으로부터 조금 더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V3 플레티넘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현재 하나포스 이용자들에게 무료로 하나포스 V3 플레티넘을 제공하고 있으니 http://security.hanafos.com/ 을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가 전에 작성했던 'V3 플레티넘을 무료로 사용해 볼까요?'라는 글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구요.



다른 '하나포스 V3 플레티넘 이야기' 보러 가기 :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V3 플레티넘을 무료로 사용해 볼까요?

하나포스 V3 플레티넘의 기능들을 소개합니다.


V3 플레티넘, 네트워크 연결 끊고 엔진 업데이트 불가능하다는 분께 드리는 포스팅.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V3 플레티넘 통합 검사하기' 기능 설정 !

하나포스 V3 플레티넘 '빠른 검사' 실행 결과 보고서

나도 모르게 유입된 컴퓨터 바이러스 및 스파이웨어에 철퇴를...

V3 플레티넘으로 압축 파일 속 바이러스까지 검사하는 방법

하나포스 V3 플레티넘의 '파일 완전 삭제' 기능 테스트!

하나포스 V3 플레티넘을 사용하면서 느꼈던 개선사항 몇 가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