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_Issue/Travel Essay

전세계 어디까지 가 보셨나요? 지금부터 세계 지도에 표시해 볼까요? ^^

by 맨큐 2010. 7. 8.
반응형
여행을 좋아하기 시작하면서부터 목표를 세운 것 중 하나가 '세계 일주'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꿈꾸듯이 말이죠. 물론 1년이나 2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전세계를 방랑하며 여행을 다닐 자신은 없어서 그냥 틈나는대로 해외로 여행을 다니며 언젠가는 전세계 모든 곳에 제 발자취를 남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과연 죽기 전까지 전세계 모든 나라를 돌아다닐 수 있을까 의문스럽긴 하지만요. ^^;

요즘 블로그에 나름 열심히 여행기를 업데이트하고는 있지만, 바쁜 일상 생활 속에서 여행기 포스팅하는 일이 만만한 일은 아니라서 '아, 이렇게 열심히 여행기를 작성하는데도 작성해야 할 여행기가 아직도 이렇게 많이 남아 있다니...나도 여행 꽤나 다녔구나'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지금까지 한 번도 몇 개국을 다녀왔는지 헤아려 본 적은 없었는데, 문득 제가 몇 개국이나 다녀왔는지 궁금해졌습니다. 마침 인터넷 서핑을 하다 보니 자기가 다녀온 국가에 체크를 하면 세계지도에 표시해 주는 싸이트가 있더라구요. 재미있겠다 싶어 저도 바로 동참해 봤습니다. ^^



바로 위 싸이트입니다. 본인이 방문했던 국가를 찾아서 체크만 하시면 됩니다. 대륙별로 나뉘어 있으니 쉽게 선택하실 수 있겠죠? ^^



저 많은 유럽 국가들 중에 유일하게 이탈리아만 가 봤더군요. 대학생일 때 유럽 배낭여행을 다녀오지 못 한 것이 또 한 번 아쉬웠던 순간이었습니다. ㅠㅠ



그에 비하면 아시아 국가는 생각보다 많이 다녀왔더라구요. 시수로 베트남을 빼먹었네요. ㅋㅋ 베트남에 체크를 하고 나서 'Generate map' 버튼을 클릭 !




지도를 색칠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약간 기다리고 나니 이렇게 제가 지금까지 방문했던 나라들을 빨갛게 칠한 세계지도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아직 공략해야 할 나라들이 너무나도 많은 것 같습니다. 아직 11개국밖에 못 가 봤다니...

유럽은 이탈리아만 빨갛게 칠해져 있고...중동 쪽에는 크기가 너무 작아 눈에 잘 보이지도 않는 레바논이...ㅋㅋ 아직 시작하지도 않은 여행기가 잔뜩 밀려있는데, 전세계 대부분이 아직도 제가 발을 디뎌보지도 못한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전세계 어디까지 다녀와 보셨나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