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 Daily Event/Adsense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수표, 결제까지 걸리는 기간은?

by 맨큐 2007. 8. 15.
반응형
얼마 전, 구글(Google)로부터 애드센스 수익에 대한 두번째 수표를 지급받았습니다. 첫번째 수표보다 이틀 정도 빨리 발행된 덕분에, 그만큼 빨리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 애드센스 수표는 7월 25일에 발행되었고, 일반 배송을 선택했기에 발행일로부터 13일 후인 8월 7일에 도착했습니다.



이전에 기업은행과 아무런 거래가 없었음에도 기업은행 통장 개설만으로 외화 수표를 추심전매입으로 처리해 주었던 경험이 있었기에, 이번에도 수표를 받은 바로 다음날인 8월 8일에 아무런 고민 없이 기업은행으로 향했습니다. 전에 제 애드센스 수표를 담당하셨던 직원분께서 처리해 주셨는데, 두번째 수표를 받아보시고는 먼저 지난 번 수표가 제대로 결제되었는지 확인하시더군요. 첫번째 수표가 문제없이 결제될 경우 앞으로도 계속 추심전매입으로 처리해 주겠다고 하셨거든요.

인터넷상으로 미리 제 첫번째 수표가 문제없이 결제된 것을 확인한 상태였기 때문에, 기업은행 직원분께서 수표의 결제 상태를 알아보고 계실 때도 전혀 걱정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수표가 제대로 결제되었는지 여부는 다음처럼 자신의 애드센스 계정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하신 후, '내 계정'의 '지급 내역'을 선택합니다.




'지급 내역'을 선택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지급이 되었습니다. - 세부정보' 부분의 세부정보를 클릭하시면 자신의 애드센스 수표 결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애드센스 수표의 결제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6월 26일 지급된 수표의 세부정보를 클릭해 보았습니다.




첫번째 애드센스 수표는 7월 19일에 기업은행에 추심전매입을 요청하였습니다. 세부정보를 통해 7월 23일에 수표가 결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일반적인 경우 추심후매입시 2주~4주 정도의 추심기간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제가 방문했던 기업은행 지점은 추심전매입시 매입후 4일만에 수표 결제가 완료된 것이죠.

담당직원 분의 말씀으로는 추심전매입의 경우 본점에서 결제가 시급한 케이스라 판단하여 일부러 결제를 빨리 해 주는 경향이 있다고 하셨는데, 은행 내부 사정이니 정확한 부분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어쩌면 다른 은행들의 경우에도 외화수표 추심전매입의 경우 결제 처리가 빠를 수도 있을 테니까요. 아무튼 제 경우만 놓고 판단한다면 외화수표 추심시 오랜 기간이 필요한 것만은 아닌 듯 싶습니다. 다만 은행 편의상 외화 수표를 한꺼번에 모아서 처리하기 때문에 추심기간을 충분하게 2주~4주로 통지하는 것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아무튼 이렇게 수표 결제가 완료된 이후라야 비로소 애드센스 수익이 완전하게 본인에게 귀속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기업은행 외환 담당 직원 분께서 제 첫번째 수표가 정상적으로 결제된 것을 확인하시고는 두번째 애드센스 수표도 아무 말씀 없이 바로 추심전매입으로 처리해 주셨고, 전에 개설했던 외화통장에 바로 해당 금액을 달러화로 입금할 수 있었습니다.

당분간은 이 달러화를 사용할 일이 없을 것 같아 적금 형식으로 전환하여 조금이나마 이자 수익을 올리고 싶어 여쭤보았더니 외화종합통장 자체적으로 적금 전환이 가능하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바로 적금으로 전환하였고, 기간은 1개월로 설정해 두었습니다. 원래 6개월로 설정하려고 했는데, 1개월이나 6개월이나 이자율에는 큰 차이가 없는 데다가 혹시라도 급하게 돈을 사용할 일이 생길 수도 있으니 1개월로 설정할 것을 권장하시기에 그대로 따랐습니다. 적금 설정 기간은 자동연장되도록 조치해 두었으니 앞으로도 설정 기간에는 큰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고 하시더군요. 비록 작은 금액이지만 앞으로는 이 금액을 통해 약 4.86%의 이자 수익까지 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




8월 8일에 두번째 애드센스 수표에 대한 추심전매입을 요청했고, 지난 달보다 하루가 늦어지기는 했지만 이번에도 역시 5일 후에 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 제가 거래하는 기업은행 지점에서 본점으로 외화수표 업무를 빨리 넘기기 때문에 결제가 빠른 것인지, 혹은 담당직원 분 말씀처럼 기업은행에서 자체적으로 추심전매입 수표에 대해서는 일부러 빨리 결제 처리를 해 주는 것인지, 아니면 모든 은행에서 추심전매입의 경우에 한해 빨리 결제해 주는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일처리가 빠른 덕분에 애드센스 수익이 완전하게 제 것으로 확정되기까지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되니 기분이 좋기는 하네요. ^^



다른 '애드센스' 관련 글 보러 가기 :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구글 애드센스 설치기.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핀 번호 도착 !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첫번째 수표 수령 !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수표, 추심전매입 경험기.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수표, 그리고 기업은행 외화 정기 예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