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 Daily Event/Adsense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수표, 그리고 기업은행 외화 정기 예금.

by 맨큐 2007. 9. 1.
반응형
8월 31일에 7월분 애드센스 수표를 받았습니다. 지금까지는 일반 배송을 선택했었는데, 이번 수표는 생각보다 금액이 커서 DHL 배송비인 24$를 지불하더라도 큰 부담이 되지 않았던 데다가, 일반 배송과 DHL 배송을 비교도 해 볼 겸 해서 DHL 배송을 선택했습니다. 8월 28일에 지급 완료된 애드센스 수표는 정확히 3일 후인 31일에 배송 완료되었습니다.




DHL 배송을 선택할 경우 위와 같이 애드센스 수표가 동봉된 노란색 종이 박스를 받게 됩니다. 일반 배송일 경우에는 흰색 편지봉투에 넣어져 배달되구요. 지난달 애드센스 수표는 일반 배송으로 선택하였던 바, 7월 25일에 지급 완료되었고 13일 후인 8월 7일에 배송 완료되었습니다. DHL 배송과 일반 배송을 비교해 보면 제 경우(참고로 서울 지역입니다.)에는 배송이 완료되기까지 약 10일 정도의 차이가 있었습니다.




이번 달에 지급받은 애드센스 수표입니다. 지난 달과 별 다를 것은 없습니다. 지급날짜와 금액만 다를 뿐...




이번에도 애드센스 수표를 받자마자 기업은행으로 향했습니다. 월말이었음에도 외환 담당 창구는 한산하더군요. 외환 담당자 분께 인사를 드리니 절 알아보시고는 빙긋 웃으시며 인사를 해 주시더군요. 3번째 방문이었으니 이제 확실히 얼굴 도장을 찍은 것인가 봅니다.

이번달 애드센스 수표를 보시더니 '점점 금액이 커지네요. 축하드립니다'라 말을 건네시며 수표 처리 업무를 시작하셨습니다. 저도 '어쩌다 보니 그렇게 됐네요. 고맙습니다'라는 말로 화답을..^^ 역시 아무런 말씀을 드리지 않았지만 바로 추심전매입으로 처리해 주셨습니다.

지난 달까지는 환전하지 않고 수익 전부를 달러화 그대로 외화 예금에 넣어두었으나, 이번달에는 애드센스 수익의 일부를 환전했습니다. 올해 여름 휴가를 가면서 면세점에서 구입한 품목이 많아 다음달 카드의 결제 예정 금액이 조금 부담스러운 상황이거든요. 결제 예정 금액을 마련코자 어쩔 수 없이 일정액을 환전해야 했습니다. ;;;




8월 31일 기업은행 환율을 조회해 봤습니다. 달러화의 기준 환율은 938.80원이고, 현찰을 팔 때의 환율은 922.38원입니다. 즉, 달러화를 한화로 환전하고자 할 때 규정대로라면 1$당 922.38원이 적용되는 것이죠. 하지만 위의 외국환 거래 계산서를 확인해 보시면 933.00원이 적용되었더군요. 아마도 제가 기업은행에 계좌를 개설해 둔 상태이고, 지금까지는 3번에 불과하지만 앞으로 꾸준히 거래할 것으로 예상되는 고객이기에 환율 우대를 해 준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 정도면 아마도 환율 우대 쿠폰이 있을 경우 적용되는 환율 수준이겠죠?




환전하고 남은 금액은 몽땅 외화정기예금에 예치해 두었습니다. 외화정기예금의 경우 1회 예치한 금액 자체가 하나의 금융 상품인 것처럼 취급되더군요. 지난번에 외화정기예금을 개설했으니 해당 계좌에 이어서 돈을 입금하면 되는 것인 줄 알았는데, 또 다시 외화 계좌 개설 신청서에 싸인을 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위의 통장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첫번째 예치한 외화과 두번째 예치한 외화에 대해 각각 다른 환율이 적용되고, 지급기일도 다르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통장에 표시된 년이율은 1달의 약정 기간이 지나면 기간이 자동 갱신되면서 해당 시기에 맞는 새로운 년이율이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얼마 전 발생한 미국의 서브프라임 문제 때문인지 외화 예금의 년이율이 소폭 상승했더군요. 소액이기는 하지만, 이자수익이 증가한다는 것이니 기분 좋았습니다. ^^



다른 '애드센스' 관련 글 보러 가기 :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구글 애드센스 설치기.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핀 번호 도착 !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첫번째 수표 수령 !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수표, 추심전매입 경험기.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수표, 결제까지 걸리는 기간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