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Brand Analysis

항공 마일리지와 M포인트를 동시에 적립? 현대카드 T Platinum !

by 맨큐 2010. 6. 22.
반응형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켜 주기 위해 알파벳 시리즈로 대표되는 다양한 카드 라인을 구축하고 있는 현대카드가 야심차게 준비한 카드, 이름하여 현대카드 T ! 이번에 출시된 현대카드 T의 알파벳 T는 여행을 의미하는 Travel의 앞글자를 딴 것으로 여행에 특화된 카드라 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에서 자신만만하게 여행 특화 카드라 자랑하고 있는 만큼 여행자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갖추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현대카드 T보다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가 있으니, 바로 현대카드 T 플래티넘입니다. 이름에 플래티넘이 붙어 있으니 확실히 달라 보이긴 합니다. 일단 연회비도 10만원이고 말이죠. ^^; 하지만 중요한 것은 플래티넘급 카드들의 경우 잘만 이용하면 연회비를 훨씬 상회하는 값어치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현대카드 T 플래티넘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현대카드 T 플래티넘의 핵심 혜택 중 하나는 바로 항공 마일리지와 M포인트가 동시에 적립된다는 점입니다. 현대카드 T가 항공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것과는 차별화되는 플래티넘급 혜택이라 할 수 있죠. 자, 그럼 현대카드 T 플래티넘 카드의 특별한 혜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현대카드 T와 현대카드 T 플래티넘 카드의 경우 신용판매 1,500원당 1마일의 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해 줍니다. 위 카드 이미지에서 보셨듯, 제공되는 항공 마일리지는 대한항공의 마일리지입니다. 자, 이것으로 끝이냐? 아까 아니라고 말씀드렸었죠? ㅎㅎ 현대카드 T 플래티넘의 경우 여기에 더해 신용판매액의 0.5%~3%에 해당하는 M포인트를 동시에 적립해 준다는 사실 !

현대카드 M포인트는 30포인트당 대한항공 1마일리지로 전환할 수 있기 때문에 항공 마일리지와 동시에 적립되는 M포인트를 모두 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한다면 현대카드 T 플래티넘을 사용할 경우 실제 적립되는 항공 마일리지는 1,500원당 1마일리지를 훨씬 상회하는 셈입니다. 당연히 M포인트를 항공 마일리지로 이용하지 않고 M포인트 상태로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그대로 이용하시면 될 테구요.

만약 M포인트를 3%까지 적립해 주는 제휴업체에서만 현대카드 T 플래티넘 카드를 사용하고, 적립된 M포인트를 모두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한다면 1,500원당 2.5마일리지의 항공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마일리지 적립 혜택은 지금까지 출시된 카드들 중에서 최고 수준입니다. 물론 3%의 M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제휴업체만 골라서 사용하는 것이 현실적으로는 불가능하겠지만, 이론적으로 계산을 하자면 그렇다는 것이지요. ^^



현대카드 T 플래티넘의 또 다른 혜택 ! 바로 신용판매액+현금서비스의 연간 합계가 2,000만원을 넘을 경우 동반자 국내선 항공권이 무료라는 점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국내선 무료 티켓을 사용할 경우 김포-제주 노선을 선택할 테니, 이 무료 항공권 혜택만으로도 연회비 10만원은 커버하고 남는다 할 수 있습니다. 동반자 국내선 무료 항공권 혜택 사용이 연 1회라는 점이 아쉬울 따름...^^;

또한 전월 일시불/할부 실적 20만원 이상일 경우 PRIVIA 이용시 국내/국제선 항공권 10% 할인 혜택도 제공하기 때문에 고적립 항공 마일리지와 동반자 무료 항공권 혜택, 여행을 자주 가기 때문에 항공권의 저렴한 구입을 원하는 분들에게 현대카드 T 플래티넘은 최상의 카드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골프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현대카드 T 플래티넘을 이용하실 경우 항공 마일리지 더블 적립의 혜택도 누릴 수 있습니다. 즉, 현대카드 내부업종 분류 기준으로 실내골프장, 야외골프장으로 분류된 곳에서 카드를 사용할 경우 일시불/할부 1,500원당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2마일씩 적립된다는 것이죠. M포인트도 당연히 동시 적립되구요.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현대카드 T 플래티넘을 소지한 회원의 경우 플래티넘급이기 때문에 플래티넘 이상의 카드 소지 고객만 이용할 수 있는 인천국제공항 현대카드 에어라운지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에어라운지의 경우 출국장에 위치해 있지 않고 여객터미널 2층 중앙에 위치해 있어서 약간 불편하기는 하지만, 에어라운지의 세련된 시설들을 직접 보신다면 위치는 크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실 듯? ^^



인천국제공항 현대카드 에어라운지 내부의 비행 목적지의 탑승 게이트를 안내해 주는 화면 ! 에어라운지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다가 목적지의 탑승 게이트를 확인하고 게이트로 여유있게 걸어가시면 되겠죠?



애플 컴퓨터가 설치된 이 곳에서 업무를 볼 수도 있으며 가볍게 인터넷 서핑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에어라운지에는 국내 최초로 카드 포인트를 상품과 교환할 수 있는 벤딩 머신이 설치되어 있어 현대카드 M포인트 보유 고객은 에어라운지의 벤딩머신을 통해 여행용품 등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이쯤되면 현대카드 T 플래티넘을 사용해 적립한 M포인트를 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해야 하는지, 자동차 구입시 사용해야 하는지, 여행에 필요한 물품 구입에 사용해야 하는지 혼란스러우시겠죠? 워낙 선택의 폭이 넓으니까 말이죠. ^^

자, 이제 현대카드 T 플래티넘 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는 분들이 어떤 분들인지 확실해진 것 같습니다. 여행을 좋아하기 때문에 항공 마일리지는 많이 쌓고자 하시는 분들, 동반자 국내선 항공권 1장 정도는 무료로 받기를 원하시는 분들, 골프를 자주 즐기시는 분들, 그리고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할 때 출국하기 전 편안한 휴식을 취하거나 업무를 보셔야 하는 분들 ! 이런 분들이라면 반드시 현대카드 T 플래티넘 카드를 발급받으셔야겠죠? 연회비 10만원이 아깝지 않을 만큼의 혜택을 충분히 누릴 수 있을 테니까요.

여행에 특화된 카드 현대카드 T 플래티넘, 끌리지 않으세요? '나에게 꼭 필요했던 바로 그 카드야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 클릭하셔서 발급받아 보시길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