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 Daily Event/Blog

[스킨위자드] 건의사항.

by 맨큐 2007. 9. 4.
반응형
며칠 동안 스킨위자드를 가지고 스킨 테스트를 진행해 봤습니다. 앞의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스킨위자드는 저와 같은 초보자들이 매우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스킨 편집을 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유용하다고 할 수 있지만, 기본 스킨에 다양한 변화를 주는 데에는 한계가 있어 현재의 스킨위자드 기능에 익숙해진 분들 혹은 스킨 편집에 어느 정도 일가견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커다란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스킨 편집의 기능은 점차 추가될 것이라 기대해 봅니다. ^^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킨위자드에 한 가지 바라는 점을 적어보겠습니다.




스킨위자드 편집 창은 블로그 본문의 1/3 정도를 차지할 정도로 상당히 큽니다. (제 경우 화면 해상도를 1280X1024로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편집 창이 지나치게 크기 때문에 편집 내용이 정확히 반영되었는지 확인할 때 약간 불편하더군요. 이러한 내용에 대해서는 이미 많은 베타테스터 분들께서 지적해 주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스킨위자드 편집 창 왼쪽 상단에 위치한 '접기'를 눌러 스킨위자드를 최소화함으로써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스킨위자드의 '접기'를 눌러 편집 창을 최소화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스킨위자드를 최소화한 상태에서 다시 편집 화면으로 복귀하기 위해서는 다시 '펼치기'를 눌러야만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렇게 편집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버튼을 2번 눌러야 하는 과정이 상당히 번거롭게 느껴져서 스킨위자드 편집 창을 화면 이리저리 옮겨가면서 확인하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파이어폭스에서 스킨위자드 편집 창 이동 모습>

파이어폭스에서 스킨위자드를 실행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편집 창을 이동할 때 큰 무리는 없어보입니다. 하지만 이와 비슷한 과정을 익스플로러에서 실행했을 때는 상당히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익스플로러에서 스킨위자드 편집 창 이동 모습>

위의 동영상에서 보시는 것처럼 익스플로러에서 스킨위자드 편집 창을 이동시키고자 하면 반응 속도가 상당히 느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약간의 과장을 섞어 말하면 천둥이 치고 난 후 약간의 시간이 지나 번개가 치는 사이의 시간 간격을 느끼는 듯한 기분이더군요. ^^;

혹시나 제가 사용하는 익스플로러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가 싶어 레지스트리 정리, 인터넷 임시 파일 삭제, 쿠키 삭제도 해 보고, 익스플로러 실행 속도를 빠르게 하는 팁까지 찾아서 적용한 후 같은 과정을 반복했지만 결과는 동일했습니다. 컴퓨터 사양이 그다지 좋은 편은 아니지만, 어지간한 3D 게임 정도는 원활하게 돌릴 수 있을 정도로 나름 컴퓨터 관리는 잘 하고 있기에 스킨위자드 편집 창 이동 속도 문제는 제 컴퓨터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가 아닌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파이어폭스에서는 익스플로러와 달리 무리 없이 작동하니까 말이죠.

익스플로러 유저가 대부분인 현실에서 익스플로러에서 유독 스킨위자드 편집 창의 반응 속도가 느린 것은 사용자들에게 약간의 불편을 초래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시 한 번 정확하게 테스트해 보시고, 익스플로러와 궁합이 안 맞는 것이라면 수정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다른 '스킨위자드 이야기' 보러 가기 : 다음 링크를 클릭하세요.

[스킨위자드] 기능 살펴보기.

[스킨위자드] 기능 적용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