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Etc

V3 플레티넘을 무료로 사용해 볼까요?

by 맨큐 2008. 4. 5.
반응형
컴퓨터 하드디스크를 포맷하고 나서 가장 먼저 설치하는 프로그램이 무엇일까요? 아마 대부분은 바이러스/스파이웨어 차단 기능을 갖춘 백신 프로그램들이겠죠? 저 역시도 하드디스크를 포맷하고 나면 가장 먼저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컴퓨터 하드디스크를 포맷하는 방법을 확실하게 알게 된 2002년 이후부터 하드디스크를 여러 번 포맷했었고, 백신 프로그램도 여러 번 설치했었습니다. 그리고 설치한 백신 프로그램의 종류도 참 다양했구요. 하지만 백신 프로그램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으면서도 왠지 백신 프로그램을 유료로 구입하는 것이 돈아깝게 느껴져서 최대한 돈 안 드는 방법을 찾아 백신 프로그램들을 설치했던 기억이 나는군요. ^^; 지금까지 제가 사용했던 백신 프로그램들은 차례로 V3+스파이제로, 카스퍼스키, 바이러스체이서, 알약 등입니다.카스퍼스키를 제외하고는 모두 합법적인 방법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었네요. 다만 카스퍼스키는 합법적인 무료 이용 방법을 찾지 못해 어둠의 경로를 이용했던...;;; 카스퍼스키의 경우 설치하고 나서 프로그램 자체가 너무 무거워 바로 삭제했더랬습니다.

아무튼 위 백신 프로그램들 중 가장 오랫동안 사용했던 백신 프로그램은 다름아닌 V3+스파이제로 조합이었습니다. 학교에서 캠퍼스 라이센스판을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었거든요. 그렇게 V3를 이용하던 중, 캠퍼스 라이센스판이 학내 IP에서만 업데이트되는 방식으로 바뀌면서 어쩔 수 없이 다른 백신 프로그램으로 교체해야 했고, 카스퍼스키, 바이러스체이서 등의 프로그램들을 전전하다가 현재는 완전 무료 백신 프로그램인 알약에 정착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무료 백신 프로그램인 알약에 적응해 가고 있었는데, 얼마 전 엄청난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사용했던 V3와 스파이웨어가 통합된 버전인 V3 플레티넘을 공짜로 사용할 수 있다는 소식이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께서 알고 계시는 사실인지라 이번에도 뒷북을 친 셈이 되었지만, 혹시나 저처럼 이러한 사실을 모르고 계셨던 분들께 알려드리기 위해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




자, 그렇다면 무료 다운 방법을 말씀드려야겠죠? ^^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인터넷 서비스가 하나포스라면 무료로 V3 플레티넘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V3 플레티넘을 다운받을 수 있는 웹페이지는 http://security.hanafos.com/ 입니다. 하나포스와 안철수연구소가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더라구요. V3 플레티넘을 다운받기 위해 하나포스 무료백신 웹페이지에 접속해 보니 위의 이미지처럼 '하나포스 V3 플레티넘'을 다운받을 수 있었습니다. 오른쪽의 '색, 계' 온라인 최초 무료 상영이라는 문구에 혹해 잠시 싸이트 방문 목적을 잊기는 했습니다만...;;; 그 유명(!)하다는 '색, 계'를 아직 못 봤거든요. ^^;




영화를 볼까 말까 하는 고민을 거듭하다가 일단은 원래의 목적이었던 V3 플레티넘을 설치하기 위해 'V3 플레티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었습니다. 위와 같은 설치 동의 팝업창이 나타났습니다. '동의'를 누르고 다음 단계로 진행!




설치 약관에 동의하시면 바로 V3 플레티넘을 설치하기 위한 파일을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 완료 후 V3 플레티넘이 자동으로 설치되는 모습입니다. 다운로드 이후 설치 파일이 실행되기까지 약간의 딜레이 현상이 있었는데, 다운로드된 설치 파일은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설정되어 있으니 설치 파일을 수동으로 실행시키기 위해 해당 파일을 찾고자 노력하시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 사실 전 다운로드받은 파일 찾으려고 약간 헤맸거든요. -_-;




V3 플레티넘의 설치가 완료되면 최신 엔진으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V3 플레티넘을 실행시켜서 오른쪽 상단의 업데이트를 눌러 스마트 업데이트를 실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스마트 업데이트 진행 중인 모습입니다. ^^


0

스마트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자동 업데이트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추가된 악성 코드 목록이 나타납니다. 드디어 최신 V3 플레티넘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죠. 오랜만에 제 컴퓨터에서 V3의 모습을 보게 되니 반갑기 그지 없습니다. 유료 외에는 설치할 방법이 없어보였던 V3를 무료로 설치할 수 있게 되어서 기분좋은 것인지도 모르겠지만요. ^^;  참, 그리고 하나포스 유저가 아니시더라도 하나포스 온라인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안철수연구소의 또 다른 무료 백신인 빛자루 특별판을 다운받아 사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하나포스 유저분들은 지금 바로 V3 플레티넘을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될 테구요. :)



다른 '하나포스 V3 플레티넘 이야기' 보러 가기 :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하나포스 V3 플레티넘의 기능들을 소개합니다.

하나포스 V3 플레티넘, 네트워크 연결 끊고도 엔진 업데이트 가능 !

V3 플레티넘, 네트워크 연결 끊고 엔진 업데이트 불가능하다는 분께 드리는 포스팅.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V3 플레티넘 통합 검사하기' 기능 설정 !

하나포스 V3 플레티넘 '빠른 검사' 실행 결과 보고서

나도 모르게 유입된 컴퓨터 바이러스 및 스파이웨어에 철퇴를...

V3 플레티넘으로 압축 파일 속 바이러스까지 검사하는 방법

하나포스 V3 플레티넘의 '파일 완전 삭제' 기능 테스트!

하나포스 V3 플레티넘을 사용하면서 느꼈던 개선사항 몇 가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