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Field of Action/블루그래퍼(VLUU)

1,470만 화소를 자랑하는 VLUU NV100 HD 개봉기

by 맨큐 2008. 9. 2.
반응형
삼성테크윈에서 새롭게 출시한 VLUU NV100 HD를 입수하게 되었습니다. 1,470만 화소에 28mm 광각 지원, HD급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녀석이지요. 내일 오후 베니스 영화제를 취재하러 이탈리아로 떠나게 되는데, 베니스 영화제의 생생한 모습을 동영상으로 담을 적당한 카메라가 없어서 고민하던 차에 운좋게 삼성 VLUU NV100 HD 체험단에 선정되어 현지에서 멋진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




VLUU NV100 HD의 날렵한 옆모습입니다. VLUU NV100 HD는 경량성이 뛰어난 알루미늄 재질의 풀 메탈 바디설계로 견고한 내구성과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제가 받은 NV100 HD는 실버 색상 ! 실버 색상 외에도 블랙, 골드, 실버-레드 색상의 제품군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개봉하자마자 이것저것 촬영하고 돌아다녔더니 배터리 충전하라는 메세지가 떠서 충전 중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VLUU NV100 HD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VLUU NV100 HD의 박스입니다. 궁극의 HD 화질을 경험하라는 메세지인가요? ^^ VLUU NV4 박스는 크지도, 작지도 않은 적당한 사이즈입니다. 오늘 최종 리뷰를 끝낸 애니콜 스마트폰 울트라메시징 2의 박스와 비슷한 느낌인 것 같기도 합니다.




이제 박스를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에는 VLUU NV4를 사용하면서 필요한 각종 케이블 등이 들어있고, 가운데에는 본체인  VLUU NV4가, 가장 오른쪽에는 충전 크래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각각의 구성품들을 박스에서 꺼낸 모습입니다. VLUU NV100 HD를 삼성 HDTV와 연결시 Anynet+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TV 리모콘을 통해 카메라 재생 단계의 모든 조작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테스트해 보고 싶은 기능이었지만, 집에 있는 TV가 삼성 제품이 아니라서...ㅠㅠ




박스에 포함되어 있던 각종 구성품들입니다. 상단 오른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USB 케이블, AV 케이블, 스트랩, 리모컨, 전원 어댑터, HDMI 케이블입니다. 리모컨이 기본으로 제공된다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지금까지 카메라 리모콘은 한번도 사용해 본 적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사용해 볼 수 있겠군요. ^^




이제 VLUU NV100 HD 본체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VLUU NV100 HD는 HD급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며, 1,470만 화소, 28mm 광각을 지원합니다. VLUU NV100 HD가 채택하고 있는 슈나이더 렌즈는 3.6배의 광학 줌이 가능합니다.



VLUU NV4 HD의 뒷모습입니다. 7.6cm의 LCD 창이 무척 크게 느껴집니다. 현재 사용 중인 DSLR 니콘 D300의 LCD 크기와 비슷합니다. 선명하고 밝은 46만 화소의 hVGA LCD는 이중 Anti-Reflection 코팅으로 밝은 야외에서도 선명한 LCD 화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게다가 터치 스크린을 지원합니다. VLUU NV100 HA의 터치 스크린 기능에 대해서는 다음번 성능 리뷰를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VLUU NV100 HD의 케이스. 지난 번에 잠시 사용했던 VLUU NV4의 케이스와 비슷한 것 같네요.




VLUU NV100 HD를 충전 크래들에 거치시키고 충전 중인 모습입니다. 충전 크래들 혹은 전원 어댑터를 이용한 본체 직접 연결 충전 방식만을 지원해서 별도의 배터리 충전기가 따로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이 상당히 아쉬웠습니다. 카메라를 직접 연결해서 충전하는 것보다 배터리 충전기를 이용한 충전이 훨씬 편하니까 말이죠.




크래들 하단 왼쪽에 위치한 삽입 부분에 USB 케이블을 연결하면 충전이 시작됩니다.




충전을 시작하기 바로 직전에 VLUU NV100 HD로 사진을 촬영하는 모습입니다. LCD가 꽤나 선명하죠? ^^ LCD에 나타난 여러 이모티콘을 터치하면 카메라의 여러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VLUU NV100 HA에 사용되는 배터리는 바로 요 녀석. VLUU NV100 HD 하단에 배터리와 메모리카드 삽입부가 있습니다.




배터리를 삽입하고 충전 중인 모습입니다.




그 밖에 VLUU NV100 HD 간단 설명서 및 크래들 설명서 등이 제공되었습니다. 카메라의 자세한 사용 설명서는 별도로 제공된 CD 안에 포함되어 있는데, CD보다는 책자로 제공하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여행 중에 가끔씩 모르는 기능을 찾을 필요성이 있을 때 CD는 아무런 도움이 안 되거든요. ^^;




VLUU NV100 HD를 받자마자 동영상 및 사진을 촬영해 봤는데, 기대했던 것 이상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작은 카메라에서 HD급 화질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니, 그저 놀라울 따름입니다. 베니스 현지에서 VLUU NV4로 많은 사진을 촬영해 보고 성능 리뷰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해 주시길!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