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Digital

코원 Q5를 이용한 무선인터넷 사용 방법입니다.

by 맨큐 2008. 4. 9.
반응형
작년 여름이었지요? 코원에서 출시한 Q5라는 프리미엄 PMP를 구입했었습니다. 얼마 전 서브보드 문제로 A/S를 받긴 했지만, 그 일을 제외하고는 지금까지 별다른 불만없이 무척 요긴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PMP라고 광고한 만큼 Q5에는 무척이나 다양한 기능들이 내재되어 있지만, 역시나 주된 용도는 드라마 혹은 쇼, 오락 프로그램과 같은 동영상 감상입니다. 버스나 지하철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야 하는 제게 Q5는 그 동안 최고의 친구가 되어 주었더랬죠. ^^;

동영상 감상은 PMP에 있어 너무나 흔한 기능이니 논외로 하고, 오늘은 Q5의 무선인터넷 기능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Q5로 무선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방법에는 코원 Q5 무선인터넷 연결용 WiFi USB를 이용하는 방법, SKT의 T-LOGIN을 이용하는 방법 이렇게 2가지가 있습니다. SKT T-LOGIN의 경우 처음에는 지원하지 않았는데, 얼마 전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졌습니다. 하지만 이용 가격이 상당히 비싼 수준이라 패스입니다. 차후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Q5에서도 와이브로를 이용할 수 있는 날이 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는 앞에서 말씀드린 Q5를 통해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2가지 방법 중에서 첫번째, 코원 Q5 무선인터넷 연결용 WiFi USB를 이용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Q5와 별개로 구입해야 하는 제품이고, 전 작년에 구입했었습니다.




Q5 왼쪽에 무선인터넷 연결용 WiFi USB를 삽입할 수 있는 USB HOST 단자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무선인터넷 연결용 WiFi USB를 Q5의 USB HOST 단자에 삽입하면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Q5 오른쪽 하단의 USB HOST 아이콘을 클릭해 USB 호스트 기능을 활성화시켜 줍니다.




USB 호스트 기능을 활성화시켜 주면 무선인터넷 연결용 WiFi USB에 녹색 램프가 켜지고, 왼쪽으로 주황색 램프가 반짝반짝거리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Q5로 무선인터넷 접속이 가능해진 것이죠. 그럼 동영상을 통해 Q5로 인터넷 서핑을 즐기는 모습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Q5로 무선인터넷에 접속해 인터넷 서핑하는 모습>
(배경음악이 동영상 내용과 어울리지 않게 웅장하게 시작하니 너무 놀라진 마시길...;;;)

Q5에는 WinCE Browser Plug-in을 지원해 웹서핑시 플래시 적용 싸이트에 접속할 경우 어지간한 플래시 콘텐츠는 바로 구현하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동영상 속 화질이 그리 좋지 않아서 Q5로 인터넷을 즐기는 것이 많이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 인터넷 서핑 중에 Q5 화면을 사진으로 찍어봤습니다.




위에서 보신 것처럼 글자를 읽는 데에는 아무런 지장이 없는 수준입니다. 하지만 동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는 것처럼 속도는 약간 느리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광랜 사용 중이며 무선공유기는 IPTIME의 G304라는 꽤 괜찮은 녀석을 사용 중인데, 이미지가 포함된 화면이 뜨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리는 편이거든요. ^^; PMP를 통한 인터넷 서핑에 큰 기대를 하셨던 분이라면 실망하실 수도 있을 테고, 심심할 때 가끔씩 PMP로 인터넷 서핑을 해 보고 싶으신 분이라면 만족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Q5는 터치스크린 방식이기 때문에 키보드를 입력해야 할 경우 위와 같은 가상 키보드를 불러와야 합니다. 화면 제일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조그마한 키보드가 등장하며 이 키보드를 통해 각종 문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물론 키보드가 작아 불편한 관계로 어지간하면 사용하지 않긴 하지만요. ^^;

요즘 LGT에서 오즈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휴대폰만으로도 풀브라우징 인터넷 서핑이 가능해져 많은 분들께서 기대를 하고 계시는데요. 저 역시 부럽고 이용해 보고 싶긴 하지만, 당분간 휴대폰 서비스 회사를 옮길 계획이 없기 때문에 오즈 서비스는 '그림의 떡'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Q5에서도 와이브로가 지원되기만 한다면 시중에 출시된 휴대폰보다 훨씬 큰 Q5의 5인치 액정으로 풀브라우징 인터넷 서핑을 즐길 수 있을 테니(이미 와이브로 서비스는 사용 중이고, Q5는 외출할 때마다 가지고 나가거든요. ^^;), 하루라도 빨리 코원에서 펌웨어를 통해 Q5에서 와이브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주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