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ssue

드디어 미아 찾기 캠페인 플러그인이 티스토리 안으로!!

by 맨큐 2007. 5. 9.
반응형

어제였나?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발견한 기사에서 '블로그에 미아찾기 배너 달기'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기사 (‘실종아동 찾기’ 소중한 바람 네티즌이 나선다.) 보러 가기
http://news.media.daum.net/society/others/200705/07/khan/v16650926.html

기사 중에서 '태터앤프랜즈’라는 태터툴즈 오픈소스 개발자 모임은 이를 바탕으로 실종 아동의 정보를 배너 형식으로 블로그에 자동 게재하는 플러그인을 배포하기에 이르렀다'는 내용이 눈에 띄었다. 평소 봉사활동이라고는 전혀 하지 않았기에 이런 기회를 통해서라도 사회에 도움이 되고자 티스토리 블로그에 '미아찾기 배너'를 달기 위해 소스를 찾아보았으나 아직 티스토리에는 배너 노출이 불가능하다는 답변만 발견할 수 있었다. 오랜만에 공익 증진을 위해 조그마한 성의를 보이고 싶었지만, 직접 태그를 편집하여 배너를 달 능력은 없었기에 포기하고 플러그인이 업데이트되기를 기다리기로 했다.

그런데 이게 왠일인가? 애드센스 수익도 확인할 겸, 티스토리에도 잠깐 접속했는데, 미아찾기 캠페인 플러그인이 업데이트되었다는 공지사항이 보이는게 아닌가! 얼씨구나 하고 공지사항을 확인한 후 바로 플러그인을 활성화시키고 배너를 설치하였다.




관리자 -> 플러그인으로 접속하여 플러그인 목록 가장 아래부분에 보면 '미아찾기 캠페인'을 추가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미사용'을 클릭하여 '사용중'으로 활성화시키면 블로그 본문 하단에 미아찾기 배너가 활성화된다.





이번에는 사이드바에 미아찾기 배너를 추가하는 방법!
스킨 -> 사이드바 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미아찾기 캠페인'을 드래그하여 원하는 곳에 위치시키면 다음과 같이 사이드바에도 미아 찾기 배너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기사를 보자마자 배너를 설치하고 싶었지만 티스토리에서는 아직 불가능하다는 답변에 좌절하고 있었는데 오늘 이렇게 설치하고 나니 왠지 모르게 뿌듯하다. 나의 이런 조그마한 노력이 미아 찾기에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처음 이 미아찾기 배너 달기 캠페인을 제안하신 블로거 '소금이'님께 박수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