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ssue

오랜만에 무료 신용등급 조회! 신용등급 올랐습니다.

by 맨큐 2008. 5. 3.
반응형
작년 이맘때쯤 사채 광고가 공중파에 등장한 것을 두고 많은 논란을 야기했을 때, 크레딧뱅크, 올크레딧, 마이크레딧 등의 신용조회 싸이트에서 무료로 자신의 신용등급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한 적 있습니다. 대부분의 신용조회 싸이트에서 1년에 1회에 한하여 무료 신용등급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크레딧뱅크의 경우 무료 신용등급 조회를 한지 1년이 지났기에 오랜만에 신용등급을 조회해 봤습니다.

올크레딧과 마이크레딧의 경우 아직 1년이 지나지 않아서 무료 신용등급 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었습니다. '크레딧뱅크, 올크레딧, 마이크레딧 등을 통해 무료로 본인의 신용 등급 확인하기 !'라는 글을 포스팅한 것이 2007년 5월 24일이었으니 올크레딧과 마이크레딧의 무료 신용등급 조회 서비스 이용한 지 1년이 지난 2008년 5월 24일 이후에는 해당 싸이트를 통한 무료 신용정보 조회가 가능합니다. 두 싸이트의 신용등급 조회 결과는 그 때 가서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지요.

그럼 가볍게 크레딧뱅크에 접속해서 1년이 지난 시점에서 제 신용등급에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크레딧뱅크에 접속합니다.




크레딧뱅크에 접속하시면 화면 중앙 부근에서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신용정부 무료 1회'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크레딧뱅크의 경우 싸이트 디자인이 크게 달라지지 않아 '신용정보 무료 1회' 메뉴의 위치는 작년과 달라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신용정보 무료 1회'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팝엉창이 뜹니다. 바로 '무료신청'을 클릭해 줍니다.




'무료신청'을 클릭하시면 작년과 다르게 '본인확인' 과정이 추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시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서명에 사용할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시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합니다.




인증서 암호가 정확하다면 본인확인 과정이 정상적으로 종료되고, 무료신용정보조회 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는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곧바로 '신용정보 조회'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신용정보 조회'를 클릭하시면 이름, 주민등록번호, 신용정보 제공일, 카드발급정보 등 자신의 신용등급에 대한 정보들이 출력됩니다. 제 경우 현재 삼성카드와 신한카드를 이용 중인데, 정확하게 2건의 발급 기록이 출력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가장 하단을 보시면 종합평점과 종합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제 종합평점은 832점이고, 종합등급은 2등급으로 크레딧뱅크 기준에 의할 경우 상위 11%에 해당하는 신용도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작년의 경우 종합평점 804점, 종합등급 3등급으로 상위 21%에 해당하는 신용도를 보였는데, 1년 사이 살짝 신용도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마도 꾸준히 지름신의 유혹에 넘어가 신용카드를 이용했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단 한 번의 연체 기록 없이 바람직하게 신용카드를 이용했으니 말이죠. ^^;

크레딧뱅크 외에 올크레딧, 마이크레딧의 기준에 의할 경우에도 신용등급이 오르지 않았을까 조심스레 예상해 봅니다만, 정확한 결과는 5월 24일 이후에나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신용등급이 궁금하시다면 크레딧뱅크, 올크레딧, 마이크레딧을 통해 무료로 신용등급을 조회해 보세요. 혹시 1년 이내에 조회한 기록이 있다면 1년이 지나기 전까지는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구요.
반응형

댓글