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Digital

생방송도 돌려볼 수 있는 시크릿폰의 DMB 타임머신 기능 !

by 맨큐 2008. 8. 29.
반응형
시크릿폰 지상파 DMB에는 일부 기종을 제외한 다른 휴대폰들이 감히 범접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바로 DMB 타임머신 기능 ! 생방송 도중 잠시 화장실을 가야 하거나 급하게 전화를 해야 하는 등의 일이 생겼을 때 잠시 TV 재생을 멈춘 후, 멈췄던 순간부터 다시 재생해서 감상할 수 있는 훌륭한 기능이지요. 그러면 사진과 동영상을 통해 시크릿폰의 타임머신 기능 사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 전 열린 한국과 쿠바의 베이징 올림픽 야구 결승전을 시크릿폰으로 봐야 했습니다. 이 날 해야 할 일들이 많아서 편하게 야구를 감상할 수 없는 상황이었거든요. 하지만 아예 안 볼 수는 없었기 때문에 이렇게 시크릿폰의 지상파 DMB 기능을 이용해 야구를 감상했습니다.




생방송을 보다가 잠시 다른 일을 해야 하는 순간, 지난 쿠바와의 야구 결승전처럼 긴장되는 순간이라면 결코 TV에서 눈을 떼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 시크릿폰으로 TV를 보고 계셨다면 안심하셔도 됩니다.현재 이미지상의 왼쪽 상단에 위치한 전화부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타임머신 기능을 사용해 생방송을 잠시 멈출 수 있으니까 말이죠.




타임머신 메뉴가 활성화되어 가운데의 은색 버튼을 눌러주면 이렇게 타임머신 기능이 작동하기 시작합니다. 시크릿폰의 타임머신 기능은 내장메모리에 해당 방송을 임시로 녹화하고, 나중에 다시 재생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내장메모리의 용량에 따라 저장 가능 시간에 약간의 변동이 있습니다. 현재 제 시크릿폰의 저장 가능 시간은 약 12분입니다.




이러한 메세지가 뜸과 동시에 DMB 방송은 일시정지 상태로 바뀝니다. 이 때부터 내장메모리에 녹화가 진행 중인 것이죠.




이러한 상황에서 다시 한 번 은색 버튼을 눌러주면 타임머신 기능을 통해 저장해 뒀던 방송이 재생되기 시작합니다. 휴대폰으로도 이러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니 무척 놀랍죠? ^^ 만약 지난 방송 보기를 그만두고 실시간 방송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왼쪽 상단의 취소 버튼을 터치하시면 타임머신 기능이 자동으로 중단되고 실시간 방송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사진만으로 시크릿폰의 타임머신 기능을 설명하면 믿지 않는 분이 계실 것 같아 이렇게 동영상으로도 준비해 봤습니다. ^^; 생방송도 돌려볼 수 있는 시크릿폰만의 타임머신 기능, 여러분들도 푹 빠져보시길!




시크릿폰 타임머신 기능 작동 상태에서 메뉴 버튼을 누르시면 이렇게 문자메세지를 전송하거나, 전화를 걸 수도 있습니다. 시크릿폰 타임머신 기능을 이용한다면 급하게 연락할 일 때문에 중요한 장면의 일부를 놓치거나 하는 일은 없겠죠? ^^




그리고 타임머신 설정 항목을 통해 TV 시청 중 전화 및 문자메시지 수/발신시 타임머신 기능이 자동으로 동작할 것인지 여부도 설정할 수 있구요. 고급 TV에서만 가능할 줄 알았던 타임머신 기능, 이제 시크릿폰으로도 만나보시길!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