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Digital

빠르게 혹은 느리게, 시크릿폰으로 동영상 촬영 속도도 마음대로 결정 !

by 맨큐 2008. 8. 27.
반응형
이번 리뷰에서는 시크릿폰의 재미있는 동영상 촬영 기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크릿폰의 수많은 기능들 중에서 많은 분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질 법한 기능인데, 바로 동영상 고속/저속 촬영이 그것입니다. 시크릿폰의 동영상 촬영은 640X480 사이즈의 화질을 지원하지만, 고속/저속 촬영시에는 320X240 사이즈 화질까지만 지원합니다. 고속/저속 동영상 촬영시 640X480 사이즈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이 아쉽긴 합니다만, 320X240 사이즈의 화질이 못봐줄만큼 엉망인 것은 아니니 시크릿폰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께서는 이번 리뷰를 눈여겨 보시면 구입하시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시크릿폰에서 사진 및 동영상 촬영 모드로 변경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던 '무빙 터치 기능' 실행과 마찬가지죠? 먼저 첫번째 방법은 시크릿폰 오른쪽 측면에 자리잡고 있는 카메라/영상통화 버튼을 누르는 것입니다. 버튼을 누르면 바로 카메라 항목으로 전환됩니다.




두번째는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가는 방법으로 메뉴에서 5번 멀티미디어를 선택한 후, 2번 카메라를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어떤 방법을 선택하든 최종 결과는 동일하니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카메라 항목으로 진입한 후, 사진/동영상 촬영 모드를 선택하시면 위 이미지처럼 시크릿폰으로 사진 및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화면이 전환됩니다.




이제 이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리고자 하는 동영상 고속/저속 촬영을 위해 촬영 모드를 동영상으로 전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촬영 모드에서 시크릿폰의 전화부 터치 버튼(위 이미지상에서는 왼쪽 상단에 위치한 길쭉한 막대 부분입니다)을 누르면 촬영전환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2번 동영상을 선택하시면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겠죠.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모드로 변환된 상태입니다. 화면 아래쪽에 동영상 녹화 상태가 표시된 것이 보이시죠? 촬영된 동영상을 외장 메모리에 저장할 경우 최대 2GByte까지 저장된다고 합니다. 시크릿폰으로 촬영 준비 중인 인형은 지난 번 호주 케언즈 여행을 다녀왔을 때 선물로 받은 녀석입니다. 시크릿폰 화면에 아무것도 없는 것보다는 나을 것 같아서...^^;




이제 고속/저속 촬영을 위해 고급 설정 메뉴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급 설정 메뉴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메뉴 터치 버튼(위 이미지사으로는 왼쪽 하단의 길쭉한 막대 부분입니다)을 누르시면 됩니다. 고급 설정 메뉴가 뜨면 1번의 촬영크기/속도를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촬영 크기/속도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가장 위에는 640X480 사이즈이고, 그 아래는 차례로 320X240 사이즈, 320X240 고속, 320X240 저속, 178X144 사이즈로 촬영할 수 있는 항목들입니다. 나머지 항목들은 나중에 시크릿폰 동영상 기능에 대해 리뷰를 할 때 좀 더 자세하게 말씀드리도록 하고, 여기에서는 320X240 고속/저속 촬영에 대해서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20X240 고속 촬영을 선택할 경우 촬영된 결과물 속 피사체들이 정상적인 속도보다 매우 느리게 움직이며, 320X240 저속 촬영을 선택할 경우 촬영된 결과물 속 피사체들이 정상적인 속도보다 매우 빠르게 움직이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얼마 전 <에덴의 동쪽> 제작 보고회에 참석하기 위해 경상남도 합천에 가면서 제가 직접 촬영한 결과물을 보면서 말씀드리도록 하죠. 참고로 고속/저속 촬영시 음성 녹음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시크릿폰 동영상 고속 촬영>



<시크릿폰 동영상 저속 촬영>

위 2개의 동영상을 보시면 시크릿폰의 동영상 고속/저속 촬영을 통해 어떤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사실 이와 같은 촬영 결과물은 일반적인 속도로 동영상을 촬영한 후 프리미어라든가 베가스 같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런 프로그램의 도움 없이도 시크릿폰 자체 기능만을 이용해서 비슷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것을 보니 신기하기도 하고 재밌기도 하더라구요.

시크릿폰의 동영상 고속/저속 촬영을 직접 사용해 본 결과 고속 촬영은 정상 촬영 속도의 8배 정도이고, 저속 촬영은 정상 촬영 속도의 1/5 정도인 것 같습니다. 위에서 보여드린 동영상에서 고속 촬영의 경우 약 10초 정도 촬영한 것이고, 저속 촬영의 경우 약 35초 정도 촬영한 것이거든요. 촬영 속도를 자유자재로 변경할 수 있었더라면 더 좋았겠지만, 그렇게 되면 정말 프리미어 혹은 베가스의 동영상 편집 기술 중 일부가 그대로 시크릿폰에 탑재되는 것일 테니 기술적으로 어려움이 있었을 것 같습니다. 이 정도만 하더라도 충분히 해당 기능을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을 테구요. 동영상으로 촬영시  화면 속 피사체가 빠르게 혹은 느리게 움직이도록 컨트롤할 수 있는 시크릿폰, 여러분도 갖고 싶지 않으신가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