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Etc

하나포스 V3 플레티넘의 기능들을 소개합니다.

by 맨큐 2008. 4. 14.
반응형
얼마 전에 V3 플레티넘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저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정보를 입수하자마자 잽싸게 설치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하나포스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 중 V3 플레티넘을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분이 계시다면 위에 링크되어 있는 글을 읽어보시고, 하나포스 무료백신 배포 홈페이지(http://security.hanafos.com/)에 방문하셔서 다운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V3 플레티넘을 다운받기 위해 얼마 전에 제가 작성했던 글까지 읽으실 필요는 없긴 합니다만...^^;

V3 플레티넘 무료 다운 방법에 대한 글을 포스팅하고 난 후 며칠 동안 리퍼러 기록을 살펴 보니 V3와 관련된 유입 키워드가 상당하더군요. 대부분은 V3 플레티넘을 무료로 다운받는 방법에 관한 정보를 찾아오신 분들이었지만, 간혹 V3 플레티넘의 기능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하나포스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V3 플레티넘의 기능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V3 플레티넘을 설치하고 나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디자인은 산뜻해 보이죠? ^^ 블로그 이름도 '한없이 투명에 가까운 블루'로 지었을만큼(물론 파란색을 좋아한다는 이유만으로 이와 같은 블로그 이름을 지은 것은 아니지만요.) 파란색 계열의 색상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V3 플레티넘이 파란색 계열의 색상을 기본으로 가지고 있다는 점에 일단 관대한 평가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_-;

V3 플레티넘의 보안 상태 탭에서는 현재의 시스템 및 개인 보안 설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실행하자마자 바로 보이는 탭이 보안 상태 탭입니다.) 위의 이미지를 통해 '바이러스 실시간 검사', '스파이웨어 실시간 검사', '개인 방화벽', '네트워크 침입 차단', '개인 정보 유출 차단', '웹사이트 필터링', '바이러스 메일 검사', '스팸 메일 방지' 등의 기능이 설정되어 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는 바이러스 혹은 스파이웨어의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빠른 검사' 아이콘과 현재의 업데이트 버전 등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두번째인 바이러스 검사 탭입니다. 여기에서는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검사할 수도 있고, 바이러스 검사와 관련된 여러 가지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했던 백신 프로그램들의 실시간 감시 기능들이 제 역할을 톡톡히 해 주어서인지 바이러스 검사 기능은 자주 사용해 보지 않았습니다. 가장 오랫동안 사용했던 백신 프로그램이 V3 2004였는데, 이 때도 바이러스 검사는 1년에 한 번 정도 했었던 것 같네요. ^^; 이번에 설치한 V3 플레티넘도 강력한 실시간 감시 기능을 갖추고 있을 테니, 아마도 바이러스 검사 기능을 사용할 일은 거의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음은 스파이웨어 검사 탭입니다. 스파이웨어는 사용자의 동의를 구하지 않거나 혹은 사용자에게 알리지 않고 컴퓨터에서 사용자의 정보를 수집하는 프로그램의 유형입니다. 바이러스 검사 탭과 마찬가지의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사용했던 V3 2004의 경우 바이러스 검사 기능만 갖추고 있었기에, '스파이제로'라는 별개의 프로그램을 사용해 스파이웨어를 차단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V3 플레티넘은 V3와 스파이웨어를 통합해 바이러스, 스파이웨어를 모두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해킹 차단 탭입니다. 여기에서는 개인 방화벽을 설정해 허가하지 않은 인터넷 연결이나 공유 폴더 접근을 차단할 수 있으며, 해킹 프로그램의 침입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해커들의 침입을 막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죠.




해킹 차단 탭에서 가장 위에 있는 개인 방화벽을 누르면 위와 같이 새로운 창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규칙 탭에서는 인터넷에 연결하려는 프로그램의 연결 허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개인정보 보호 탭입니다. 웹사이트 필터링 기능을 이용해 인터넷 사용시 자동으로 차단할 웹사이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혹시 자녀 혹은 남편 분들이 접속하지 않았으면 하는 웹사이트가 있다면 여기에 웹사이트를 추가해 놓으시고, 환경 설정의 설정 잠금 기능을 이용해 비밀번호를 걸어놓고 다른 사람이 현재의 설정을 변경할 수 없도록 해 놓는다면 완벽하게 목적을 달성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

파일 암호화의 경우 다른 사람에게 들키고 싶지 않은 파일 혹은 폴더가 있을 경우 해당 파일 혹은 폴더에 암호를 설정해 다른 사람이 해당 파일 혹은 폴더에 접근할 수 없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숨기고 싶은 파일 혹은 폴더에 암호를 설정해 압축하는 것과 비슷한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그리고 파일 완전 삭제 기능은 흔적도 없이 지우고 싶은 파일을 복구할 수 없도록 완전히 삭제해 주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 기능을 이용해 삭제한 파일이라고 하더라도 물리적으로 하드 복구를 시도하면 되살릴 수 있을 것 같기도 한데, 시도해 보질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마지막으로 메일 보안 탭입니다. 아웃룩 익스프레스와 같은 이메일 클라이언트를 이용하는 유저에게 필요한 기능들인 것 같은데, 전 아웃룩 익스프레스를 사용하지 않아 패스합니다. ^^; 혹시 이메일 클라이언트를 이용하고 계신 분께는 유용한 기능일지도 모르겠네요.

V3 플레티넘은 예전에 사용했던 V3 2004버전과 비교하면 디자인도 세련되고 기능들도 훨씬 강력해진 것 같습니다. 다만 V3 플레티넘을 설치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서 이러한 강력한 기능들을 직접 확인시켜 드리지 못 한 점은 약간 아쉽네요. V3를 좀 더 활용해 보고 유용한 팁 등을 발견하게 되면 또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하나포스 V3 플레티넘 이야기' 보러 가기 :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V3 플레티넘을 무료로 사용해 볼까요?

하나포스 V3 플레티넘, 네트워크 연결 끊고도 엔진 업데이트 가능 !

V3 플레티넘, 네트워크 연결 끊고 엔진 업데이트 불가능하다는 분께 드리는 포스팅.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V3 플레티넘 통합 검사하기' 기능 설정 !

하나포스 V3 플레티넘 '빠른 검사' 실행 결과 보고서

나도 모르게 유입된 컴퓨터 바이러스 및 스파이웨어에 철퇴를...

V3 플레티넘으로 압축 파일 속 바이러스까지 검사하는 방법

하나포스 V3 플레티넘의 '파일 완전 삭제' 기능 테스트!


하나포스 V3 플레티넘을 사용하면서 느꼈던 개선사항 몇 가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