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Digital

차량용 블랙박스 레픽(REPIC) 개봉기 !

by 맨큐 2009. 6. 26.
반응형
이제 차량에도 블랙박스를 장착할 수 있는 시대인가 봅니다. 차랑에 설치해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사고시 녹화된 영상을 통해 사고 원인을 규명할 수 있게끔 하는 차량용 블랙박스 레픽(REPIC) ! 물론 레픽(REPIC)이 비행기에 장착되는 오렌지색 블랙박스만큼 튼튼한 것은 아니지만, 차량이 완파될 정도의 충격만 받지 않는다면 사고시 어떤 연유로 사고가 발생했는지 알려주는 훌륭한 증거물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차량 장착용 녹화 장치 외에 일반적인 CCTV 등의 목적으로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이건 조금 더 연구를 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여러 모로 도움이 될 것 같은 차량용 블랙박스 레픽의 개봉기를 지금부터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차량용 블랙박스 레픽(REPCI) 박스를 오픈하면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3개의 박스가 가지런히 자리잡고 있습니다. 흰색 박스가 레픽 본체, 그리고 오른쪽에 보이는 검은색 박스가 레픽 사용에 필요한 부속품들입니다.



레픽 본체, 레픽을 차량과 연결할 수 있는 거치대, 그리고 차량에 연결해 사용할 때 필요한 아답타입니다. 하나하나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레픽 본체 박스입니다. 레픽 박스 본체를 열면 레픽 본체 뿐만 아니라 다른 구성품들이 빡빡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CCTV 녹화되고 있으니 주의하라는 스티커도 들어 있구요. 경고의 의미로 스티커를 부착하는 것이 효과적일지 여부는 확신할 수 없지만 말이죠. ㅎㅎ



레픽 본체 박스에 포함되어 있는 4개의 박스 !



왼쪽 상단으로부터 시계 방향으로 A/V 케이블, 충전기, 광각 렌즈, 메모리카드, 충전지, 레픽 본체입니다.



레픽 본체는 손바닥보다 작은 아담한 크기입니다. 1.8인치 LCD 화면과 레픽 조작에 필요한 버튼들이 본체에 자리잡고 있는 모습입니다.



작동시키려면 먼저 배터리를 삽입해야겠죠? 레픽 뒷면의 배터리 삽입구 뚜껑을 열면 배터리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은색 구멍은 레픽을 거치대와 연결할 수 있는 연결부입니다.



배터리 장착 완료 !



이제 메모리카드만 삽입하면 레픽을 영상 기록용 장치로 활용할 수 있는 준비가 끝나는 셈입니다. 레픽의 LCD 화면을 윗쪽으로 둔 채로 레픽의 왼쪽 사이드 부분에 메모리카드를 삽입할 수 있는 삽입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레픽과 함께 제공되는 2GB 메모리카드를 장착하시면 됩니다. 물론 2GB의 용량만 지원하는 것은 아니고, 16GB까지 지원한다는 사실 ! 2GB 이상의 메모리카드를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본인이 직접 구입하셔야 하지만요. ㅎㅎ



아답터를 이용해 레픽을 충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대부분의 배터리가 완충되지 않은 상태로 출시되므로 전자 기기들은 대부분 이렇게 충전을 해야 합니다.



충전되기를 기다리기 지루해 아답터를 연결한 상태로 레픽을 작동해 봤습니다. 레픽 앞쪽에 장착된 렌즈를 통해 제 방이 촬영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CLR 버튼을 누르면 레픽 본체를 켤 수 있으며, REC 버튼을 누르면 영상을 녹화할 수 있습니다.



레픽 사용을 위해 다양한 사용 환경을 설정할 수 있는데, 환경 설정을 위해서는 가운데에 위치한 M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TIME, RECORD, SYSTEM, SDCARD 등의 환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사용한다면 녹화되는 동영상의 코덱을 MP4 혹은 H.264 등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촬영 결과물의 해상도도 설정할 수 있구요. 자신의 메모리카드 용량에 맞춰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용 환경 설정을 마쳤으니 이제 레픽 거치대를 조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에서 보신 거치대 포함 박스를 오픈하시면 거치대 조립에 필요한 구성품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박스 전면에 인쇄되어 있는대로 조립하시면 거치대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완성된 거치대는 레픽 본체에 있는 삽입구에 연결하시면 됩니다. 거치대 바닥에 있는 종이를 떼면 차량에 부착하실 수 있구요.



이것은 차량에 연결해 사용시 필요한 차량용 시거잭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일반 렌즈가 아닌 광각 렌즈 ! 좀 더 넓은 각도의 영상을 기록하고자 할 때 레픽 렌즈부에 부착하시면 됩니다.



광각 렌즈를 레픽에 부착한 모습입니다.



레픽에 광각 렌즈를 장착하면 앞서 본 영상보다 볼록한 영상을 기록하실 수 있겠죠? ^^ 본인의 취향대로 일반 렌즈와 광각 렌즈 중 필요한 렌즈를 선택해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레픽을 차량에 부착한 모습입니다. 레픽만 장착하면 차량 사고시 상대방과 목소리 높여가며 시시비비를 가려야 할 일은 절대 없겠죠? ㅎㅎ 레픽은 본인이 원하는 위치에 부착하시면 됩니다. 만약 후방을 감시하고 싶으시다면 레픽을 차량 뒷유리에 부착하시면 되겠죠. 레픽의 구체적인 활용기, 그리고 레픽으로 기록한 영상물은 다음 포스팅을 통해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