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034

스위스 체르마트 방문 첫째날의 가슴 철렁했던 에피소드 하나. 체르마트에 도착하자마자 전날 잠들기 전에 급하게 호텔 예약 앱을 통해 예약해둔 호텔을 찾아가는 길은 그리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꽤나 괜찮은 호텔이 저렴한 가격에 나온 것을 보고는 기쁜 마음에 예약을 서두르느라 정확한 위치를 파악해야 호텔까지 찾아갈 수 있다는 생각을 미처 하지 못 한 탓이었죠. 게다가 데이터 로밍 무제한을 신청해 왔기에 길을 모르면 그냥 구글 지도 앱을 켜서 실시간 위치를 확인하며 길을 찾으면 된다는 안일한 생각을 가지고 있기도 했구요. ^^; 어쨌든 구글 지도 앱의 도움을 받아 겨우 예약했던 알펜호프 호텔을 찾아 무사히 체크인을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체크인을 하는 데도 시간이 꽤 걸리더라구요. 예약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었지만, 친절한 직원이 호텔 시설 사용법.. 2013. 3. 16.
해수 어항 생물 투입 3일차, 니모와 클리너 쉬림프의 먹이 쟁탈전 ! 물잡이를 끝낸 해수 어항에 니모, 클리너 쉬림프, 고비 등의 생물을 투입한지 3일째 되는 날. 다른 사람들의 경험담 등을 바탕으로 혼자서 만들어낸 인공 바닷물에서 생물들이 잘 버텨낼 수 있을까 초조하고 불안했지만, 이런 제 걱정과는 달리 생물들이 제 해수 어항에 잘 적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작긴 하지만 그래도 제 힘으로 바닷 속 생태계를 꾸며냈다는 사실에 뿌듯함이 느껴지는 순간~ ^^; 그런데 이 녀석들에게 먹이를 줄 때 약간의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니모와 고비 같은 경우 먹이를 넣어주면 잽싸게 헤엄쳐 중간에서 받아 먹는데, 클리너 쉬림프의 경우 물고기들처럼 헤엄을 칠 수 없으니 다른 물고기들이 먹이를 받아먹는 동안 이렇게 멍하니 쳐다보고만 있는 경우가 종종 생기더라구요. 이렇게 니모와 고비가 놓.. 2013. 3. 4.
자취 생활 회고록, 이사 예정인 아파트 인테리어는 스칸디나비아 vs 모던 ? 군대를 제대하고부터 집에서 나와 혼자 살기 시작했으니(물론 중간중간 부모님과 함께 살았던 적도 있지만), 인생의 1/3 정도는 자취 생활을 한 것 같습니다. 자취 생활을 했던 곳은 100% 원룸 혹은 오피스텔이었는데, 처음엔 혼자만의 공간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마냥 좋았던 기억이 나네요. 물론 시간이 지나면서 아주 가끔씩 외롭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첫번째 자취방이었던 곳은 학교 근처의 원룸이었습니다. 대학교를 졸업하고 고시 공부를 끝내면서 본가로 들어가게 된 날, 정리를 마치고 찍은 모습. 어쩌면 제 삶에 있어 가장 열정적이었던 시기를 함께 했던 곳일 수도 있겠네요. 20대 청춘의 대부분을 이 곳에서 보냈으니까요. 이 때만 해도 인테리어에 대한 욕심이 전혀 없기도 했고, 학교 근처에 위치한 .. 2013. 3. 4.
친환경 휴양 도시, 스위스 체르마트(Zermatt) 가는 길 ! 인터라켄에서의 모든 일정을 마치고, 다음 목적지인 체르마트로 이동하기 위해 맡겨둔 짐을 찾으러 호텔로 이동중. 목적지인 체르마트는 스위스 남쪽에 위치한 친환경 휴양 도시로, 특히 마터호른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마터호른이 뭔지 모르는 분들도 계시겠죠? 사실 저도 잘 몰랐습니다만...^^; 마터호른은 스위스와 이탈리아 국경의 알프스 산맥을 대표하는 산으로, 피라미드 형태의 깎아지른 듯한 봉우리로 매년 많은 산악인들이 이 곳을 정복하기 위해 찾는 곳이라 합니다. 하지만 저 같은 일반인들에게는 파라마운트 픽쳐스의 로고 배경으로 더 잘 알려진 곳일 듯..^^ 어쨌든 마터호른도 보고, 마터호른보다는 아직 덜 알려져 있지만, 체르마트의 5대 호수 트레킹도 해 보기 위해 체르마트로 출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호텔에 들.. 2013. 3.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